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125 지도자 호영미 강사의 100감사

7년 동안 매일 5감사를 쓰던 어느 날, 1년 동안 100감사를 써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 호영미 강사. 이제 14일 지났다고 합니다. 1년 동안 쓸 100감사, 아니 더 길게 100감사를 쓰게 될지도 모를 호영미 강사의 감사인생을 응원합니다.

 

감사가 주는 효과
1. 나 자신과 타인들 그리고 인생경험을 더 많이 사랑하고 내가 바라는 삶을 살고 싶다면 삶이 준 선물들을 감사히 여기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2. 눈에 보이지 않는 삶의 에너지의 흐름에 부단히 감사한 마음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3. 감사가 삶의 어느 순간에도 도움이 된다는 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동의 하지만 실천하지 않는 안타까움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4. 사람의 지문만큼이나 다른 가치들이 각자의 고유성으로 자리 잡고 있다. 감사합니다. 
5. 그 가치는 어떻게 생기는 것일까? 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리 잡는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6. 감사로 가득할 때마다 팽창하고 진화하고 성장하는 사람들을 봅니다. 나도 그런 사람이 되고자 감사를 탐구하고 실천인으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노력합니다. 감사합니다. 
7. 그 어떤 것에도 감사함을 품지 않으면 괴로운 순환, 번뇌, 고통을 겪게 된다는 것, 알지만 늘 의심하는 것이 인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나도 그 속에 속함에 영혼이 있는 사람으로 거듭나고자 오늘도 깨어 있으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8. 모두를 차별 없이 사랑하는 법을 배워야  불편한 것에 걸림돌처럼 매일 반복해서 걸려들지 않습니다. 훈련하다 보면 그렇게 될 수 있는 날이 오겠지요. 감사합니다. 
9. 인간의 본질은 성장입니다. 성장은 인간 내면에 깊숙이 자리하고 있는 잠재된 열망이며, 꿈입니다. 내게 조각조각 퍼즐처럼 맞춰가면서 다듬어지는 것들 그것을 역경이라 부르기도 하고 불행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나는 이것을 통해 성장하는 법을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10. 함께하는 사람들을 배제하려는 순간 전체를 바라보는 하나의 그림을 완성하기는 어렵겠지요. 함께하는 존중을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나부터 감사합니다. 
11. 믿지 않는 사람에게 기적은 일어나지 않는다. 감사합니다. 
12. 신념이란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도 꿋꿋이 첫발을 내딛는 것이다. 마터 루터 킹의 교훈을 통해 내 자신의 신념들을 바라봅니다. 감사합니다. 
13. 신념은 증명할 수 없는 가슴속 지식이다. 칼릴 지브란의 지혜를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14. 어떤 최악의 경우라도 절대포기해선 안 된다는 배움을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15. 한 걸음 한 걸음 미미한 걸음이 내 삶에 진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6. 감사를 하면 할수록 더 많은 발전이 있다는 것을 나는 내 친구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7. 삶 자체에 감사가 감사기도임을 감사합니다. 
18. 나에게는 사물을 주관하고 나를 보살펴주는 더 높은 힘이 나와 함께한다고 생각했다. 나는 50세에 감사를 깨달았고, 그에 대한 응답으로 감사효과를 가장 많이 본 사람이 되었습니다. 나에게는 그럴 만한 소질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19. 감사효과를 경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질문들을 생각해 봅니다. 책과 함께하니 공부가 절로 되어 감사합니다. 
20. 나의 길을 안내해주는 감사의 효과 책이 있어 감사합니다. 

