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패스(이병구 회장)는 최근 NM500 첫 출하를 기념으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감사 메시지’와 ‘기대되는 마음’을 표현한 댓글 모집을 지난해 12월 17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했다. 몇몇 직원들의 댓글을 지면으로 옮겨왔다.(편집자 주)
- “인공지능 반도체 첫 출하를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IoT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제품으로 거듭나시기를 기원합니다.”
- 너어~ 감사할꺼야~ 기대할꺼야 홍홍호오홍 첫출하 감사해 ~그리고 기대해 ~홍홍홍”
- “NM500 첫 출하를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항상 남들보다 앞서가는 네패스가 자랑스럽습니다. 앞서가기에 그 길이 평탄치 않고 험난하지만,,, 가장 먼저 정상에 오를 수 있기에 이제까지의 네패스보다 앞으로의 네패스가 더더욱 기대됩니다^^”
- “NM500의 첫 출하를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말로 오랜 시간 동안 준비되어 왔으며 그동안의 정말로 많은 어려움과 넘어야 할 산이 많다고 이야기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제서야 첫 출하라는 엄청난 업적을 이루신 것 같습니다. 모든 네패스인들이 이번 사례를 통해서 힘들고 어려운 과제이지만 꼭 해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다들 도전하는 목표를 가지고 업무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NM500의 출하를 감사드립니다. ^^”
- “뉴로모픽 칩은 머신러닝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자율주행 차량 등의 두뇌 역할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핵심적인 기술을 개발하여 첫 출하한 부분에 네패스인으로써 너무 큰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감사합니다^^”
“시스템반도체 회사로의 도약을 감사하며, 기대합니다!”
“AI 칩의 성공적인 출하를 감사드립니다. 실생활에 친근하게 다가가 모든 사람들에게 편리함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AI사업으로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대부분 알려진 인공지능 시스템(Al)은 복잡한 알고리즘과 비싼 H/W, S/W, 클라우드의 기반인데 반해 자사가 출하한 NM500은 대규모 서버와 네트워크를 필요하지 않고, 전력 소비량이 작고 속도가 빠른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NM500으로 인해 자사의 기술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나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밤 늦게까지 열심히 수고하시는 엔지니어 여러분들로 인해 이런 성과가 나타난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자부심이 느껴지네요^^”
“인간의 뇌를 닮은 칩이라고 하니 미래가 기대됩니다.”
“NM500 첫 출하를 감사드립니다. 현 시대에 맞춰 자율주행자동차 및 AI를 필요로 하는 IoT기술에 많이 쓰이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정리=네패스 박지영 과장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