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마음, “그동안 못했던 것 반성하고 항상 너그럽게 대하겠습니다”

삼진기업(박경희 사장)은 지난 4월 24, 25일 30여명의 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2차 교육을  포스코 러닝센터에서 가졌다.  아내와 자녀에게 쓴 50감사 족자를 들고 돌아가는 교육생들중 스치듯 지나가며 한 고백이 와닿는다. “예전엔 미처 몰랐어요. 오늘 교육을 받고 보니 감사의 표현을 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 깨달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날의 감동이 담긴 교육생들의 육성고백을 옮겨왔다.(정리=이춘선 기자)

박경희 사장은 현장직원들이 이번 감사나눔 변화관리 교육 과정을 통해 꼭 기억해 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렇게 당부했다. “나와 회사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가족 사랑과 행복의 시작입니다. 나는 누군가의 소중한 자녀이며, 한 가정의 기둥인 가장이며,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입니다.”


■ 회사에 대한 감사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는 월급을 받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사를 다닐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급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는 월급을 받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동료들과 일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부족하지만 장기근속해서 감사합니다. 출퇴근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업자의 편의를 위해 설비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담배를 못 피우게 해 근무환경을 쾌적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는 과학이다’(제갈정웅)


감사는 적절한 훈련을 통하여 습관을 들일 수 있는, 그리고 충분한 명분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김승호)지금까지 소중하게 생각하지도 않았던 감사함이 새삼스럽게 중요하게 여겨지고 머릿속이 환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조원하)항상 마음속에 있으면서도 생각하지 못했는데 다시 일깨워 주셔서 감사합니다.(이석규)“감사는 서로를 아름답게 하는 훌륭한 손질”임을 깨달았습니다.(양동석)“감사합니다” 한 마디가 많은 변화를 가져오는 걸 알게 됐습니다.(박형균)
“감사인사로 기계고장율 감소”라는 보고서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회사에서 제가 가동하는 장비에도 감사인사를 해봐야겠습니다.(박진철) 감사함의 마음을 통해 변화해가는 모습을 내년 이맘때쯤 확인해보고 싶습니다.(최성혁) 꼭 실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배성문)
 

아내에게 50감사를 써보니

감사의 마음을 글로라도 적어보니 아내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알 것 같습니다.(김광삼)나도 모르게 아내에게 고마운 것들이 많았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김재용)아내에게 “고마워요, 사랑합니다”라는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야겠습니다.(양동석)아내에게 50감사를 써보니, 앞으로 더욱 사랑하고 아끼며 살아야겠습니다.(양영장) 항상 옆에 있어주는 아내에게 감사합니다.(장익성)
금방 쓸 수 있을 줄 알았는데 20번이 넘어가니 사소한 것 하나에도 감사하게 됐습니다.(박진철)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하루에 10가지라도 감사일기를 써야겠습니다.(조성빈) 감사함의 마음을 통해 변화해가는 모습을 내년 이맘때쯤 확인해보고 싶습니다.(최성혁) 늘 “감사합니다.”라는 마음을 표현하겠습니다.(이광춘) 집에서 한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꼭 표현을 하겠습니다.(신기식) “함께 웃고 울던 그대, 고된 하루 감사합니다.”라고 표현해야겠습니다.(양동석) 아이들에게도 얘기하고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김정신)작은 것부터 감사하는 마음을 실천하겠습니다.(김재용)


■ ‘행복의 비밀’(안남웅)

50가지 감사를 쓰면서 나는 어떤 아빠였는지 돌아보고 반성하게 되네요.(이만재)그동안 많이 부족한 아빠였네요. 감사합니다.(이석규)‘감사’란 표현이 한 사람의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좋은 행동 같습니다. 많은 걸 느꼈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김승호) 감사와 칭찬이 얼마나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지 알게 되었습니다.(김재용)
잠재력을 폭발시킬 수 있는 감사나눔. 감사하는 마음. 표현으로 인생이 바뀔 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박진철) 행복이란 우리 가족에서 시작되어 미래도 바꾼다고 생각합니다.(장익성) 감사교육을 받은 나는 행복합니다.(배성문) 행복은 멀리 있지 않고 주위에 있는데 그걸 모르고 살았던 것 같습니다. 가족을 사랑하는 게 제일 행복합니다. 저에게 있어 아이들은 지금까지 살아온 힘입니다.(조원하)

자녀에게 50감사를 써보니

그동안 못했던 것 반성하고 항상 너그럽게 대하겠습니다(양동석)지금보다 더 많이 사랑해 주어야겠습니다.(이만재)우리 가족에 대한 추억을 되짚게 되짚어 보게 되었고, 우리 딸들이 얼마나 큰 축복이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김재용)쓰다 보니 감사할 점이 이렇게 많을 줄 몰랐습니다.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겠습니다.(박철진)우리 아들 딸들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습니다.(장익성)50감사를 쓰고 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더 깊어졌습니다.(하성수)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감사를 나의 팔다리”로 생각하고 움직일 때마다 감사하게 생활하겠습니다.(조원하)가까운 곳에서 시작하여 먼 곳까지 퍼트리도록 하겠습니다.(장진규)“감사합니다”를 하루에 다섯 번 이상 써보도록 노력해봐야겠습니다.(박철진)아이들과도 해볼 수 있는 감사나눔 활동인 것 같습니다.(박진철)하루 한 번씩 감사의 마음을 갖겠습니다.(장익성)하루에 1개라도 감사노트를 적어가도록 하겠습니다.(박형균) 매 순간 항상 나와 가족, 동료에 감사를 표하며 생활하겠습니다.(정택진)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