 

감사 효과를 경험하는 데 좋은 질문
21. 오늘 나에게 가장 고마운 사람은 누구입니까? 홍원장님과 내 친구입니다. 감사합니다. 
22. 오늘 나를 지지하거나 자극하면서 영적으로 키워준 사람은 누구인가요? 내 자신과 송미희 샘입니다. 
시흥시의원이 되어가는 과정을 통해 나의 꿈도 이뤄지리라 믿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3. 겨자씨 만했던 꿈이 자라서 열매를 맺는 과정을 생생하게 볼 수 있게 해준 친구에게 감사합니다. 
24. 오늘 가장 의욕을 준 일은 무엇인가요? 청평까지 달려가 ‘태교’라는 새로운 환경을 탐색하게 된
일입니다. 감사합니다. 
25. 오늘 어떤 경험이 영적인 이해도( 신념)의 강도를 높여주었나요? 친구의 시의원 당선 소식입니다. 감사합니다. 
26. 오늘 신념들이 작동하는 것을 보았습니까? 한 사람의 생각이 시를 바꿀 수 있다는 신념을 미리 맛 본 하루입니다. 아직도 신비한 일 감사합니다. 
27. 오늘 나에게 사랑과 감사가 어떤 모습으로 나타났나요? 무조건적인 사랑, 진정 나눔이 무엇인지 나누는 사람에서 나눔 받는 사람으로 되어보니 양면의 마음을 볼 수 있었지요. 무한 감사입니다. 감사합니다. 
28. 오늘 생활에서 감사할 수 있는 5가지는 무엇인지요?  백감사 안에 다 넣어놓습니다. 감사합니다. 
29. 오늘 무엇이 나를 부정적인 감정에서 사랑과 포용의 긍정적인 감정으로 만들어주었나요? 과연 될까? 했던 겨자씨만 한 걱정이 이뤄내는 것을 보고, 꿈을 품으라. 그리고 실천하라 스스로에게 동기부여하고 잘 할 수 있는 일입니다. 내 옆에 그런 긍정답안지를 풀 수 있는 친구가 있음이 감사합니다. 
30. 감사환경을 만들면 좋은 사람들로 울타리가 쳐집니다. 7년 동안 매일 5감사를 쓰면서 만든 환경입니다. 감사합니다. 

 

내 한계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기암시의 말들
31. 나는 사랑이라는 삶의 에너지를 매순간 그리고 영원히 감사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32. 나는 사람들이 각자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고유한 방식으로 영성을(신념을) 표출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감사합니다. 
33. 나는 타인의 영성, 신념의 고유한 표현방식을 받아들입니다. 감사합니다. 
34. 내 인식의 한계를 넓혀주는 영성(내면의 신념)에 관한 새로운 견해들을 접하기를 좋아합니다. 감사합니다. 
35. 나는 사랑이라는 임무를 수행하는 영적인 존재입니다. 감사합니다. 
36. 내가 어디에 있건, 누구와 함께하건 나에게 주어진 사명을 수행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37. 나는 나를 향한 지지와 도전 모두를 감사히 여깁니다. 왜냐하면 둘 다 나를 도와주고 내 가슴을 열리게 하고 내 영적인 임무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38. 나는 신성한 완전함을 공경하고 그 아름다운 사랑에 가슴을 활짝 열어둡니다. 감사합니다. 

39. 스스로를 평가 내리고 스스로에게 어둠을 드리우지 않는다면 나는 밝게 빛나는 빛입니다. 감사합니다. 
40. 나는 오로지 사랑밖에 존재하지 않으며 여타의 모든 것이 환상이라는 것을 압니다. 감사합니다. 

