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재해(5.4 강진)에 대처하는 포스코 노무외주실의 45감사

POSCO 노무외주실

“포스코가 성금기탁과 함께 피해복구에 동참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자연재해(5.4 강진)에 대처하는 포스코 노무외주실의 45감사

1. 대피하는 과정에서 여러 상황을 접하고 대화로써 대응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 이번 기회를 통해 다음부터 대비, 조치할 수 있는 실행력, 준비력을 갖출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3. 나의 가정과 직장이 피해 없이 잘 지나간 것에 대해 감사합니다.
4. 자연을 거스를 수 없다는 진리를 다시금 일깨워줘 감사합니다.
5. 이재민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그분들과 함께 생각하고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과 걱정을 공유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6. 동료 이웃의 피해를 보며 피해자의 고통을 공감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7. 위로와 지원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8. 재난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더욱 깨닫게 되어 감사합니다.
9. 연락체계를 구축할 필요가 있음을 깨닫게 되어 감사합니다.
10. 지진에 대한 대응요령을 공유해야겠다고 깨닫게 되어 감사합니다.

11. 경주에 이어 포항 지진을 경험하며 재난대비 매뉴얼을 점검 보완하게 됨을 감사합니다.
12. 재난 대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되어 감사합니다.
13. 재난 대비 방법을 학습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14. 비상시 대응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할지 깨닫게 되어 감사합니다.
15. 포항에 지진이 났는데 괜찮냐며 안부를 물어주는 많은 지인들에게 감사합니다.

16. 포항 북구와 흥해를 중심으로 피해가 많이 발생했는데 포스코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피해복구에 동참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17. 인창원 숙소에 이주민 가정 수험생 두 명에게 숙박 지원을 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18. 이재민 가정 수험생과 함께 수능 전날, 오찬을 함께 하며 ‘시험 잘 보라’며 초콜릿 격려를 해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9. 해외출장 시 지진소식을 들었는데 큰 피해가 없었음에 감사합니다.
20. 지진이라는 급박한 상황 하에 자리를 비운 것에 대해 미안하면서도 잘 대처해 줘서 감사합니다.

21. 리더들이 신속하게 의사결정하여 상황을 잘 정리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준 것에 감사합니다.
22. 회사동료, 가족, 포항에 있는 지인들 모두 안전하게 다치는 사람이 없어서 감사합니다.
23. 처갓집이 대구에 있어서 감사하고, 며칠간 딸을 맡아 보살펴 주셔서 감사합니다.
24. 지진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이 얼마나 고생이 많을까? 한 번 더 어려운 주변을 돌아보는 마음을 갖게 되어 감사합니다.
25. 본사 건물이 흔들릴 때 제일 먼저 밖으로 대피하라고 안내해 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26. 우리 회사가 지역에 봉사하는 회사로서, 또 한 번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27. 뉴스 보고 걱정되는 마음에 연락을 준 가족, 친지, 친구들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28. 밤에 대구로 함께 대피하여 잠을 재워준 룸메이트에 감사합니다.
29. 인간은 자연을 이길 수 없다는 깨달음을 다시 한 번 느끼고 겸손함을 배워 감사합니다.
30. SNS를 만든 분께 감사합니다. 지진이 일어나자 수년간 연락이 없던 초등 동창, 대학동기 등 안부를 물어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31. SNS 덕분에 그동안 소식이 뜸했던 지인들과의 새로운 만남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32. 피해지역에 자원봉사 해주시는 분들과 복구를 위해 애써주시는 관계기관에 감사합니다.
33. 지진에 견딜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34. 지진이 지나가자 평소 무뚝뚝하던 아들 녀석이 전화 와서 “아빠 괜찮아?”라고 물어보더군요. 부자간에 오랜만에 다정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해준 지진에 감사합니다.
35. 튼튼한 학교, 좋은 아파트에 살 수 있도록 해준 회사에 감사합니다.

36. 천재지변으로 인해 원치 않는 삶을 살수가 있으니 평소에 너무 아등바등하지 말고 순리대로 살아야겠다는 마음을 갖게 되어 감사합니다.
37. 회사 설비는 이상 없이 계속 가동하였습니다. 기본부터 튼튼하고 철저하게 하는 선배님들의 가르침과 실천에 감사합니다.
38. 나를 걱정해주는 사람들이 많구나 하는 것을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39. 다행히도 제철소에는 큰 피해가 없었음에 감사합니다.
40. 회사가 성금 기탁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

41. 재난가방을 준비하는 등 사고 시 대비하는 마인드가 달라지는 기회가 되어 감사합니다.
42. 제철소를 튼튼하게 건설해 주신 선배님들께 감사합니다.
43. 포항 지진이 일어나 많은 피해가 있었지만, 이웃 간의 정을 확인하는 시간이었음에 감사합니다.
44. 많은 동료와 외주사 직원들이 현장에서 봉사하며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45. 지진에도 불구하고 현재 살고 있는 집은 피해가 없었습니다. 20년 전 시공해주신 건설회사에 감사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