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정주영 현대 회장에게 감사 - 두번째

1. 운이 없다고 생각하니까 운이 나빠지는 거야.
​2. 길을 모르면 길을 찾고, 길이 없으면 길을 닦아야지.
3. 무슨 일이든 확신 90%와 자신감 10%로 밀고 나가는 거야.
4. 사업은 망해도 괜찮아. 신용을 잃으면 그걸로 끝이야.
5. 나는 젊었을 때부터 새벽에 일어났어. 더 많이 일하려고….
6. 나는 그저 부유한 노동자에 불과해.
7. 위대한 사회는 평등한 사회야. 노동자를 무시하면 안 돼.
8. 고정관념이 멍청이를 만드는 거야.
9. 성패는 일하는 사람의 자세에 달린 거야.
10. 아무라도 신념에 노력을 더하면 뭐든지 해낼 수 있는 거야.
11. 내 이름으로 일하면 책임 전가를 못하지.
12. 잘 먹고 잘 살려고 태어난 게 아니야. 좋은 일을 해야지.
13. 더 바쁠수록 더 일할수록 더 힘이 나는 것은 신이 내린 축복인가 봐.
14. 열심히 아끼고 모으면 큰 부자는 몰라도 작은 부자는 될 수 있어.
15. 불가능 하다고? 해보기는 했어?
16. 시련이지. 실패가 아니야.
(널리 회자되는 ‘정주영 회장 어록 16가지’)
 

- 나의 관심사는 이 나라를 보다 균형 있게 발전시켜 보다 충실하고 질 높은 번영으로 이끌어 영광스러운 국가, 자랑스러운 민족으로 만드는 것에 내가 어떻게 기여해야 하는가에 있다.
- 긍정적인 사고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긍정적인 사고를 해야 불행하지 않고 발전할 수 있다. 
- 건전한 기업인지 아닌지는 그 기업 기업주와 그 가족의 사생활을 보면 알 수 있다.
- 자신들의 인기나 표를 염두에 두고 법을 만들어서는 안 된다. 국민을 탄압하기 위해 만든 법만 악법이 아니다. 국가에 해를 끼치는 법은 모두 악법이다.
- 깨끗하다는 것은 그 주변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게끔 외부적인 환경, 정신적 내적인 환경 등 모든 분야의 여건 조성과 통한다.
- 가난한 사람이 부자가 되려는 것은 부자가 더 부자가 되려는 것보다 훨씬 더 크게 불리한 여건에서의 승부이다. 부자보다 열 배 스무 배 더 많은 노력을 쏟아 부어 불리한 여건을 극복해 내지 못하면 부자가 될 수 없다.
(‘아산 정주영 어록’에서) 

 

10감사

1. “운이 없다고 생각하니까 운이 나빠지는 거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매사에 운이 따른다고 생각하며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길을 모르면 길을 찾고, 길이 없으면 길을 닦아야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길이 없다고 좌절하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무슨 일이든 확신 90%와 자신감 10%로 밀고 나가는 거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나는 젊었을 때부터 새벽에 일어났어. 더 많이 일하려고…”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아침잠을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 “고정관념이 멍청이를 만드는 거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창의력 향상에 늘 애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 “잘 먹고 잘 살려고 태어난 게 아니야. 좋은 일을 해야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좋은 일이 더 좋은 일을 가져다줄 거라 생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 “불가능 하다고? 해보기는 했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무엇이든 주저하지 않고 일을 벌여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 “시련이지. 실패가 아니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시련의 연속이 와도 좌절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 “긍정적인 사고를 해야 불행하지 않고 발전할 수 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긍정성 강화에 더 매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 “불리한 여건을 극복해 내지 못하면 부자가 될 수 없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환경 탓하지 않고 열심히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