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건강법(1)-박찬호 감사나눔신문 마케팅 이사

마음건강 몸건강 2

안구건조증과 기침엔 ‘뜸’
나의 건강법(1)-박찬호 감사나눔신문 마케팅 이사

몸이 아프면 병원만 찾던 내가 어느 날 뜸을 뜨게 되었다.
거북뜸으로 기침이 멎었고 옥송염뜸으로 안구건조증 증세가 호전되었다.

기온이 낮은 겨울이 되면 지속되는 안구건조증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주었습니다. 눈 안에 모래가 들어 있는 것 같고, 무언가가 눈을 찌르는 것 같았습니다. 눈이 침침하고 시력이 떨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거북뜸의 효과를 본 저는 불편한 눈을 위해 옥송염뜸을 눈 주위(뇌호, 풍부, 아몬, 찬죽, 사죽, 정명)에 뜨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안구건조증이 차츰 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거북뜸으로 기침을 잡다

저는 거북뜸으로 천식이 나았고, 옥송염뜸으로 안구건조증이 나았고, 체중이 줄었습니다.

본래 저는 뜸 같은 것은 신뢰하지 않았습니다. 현대의학만 믿고 몸이 안 좋으면 병원을 가는 편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뜸의 효능을 인정하게 된 계기가 있었습니다.

2013년 3월, 감기가 들어 병원에 가 진찰을 받은 뒤 약을 먹고 나았습니다. 그런데 기침이 멈추지 않고 계속되어 주변 사람들에게 민폐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그때 지인으로부터 흉복부 부위에 거북뜸을 뜨면 폐를 다스려주어 기침을 멈추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난생처음 가슴 흉복부 주위에 거북뜸을 뜨게 되었습니다.

그전까지는 불면증으로 잠도 제대로 잘 수 없었는데 이후로는 단잠을 잘 수가 있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신기하게도 기침이 안 나왔습니다. 그 후로 뜸을 신뢰하게 되어 뜸을 뜨기 시작했습니다.

거북뜸은 뜸기만 있으면 초간편하게 혼자서 집에서 뜸을 뜰 수가 있어서 사용하기에 편합니다. 전기찜질보다 번거롭기는 하지만 전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전자파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이점 때문에 이제 뜸뜨는 것이 습관이 되었습니다.

옥송염뜸으로 안구건조증을 잡다

저는 안구건조증에 시달리며 살고 있었습니다. 기온이 낮은 겨울이 되면 지속되는 안구건조증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주었습니다. 눈 안에 모래가 들어 있는 것 같고, 무언가가 눈을 찌르는 것 같았습니다. 눈이 침침하고 시력이 떨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햇볕이 있는 날에는 해를 등지고 있어도 눈이 부셔서 밖에서 활동하기가 불편하였습니다. 병원에 가보았지만 호전되지 않았습니다.

거북뜸의 효과를 본 저는 불편한 눈을 위해 옥송염뜸을 눈 주위(뇌호, 풍부, 아몬, 찬죽, 사죽, 정명)에 뜨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안구건조증이 차츰 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한번은 목도리 하는 쪽 풍문, 페유 주위에 옥송염뜸을 베개 삼아 베고, 또 하나는 뇌호, 풍부, 아몬, 찬죽, 사죽공, 정명 눈 주위에 옥송염 뜸을 올려놓고 1시간 정도 있었는데 눈에서 누런 농 같은 것이 흘러 나왔습니다.

상복부 목도리 쪽에 뜸을 뜬 것이 이쪽 기가 상승되어 눈에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닌가 염려가 됐었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그 후로 안구건조증 증세가 호전되었습니다. 병원에서 약을 먹은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안구건조증 증세가 완전히 없어졌습니다.

처음에는 옥송염뜸을 상복부, 하복부에 떴는데 상복부 쪽에 뜸을 많이 뜨니 기가 상승되는 것을 많이 느껴서 하복부 쪽에 자주 뜨게 됐습니다.

옥송염뜸을 상복부, 하복부 쪽에 뜸을 뜰 때 뱃살도 많이 빠지고 체중도 많이 줄었지만, 단점은 얼굴 살도 빠지는 것이었습니다.

뜸은 한의학적 치료법 가운데 하나입니다. 체표의 혈자리나 환부에 쑥이나 약물을 태우거나 김을 쏘여 온열(溫熱)을 가하여 병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뜸을 뜨게 되면 건강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 미덕 찾아보기 : ‘확신’

“안구건조증과 기침엔 ‘뜸’”

※확신은 굳은 믿음입니다. 확신을 가진 사람에게는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헤쳐 나갈 힘이 있습니다. 확신을 가지면 의심이나 두려움으로 주춤거리지 않습니다. 자신감이 생기고, 즐거운 마음으로 새로운 일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