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독서
“책 속에 또 다른 감사의 길이 있다!”감사독서로 즐기는 여름휴가
  • 김서정 기자
  • 승인 2017.07.18 23:55
  • 호수 180
  • 댓글 0

“책 속에 또 다른 감사의 길이 있다!”
감사독서로 즐기는 여름휴가

무더위에 독서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감사로 달라진 이야기들을 접하면 더더욱 좋습니다.

감사 책을 읽고 감사의 마음을 써보시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편집자 주)

 

‘감사하면 달라지는 것들’
제니스 캐플런 저/김은경 역
위너스북 2016년

1. “사랑하는 사람이 떠나거나, 어떤 순간이 지나가 버리거나, 꽃이 시든 후에야 내 곁에 아주 소중한 것이 있었음을 깨닫게 되는 일은 얼마나 흔한지”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현재 있는 것들을 다시 보게 해주어 감사합니다.

2. “남편이 여전히 가장 친한 친구지만 열정적인 애인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져버렸을 때, 아내는 화가 난다. 혹은, 남편이 좋은 부모이긴 하지만 이웃의 다른 남편들이 돈을 더 잘 버는 것 같다면 아내는 어쩔 수 없이 그 점을 의식하게 된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아내의 생각을 들여다보게 해주어 감사합니다.

3. “아이폰이든 시리얼 그릇이든 자신을 행복하게 해줄 거라고 믿는 신제품을 계속 추구하다 보면 애가 타기 마련이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물질 소유가 행복을 가져다주지 못한다는 점을 일깨워주어 감사합니다.

4. “우리는 일이 잘 풀릴 때 감사를 느낄 가능성이 큰데 우리 스스로 일이 잘 풀리게 만들 수 있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모든 일이 마음먹기 달려 있고, 내 스스로 모든 문제를 풀어가야 한다는 점을 상기시켜주어 감사합니다.

5. “2분 동안 영향력 높은 자세를 취한 사람들의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20퍼센트나 증가했다. 그리고 스트레스와 관련한 호르몬인 코티솔의 수치는 약 25퍼센트 감소했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몸과 마음이 상호작용을 통해 움직인다는 것을 알려주어 감사합니다. 감사의 마음을 내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인생을 바꾸는 감사일기의 힘’
김태진, 허윤숙 등 저
김태광 기획|시너지북 2017년

1.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할 수 있는 힘을 나는 ‘감사력’이라 부른다. 감사력을 키운 사람은 불평할 거리들로 가득 찬 곳에서도 감사하게 된다. 감사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매일매일 작은 것이라도 감사한 일들을 메모하며 되뇌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그것이 바로 감사일기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감사일기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감사일기를 통해 작은 것에도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되어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꿀 수 있었다. 긍정적인 생각이 잃어버린 자신감을 되찾게 해 주었고 다시 도전할 수 있는 힘을 주었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자신감을 찾고 싶어서라도 감사일기를 시작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내 삶은 감사일기를 써 오면서 달라지고 있다. 감사일기는 긍정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내면에서 자라나게 한다.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어떠한 고난도 이겨 내고 버텨 내도록 하는 힘 또한 감사함에서 나온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감사일기에 매력을 느낍니다. 감사합니다.

4. “매일 감사일기를 통해 꿈과 목표를 적고 매 순간 감사함과 긍정적인 생각을 키웠다. 그 어떤 부정적인 것들이 몰아쳐도 더 이상 나를 흔들지 못했다. 오히려 부정적인 것들을 반기며 더 큰 긍정적인 생각을 했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흔들리지 않는 긍정성을 내면화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 “감사일기를 쓰면서 내가 깨달은 것은 행복해야 감사한 것이 아니라, 감사를 찾으면 행복해진다는 것이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행복의 비밀을 감사에서 찾고 있는 많은 과학적인 연구 결과가 이를 뒷받침하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한 줄의 기적, 감사일기’
양경윤 저
쌤앤파커스 2014년

1. “요즘은 집집마다 자녀가 한두 명뿐이라서 아이들이 대체로 자기중심적입니다. 그러니 남이 먼저 나에게 주지 않으면 나도 남에게 주지 않습니다. 아이들은 먼저 베푸는 것에 점점 더 인색해지고 있지요”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아이들의 모습을 자세히 들여다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 “감사일기를 쓰기 시작한 이후로 저는 아이에 대한 걱정을 내려놓았습니다. 얼굴의 비대칭이나 목 근육, 척추 등 지금 당장 어떻게 할 수 없는 것은 있는 그대로 수용하게 되었고, 학교 성적도, 미래에 대한 불안감도…, 그 모든 걱정과 근심을 내려놓고 그저 바라보게 되었습니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그저 바라보게 될 수 있도록 감사일기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감사함을 통해 마음체계를 다잡는다면, 세상에 어떤 어려움도 잘 이겨내고 그 모든 것을 행운과 기적으로 바꿀 것입니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감사의 힘을 믿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 “감사일기를 쓰기 시작하면서 아들에게 매일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하고 문자메시지를 보냈는데, 늦은 밤에 답장 문자가 왔습니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지속적으로 아들에게 감사문자를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 “미래를 만드는 감사요청일기는 자기암시를 하는 일종의 미래일기입니다. 무의식에 자기암시를 걸어 스스로를 설득하고 자신의 의지에 긍정적인 상상을 불어넣는 것입니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새로운 감사 방법을 알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망을 이루어 주는 감사의 힘’
뇔르 C. 넬슨, 지니 르메어 칼라바 공저/이상춘 역
한문화 2012년

1. “전기는 여러 용도에서 힘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 감사도 마찬가지다. 당신은 고마움을 표현하는 단순한 행동으로 ‘감사’를 생각할 수도 있고, 전기처럼 여러 용도에서 ‘힘의 원천’이 되는 에너지로 여길 수도 있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감사가 에너지라는 것을 알게 해주어 감사합니다.

2.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되면 기분이 좋아지고, 기쁨과 행복감이 밀려오고, 열정이 넘치고 마음이 평온해진다. 이런 긍정적인 감정은 당연히 행동을 긍정적으로 바꾸게 된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마음이 행동을 바꾼다는 것을 알게 해주어 감사합니다.

3. “감사한 마음을 갖기 위해서는 의식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이런 노력을 지속하다 보면 당신은 부정적인 생각이 매번 반복되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자주 반복된다고 해도 본질만 파악하면 비교적 쉽게 변화시킬 수 있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자각을 통한 의식적인 노력에 더 힘써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당신이 파트너에 대해 감사하면 할수록 감사할 일을 더 많이 발견하게 된다. 서로 관계가 좋을 때 파트너에게 많이 감사하고 그것을 비축해두면 어려운 시기에 큰 도움이 된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가까운 사람에게 더 많이 감사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어 감사합니다.

5. “감사는 우리 몸속에서 생화학 반응을 일으킨다. 당신의 생각이나 감정은 몸 안에서 특정한 화학 물질로 변해 분비된다”라는 문장이 다가왔습니다. 생각이 몸을 바꾼다는 것을 일깨워주어 감사합니다.

김서정 기자  kimsj4416@hanmail.net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붕대 투혼
[종합]
붕대 투혼
감사세상
[종합]
감사세상
‘100감사’ 상표등록
[종합]
‘100감사’ 상표등록
[칼럼/기고]
안남웅의 위대한 발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