41. 인생 자체가 선물입니다. 감사합니다. 
42. 나는 비전이고 절대자는 권력이며 우리는 한 팀입니다. 감사합니다. 
43. 내 의지와 신의 의지는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한 빛의 양면에 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44. 고요 속에서 명상을 하다 보면 신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공명 같은 걸까? 감사합니다. 
45. 나는 모든 것의 아름다움과 장엄함 앞에 머리를 조아립니다.(자연의 질서가 주는 힘) 감사합니다. 
46. 나는 영감을 얻고 열정으로 채워지고 깨달음을 얻는 영원불변한 존재입니다. (내 이름은 나답게 ) 감사합니다. 
47. 나는 유일한 세상에서 사랑을 기억하는 무한한 존재입니다. 사랑을 받은 것들을 헤아려 보며 감사합니다. 
48. 나는 사랑스럽고 감사로 충만한 사람이고 내 삶은 축복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49. 나는 신성의 표현인 나 자신을 공경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50. 새롭게 써가는 감사일기가 나를 행복의 열쇠의 방으로 안내합니다. 감사합니다. 
51. 다시 백 감사를 도전하면서 첫 번째,두 번째 실천 때, 느끼지 못하는 감사밥 맛을 느낍니다.  감사합니다. 
52. 뜸 밥처럼 감사 밥 향기가 훅하고 내 가슴에 전달 해탈의 느낌이 행복해 감사합니다. 
53. 조급해 하지 않고 하루 시작에 10감사, 일상감사를 통해 하루를 설계하고, 자기 전 하루를 돌아보면서 정리감사를 하고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감사합니다. 
54. 쫓기듯 걱정이 되어 자꾸 따라오는 근심은 잘라냅니다. 그리고 생활이 깨지지 않게 잠이 오면잠을 청해 자연 질서를 역행하지 않으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55.  그렇게 한 후부터 몸이 이완된 상태에서 아침새벽을 맞게 되니, 새벽에 어제의 일들을 책을 통해 소통하면서 일일 100감사를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56. 감사하면 할수록 늘어나는 지혜와 쓰면 쓸수록 행복해지는 나를 봅니다. 감사합니다.

 

