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노트

급격하게 변화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4차원 경영을 통한 기업과 공동체 간의 방향성을 잡아주고, 경영자와 직원들의 역할에 대해 고민한 내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처음 입사해서 신입사원 교육을 통한 네패스 문화를 접할 수 있었고, 현재는 더욱더 발전되어 경영진과 직원들과의 소통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책을 통해 가장 중요하게 깨달은 점은 경영자의 경영 마인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6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네패스 문화 정착을 위한 경영자의 경영마인드 및 경영철학을 접하고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내 자신이 얼마나 경영 철학에 대한 이해도와 목적 달성을 위해 노력하였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봅니다. 현재 내게 주어진 업무들이 회사 경영 철학에 어떤 공헌을 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경영 철학과 경영 마인드가 어떻게 하면 제가 일하고 있는 현장 내에서 녹아들어 ‘성과로 연결될 수 있을까’를 생각해보고 실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당장 지금부터 원가절감과 장비 가동률 향상 등등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주인의식을 가지고 접목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입사했었지만, 6년이 지난 현재는 저의 직업과 생활속에 네패스 문화를 장착했습니다. 이후 긍정적인 마인드 업무 활동 및 감사진법에 의한 업무 활동 등 전반적인 사회생활에 긍정 마인드를 지니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많이 부족하지만 네패스 문화 & 경영 마인드를 잘 이해한 후에 제 스킬업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네패스 입사 후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합니다.

WLP장비2팀 유용재 주임

 

 

※ 이 글은 이병구 회장의 「석세스 애티튜드」를 읽고 ‘배운 것(새롭게 안 것)’, ‘느낀 점(깨달은 것)’, ‘실천할 점(적용할 것)’, ‘감사할 점’ 등 네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작성됐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