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미크론 개발부 권진희 대리가 쓴 업무 100감사


1. 업무를 하기 위해 CAD를 배울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 업무를 하기 위해 3D 프로그래밍(INVENTOR)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3. 업무를 하기 위해 CAM프로그래밍 하는 것을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4. 업무를 하기 위해 도금공정을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5. 업무를 하기 위해 가공기 작동법을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6. 업무를 하기 위해 설계방법을 알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7. 업무를 하기 위해 라바 제작법을 알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8. 업무를 하기 위해 사상작업을 배울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9. 업무를 하기 위해 도면 보는 방법을 알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10. 지그 가공을 위해 선반을 배울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11. 지그 가공을 위해 탭핑 작업을 배울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12. 도금품 확인을 위한 계측기 사용법을 배울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13. 지그를 제작하는데 있어서 재료 특성을 알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14. 직접 만든 지그로 테스트해주시고 피드백 주시어 감사합니다.
15. 지그를 소중히 다루어주시는 JM 직원 분들 감사합니다.
16. 업무를 하기 위해 항상 조언해주시는 동료 분들, 선배님들 감사합니다.
17. 가공기가 고장 나지 않고 잘 작동되어 감사합니다.
18. UPH도 잘 작동하여 감사합니다.
19. 콤푸레샤도 고장 나지 않고 잘 작동되어 감사합니다.
20. 종종 회사에 들러서 콤푸레샤 점검해주고 가시는 업체 분 감사합니다.
21. 라바 믹싱기가 있어서 수작업으로 진행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함에 감사합니다.
22. 탈포기가 있어서 라바 에어 발생을 줄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3. 오븐이 있어서 라바 경화시간 단축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4. 김치냉장고가 있어서 라바 재료 보관을 적정온도 유지에서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5. 석정반이 있어서 핀압입 시 흔들리지 않음에 감사합니다.
26. 적정온도를 유지할 수 있게 냉난방기가 있어서 감사합니다.
27. 가공기 습도유지를 위해 제습기가 있음에 감사합니다.
28. 내선전화 비치로 타부서와의 연락을 쉽게 취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9. 사내 차량이 있어 타업체 외근 시 편하게 다녀올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30. 유니폼이 있어 업무 볼 때 편하게 업무에 임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31. 업무를 볼 수 있게 개인 노트북이 지급되어 감사합니다.
32. 노트북에 CAD, INVENTOR이 깔려 있어서 감사합니다.
33. 가공목록을 잘 정리해두어 언제 어떤 지그를 만들었는지 파악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34. 가공 시 발생되는 가스를 흡입시켜주는 환풍기, 집진기가 있어서 감사합니다.
35. 공구 교체 시 쉽게 교체할 수 있는 장치가 되어 있어서 감사합니다.
36. 가공 칩 청소를 할 수 있는 청소기가 있어서 감사합니다.
37. 일일 점검 잘해주어 가공기 이상 없이 돌아갈 수 있도록 조치해주어 감사합니다.
38. 가공기 매뉴얼이 있어서 가끔 헷갈리는 업무를 할 때 볼 수 있게 정리되어 있어 감사합니다.
39. 고급 가공기를 다룰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감사합니다.
40. 가공 공구 조건이 맞지 않을 때 공구 조건 알아봐 주시고 더 나은 공구 알아봐주시어 감사합니다.
41. 가공품 불량 시 정품 생산을 위해 함께 고민해주시는 업체 분 감사합니다.
42. 가공기 이상 시 언제든지 달려와주시는 업체 분 감사합니다.
43. 업무를 통해서 타부서 분들과도 교류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44. 도금을 직접 하지 않아 도금에 이해가 떨어지지만 그때마다 친절히 잘 설명해주시어 감사합니다.
45. 전 라인 사람들과 지그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친하게 지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46. 지그에 관해 불편사항 등을 얘기해주시어 지그 제작 시 참고 되어 감사합니다.
47. 원가절감 아이디어 내주셔서 지그 제작 시 참고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48. 보안으로 사무실에는 사람이 없어 종종 외롭긴 하지만 업무를 좀 더 집중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49. 지그 이상 시 현장에 가서 직접 확인하는 경우가 많은 데, 운동 부족인 저에겐 조금이나마 더 움직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50. VM으로 업무를 드러내어 각자의 업무를 이해하고 서로의 업무를 존중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51. VM을 통해 업무의 시간관리가 되고 어떤 업무가 중요한지를 알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52. 가끔 업무가 과중될 때가 있는데 VM 드러내기를 통하여 조율해주시는 팀장님 감사합니다.
53. 가끔 업무가 없을 때 과중되는 팀원들을 도와 드릴 수 있어 업무 몰림 방지를 할 수가 있어서 감사합니다.
54. 지그 개선에 가끔은 오랜 시간이 걸릴 때도 있지만 테스트 잘해주시고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55. 버제거 시 환하게 볼 수 있게 스탠드가 있어서 감사합니다.