나의 활동. 통찰감사 
57. 내 삶의 목표는 무엇이며, 어떻게 하면 목적 있는 삶을 살 수 있을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58. 나는 감사를 만나 내 인생의 사명에 눈뜨게 되는 커다란 축복을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59. 그 사명이란 감사활동가로 마을의 문화를 세우는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 감사합니다. 
60. 나는 전국을 다니며 강의를 하면서 육체, 마음, 정신, 특히 나로 인해 치유된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61. 나는 만나는 이들이 영감어린 멋진 삶, 재능을 찾아내는데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62. 나는 2012년 감사를 만난 이후 7년 동안 이 사명을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63. 지금 현재도 나는 이 일을 하고 있으며, 내 목숨이 다하는 날까지 계속할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64. 전국의 사람들과 이러한 메시지를 나누게 된 나는 분명 축복받은 사람입니다. 감사합니다. 
65. 이 일은 사랑이 깃들지 않고는 할 수 없는 일입니다. 감사합니다. 
66. 처음 접하게 되는 사람들은 감사를 향해 피상적 평가를 하게 됨을 인정해 주기로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67. 신성한 감사가 완벽함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거의 없으나, 그것을 알게 된 사람들은 삶이 송두리째 변화된다는 걸 나는 믿는 사람입니다. 감사합니다. 
68. 위의 장본인이 나임에 감사합니다. 
69. 겸허하게 내면의 목소리를 듣고 내면을 바라보는 시간을 통해 진실하고 신성한 나의 타고난 본성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0. 이 놀라움을 알려주는 것이 나의 사명입니다. 감사합니다. 
71. 내가 가지고 있던 편견들이 나의 육체에 병이 들게 하고 스트레스라 불리는 각종 병적증상들로 시달리게 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 나의 신체기관들이 쇠약해지고 나서야 이 위대한 진리인 감사하는 법을 알게 되고 내게 활용하면서 건강을 찾았습니다. 감사합니다. 
73. 부정적인 편견에 사로잡힐 때, 나쁜 일에 휩싸일 때, 혹은 분노로 몸부림 칠 때, 내 몸을 짓누르는 무거운 감정 안에 갇혀있는 나를 볼 수 있게 된 것이 감사를 쓰면서부터입니다. 감사합니다. 
74. 감사는 한쪽으로 치우친 극단의 감정들을 조화롭게 통합하여 신성한 새벽 각성의 순간을 만나게 해줬습니다. 감사합니다.
75. 나는 스스로를 사랑하게 되면서부터 내 안의 모든 것을 인정하기로 했습니다. 도려내고 싶은 것들까지도 감사합니다. 
76.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기 시작하면서부터 나는 성장해가는 나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7. 나는 나 자체만으로도 멋진 존재입니다. 감사합니다. 
78. 나는 경이롭게 태어났습니다. 감사합니다. 
79. 내 안의 기질을 발견하는 재미, 이것이 감사의 효과가 주는 선물입니다. 감사합니다. 
80. 나는 50살이 될 때까지 멍청하고, 귀가 엷어 왔다 갔다 하고, 재주가 없는 사람이라고, 감사를 만나기 전까진 나를 그렇게 평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81. 감사를 만나고 손욱 회장님을 만난 이후 나를 믿어주고 지지해준다는 것, 내 자아관이 생기는데 불씨가 되어준 회장님 덕분에 용기가 생겼습니다. 감사합니다. 
82. 나는 지지 받은 대로 나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 믿어주고, 지지해주고, 신념을 주는 사람으로 살아갑니다. 받은 대로 나누는 삶 감사합니다. 
83. 매일 잠자기 전에 자신이 겪은 일에 대해 감사하는 시간을 가지는 습관이 주는 축복들 헤아릴 수 없이 받은 선물들을 나누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84. 하루의 시작도 감사와 함께 하는 것이 하루를 살아가는데 더 현명하고, 지혜롭고, 계획적으로 시간을 분배해서 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86. 감사는 우리의 삶 현장 곳곳에 보물을 숨겨두고 찾는 사람에게만 행운을 줍니다. 감사합니다. 
87. 내 삶의 진정한 힘을 발휘하기 시작한 것은 감사와 사랑이 주는 달콤함을 먹고부터입니다. 감사합니다. 
88. 감사하는 삶을 모르고 살 때는 하루 오만가지 생각 중 공포와 죄책감, 불안으로 산 날들입니다. 감사합니다. 
89. 나는 감사가 나의 영혼을 어떻게 이끌어 가는지, 나의 정신과 직업, 그리고 재정을 채워주는지 여러 사람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90. 부럽고 채워지지 않는 것들을 향해 시기하지 않고 닮고 싶다고 체면을 줍니다. 닮음으로 포용합니다. 감사합니다. 

 

미리 감사
91. 내일 해야 할 일들을 체크하고 잘 진행되리라 믿는 마음을 가집니다. 감사합니다. 
92. 8월 18일 GSM 유학생 컨퍼런스에서 하게 될 강의. 마음으로 무대를 미리 그려봅니다. 감사합니다. 
93. 사랑하는 딸을 위한 기도도 잊지 않습니다. 7월 15일 일본 방학을 이용하여 특강 수업을 받으러 갑니다. 잘 해낼 것임에 감사합니다. 
94. 감사테라피 행복교실 성남드림스타트 1년 수업을 잘 마무리해갑니다. 감사합니다. 
95. 1년 동안 일일 100감사 실천을 해보겠다고 결심하고 시작한 지 14일째 앞으로도 지속화할 수 있도록 스스로를 지지합니다. 감사합니다. 
96. 7월부터 시작하는 임상심리사 자격증을 위한 1년의 공부 시작. 열심히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97. 평생을 해야 할 감사이기에 조급해 하지 않고, 반성하고 또 나아가고 지지하고 일어서고를 반복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98. 내 몸에 감사유전인자가 뿌리를 내릴 때까지 지속할 수 있는 힘은 함께하는 감사동반자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소중한 분들께 감사합니다. 
99. 감사가 주는 안정과 기쁨을 받은 대로 나누며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0. 나의 새로운 도전 ‘나는 매일 100감사 쓰는 여자’ 호영미입니다. 감사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