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내기 경영( Visual Management)

 

세월이 더해질 수록 건강은 빼기가 되고 경험은 더하기가 되어 나의 경험창고를 채워 가지만 매슬로우가 이야기한 행복의 최고의 단계인  타인의 성취를 도와주는 “초월적인 삶”의 감사활동에 관심을 기울여 보자. 
매슬로우는 “나의 지식창고에서 꺼낸 노하우를 타인의 성취에 도움을 주는 기쁨은 두 배의 행복으로 증폭됩니다”라고 말했다.
행복이 넘치고 똑똑하고 성공한 사람은 자신의 삶에서 더하기와 빼기를  잘하는 사람이다. 
행복이 넘치는 사람은  감사에 감사를 더하면 축복이 된다는 사실을 잘 알고 매일매일  5감사를 적고 감사카드를 적어주며 감사를 드러내는 것을 잘 실천한다. 
성공한 사람은 타성을 빼내고 고정관념을 빼내고 나쁜 습관을 빼내고 고집을 빼내고 욕심을 빼내고 불평불만을 빼낸다.
일의 가치를 더하고 비전을 더하고 믿음을 더하고 사랑을 더하고 소통을 더하고 솔선수범을 더하고 협력을 더하여 “초월적인 “을 잘 실천한다. 내 자신에게서 빼어내어야 할 것이 무엇인지 더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한 해가 가기 전에 한번 깊이 있게 생각해보자.
 

 

정철화 님은 일본능률협회컨설팅 한국법인 부회장,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MO, CIO를 역임하였고, 현재 리더코칭 경영컨설팅 회장, 영성경영연구소 소장이다. 창조경영, 비주얼 매니지먼트, 자기 발견과 리더십, 아이디어 발상 실천법, 원가혁신, 품질혁신에 대한 전문가로 경영혁신, 창조경영, 드러내기 경영 VM 강의와 지도를 맡고 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