56. 업무 시작 전 체조를 하여 하루 시작을 상쾌하게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57. 사훈과 회사 목표를 아침마다 외쳐서 정신을 가다듬고 일하는 이유, 목표를 생각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58. 업무 중간중간 쉬는 시간이 있어서 뭉친 근육을 풀어 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59. 점심시간, 쉬는 시간 등 이용 가능한 쉼터와 탁구대가 있어서 잠시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60. 업무 중 필요한 물건들을 항상 지원해주시고 구매해주시어 감사합니다.
61. 넓고 깨끗한 공간에서 업무를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62.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서적들이 많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63. 개발 진행했던 것들 관련해서 정리를 잘해두어 찾고 싶은 제품에 관해 쉽게 찾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64. 도금 실험을 위해 실험실도 따로 있어서 언제든지 실험할 수 있게 마련되어 감사합니다.
65. 신규 개발품이 들어왔을 때 지그 제작 전 함께 검토해주시어 감사합니다.
66. 시장 상황을 항상 잘 공유해주시는 영업부 감사합니다.
67. 생산품 검사 잘해주시고 업무협의 등 고객대응 잘 해주시는 품질부 감사합니다.
68. 불량나지 않도록 라인에서 잘 생산해주시는 생산부 감사합니다.
69. 용액 Make up부터 용액 분석 등 용액체크 및 보충 잘 해주시는 용액관리팀 감사합니다.
70. 밤낮으로 생산품 업체로 납기하시는 제품관리팀 감사합니다.
71. 라인에 이상이 있으면 어디든 달려가서 고쳐주시는 자동화팀 감사합니다.
72. 작업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생산계획을 수립하고 생산일정 등을 관리하는 생산관리팀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73. JRS관리, 전반적인 사내 설비, 환경 관련해서 개선해주시는 설비팀 감사합니다.
74. 인사관리, 회계감사, 미화 등 회사에 전반적으로 관리해주시는 경영지원팀 감사합니다.
75. 함께 동고동락하면서 머리 맞대고 신제품 개발할 수 있는 팀원들 감사합니다.
76. 사내 교육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77. 모든 부서들이 잘 융합하여 제이미크론이라는 회사에서 서로의 시너지 효과를 얻으며 일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78. 사내 양식이 있어 페이퍼 작성 시 편리하게 업무 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79. 공유 폴더 사용으로 각자의 PC에서 편하게 업무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80. 업무시간 52시간으로 단축으로 시간 내 집중해서 업무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81.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기회가 생겨서 감사합니다.
82. 엑셀, 파워포인트를 알려주셔서 활용 잘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83. 단체 톡방으로 불량, 지그 이상 등 자세하게 공유해주셔서 업무 파악이 빠르게 되어 감사합니다.
84. 원하는 대로 도금이 안 되면 속상하기도 하지만 실패를 통해서 더 배우는 것들이 많아 감사합니다.
85. 원하는 대로 도금된 것을 보면 보람을 느껴서 감사합니다.
86. 보다 나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여러 가지 시각에서 생각하도록 노력함에 감사합니다.
87. 감사랑 032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목표 달성을 위해 각자의 부서에서 노력하시는 제이미크론 식구들과 함께 업무를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88. 업무 외적으로 국가 과제를 경험해볼 수 있는 신선한 기회가 있어서 감사합니다.
89. 국가 과제를 하면서 기존에 하던 업무에 대해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감사합니다.
90. 업무를 하면서 자신감이 떨어질 때마다 자신감을 심어주셔서 감사합니다.
91. 업무를 하면서 소속감을 느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92. 현미경으로 보아야 보이는 미세한 자재에 정교한 도금을 하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것에 정말 신기하고 감사합니다.
93. 살가운 성격이 아니었는데 업무를 계속하다보니 먼저 말을 걸고 적극적으로 변한 것 같아 감사합니다.
94. 성격이 급했는데 빨리빨리보다는 조금은 늦더라도 정교하고 꼼꼼하게 할 수 있도록 변화되어 감사합니다.
95. 항상 시작만하고 끝을 보지 못했는데, 업무를 하면서 마무리하고 책임감이 강해지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96. 처음에 업무를 맡았을 때는 내가 하는 일이 별일 아니라고 생각하였으나 업무를 하면 할수록 내가하는 중요한 일이라는 생각이 들어 감사합니다.
97. 현재 할 수 있는 업무보다 더 노력하여 업무 스킬을 높여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될 것에 감사합니다.
98. 조금 더 정교하게 지그를 제작하여 최소 도금하도록 노력할 것에 감사합니다.
99. 직접 만든 지그가 매출로 이어진다는 것에 신기하고 자존감 상승됨에 감사합니다.
100. 업무감사를 쓰면서 업무의 소중함을 다시 느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긍정에너지 전파에 노력”
 

권진희 대리

감사를 하면서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당연하지 않고 정말 감사한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내가 누리고 있는 사소한 것 하나하나가 얼마나 소중하고 감사한지도 알게 되었죠. 남들과 비교하기보다는 좋은 것만 보고 좋은 쪽으로 생각하게 되니 보다 긍정적으로 변하게 되었습니다.
‘감사랑합니다’를 습관화하다보니 친구들에게도 ‘감사랑합니다’라는 말을 종종 하곤 합니다. 저를 이상하게 쳐다보고 ‘이런 말을 안 하던 얘가 왜 이래’라고 하면서 당황해하였지만, 지금은 ‘감사랑합니다’라는 말을 하면 친구들도 ‘감사랑합니다’라고 얘기해주며 같이 미소를 짓곤 합니다. 지금보다 더 가족, 친구들에게 좀 더 자주 표현하여 긍정에너지를 널리 퍼뜨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