이지무브 - 장애아동 이동편의 지원 푸르메재단

장애아동 이동 돕는 보조기구 지원
이지무브 - 장애아동 이동편의 지원 푸르메재단

현대모비스는 장애아동들의 신체조건에 맞게 개별 제작된 카시트형 자세유지 의자, 모듈형 자세유지 의자, 기립형 휠체어 등 보조기구와 재활치료비를 장애아동 가족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는 현대모비스가 푸르메재단과, ㈜ 이지무브와 함께 진행하는 ‘장애아동 보조기구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현대모비스는 장애아동 보조기구를 지원하는데 그치지 않고 지난 2014년 11월부터 교통사고 또는 선천적인 장애로 신체활동이 어려운 장애아동 및 가족들과 함께 ‘장애아동 가족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아동을 둔 가정은 가족여행을 가는 것 자체가 힘든 일이기에 현대모비스가 이들을 도와 여행도우미로 적극 나서고 있어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해 초에는 양동근, 함지훈, 박구영 선수 등 현대모비스 피버스 농구단의 대표선수들과 선수 가족이 특별히 참여한 가운데 제2회 ‘장애아동 가족여행’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지난해 10월, 3회를 맞은 ‘장애아동 가족여행’은 남이섬 등 춘천 일대에서 실시됐다. 직원 자원봉사자들이 합심해 생태체험과 막국수 만들기, 가방 만들기 등의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장애아동과 가족들에게 뜻 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관심 확대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현대모비스가 지원하는 보조기구와 생활안정 프로그램 지원 사례를 스토리텔링 형태로 활용, 동화책을 제작해 대중들과 공유하고 있다.  특히 1급 지체장애인인 어린이 문학 대표작가 고정욱 작가가 집필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11월 장아애동 인식 개선 동화책 3천300권을 제작해 전국지역아동센터 및 장애인복지관 2,200여 곳에 배포했다. 이러한 현대모비스의 장애아동에 대한 배려와 나눔이 주목된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