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7 life 공모전, 너무 감사한데 어떻게 표현하지?

네패스(이병구 회장)는 네패스 전 임직원 대상으로 지난 2월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3.3.7라이프’ 공모전을 가졌다. ‘너무 감사한데 어떻게 표현하지?’라는 주제로 ‘음악교실, i훈련, 감사쓰기, CSR’ 활동 등에 참여하면서 느낀 감사한 내용들을 공모했다. 우수작품 선정기준은 ‘긍정의 에너지가 무한히 뿜어져 나오는’ 좋은 우수작을 추첨하여 소정의 선물이 주어진다. 참여방법은 QR코드 스캔 또는 바로가기 클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결과 발표는 이달 4일이다. 다음은 각 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이 한 마디씩 보내온 감사내용들을 정리한 것이다.  / 이춘선 기자

 

■ 음악교실에 참여해서 감사한 점
“두뇌가 점점 젊어져 치매에 걸리지 않게 되는 것 같아 감사합니다.”

1. 이벤트에 스타벅스 카드 주는 게 감사해요 ㅋ
2. 가끔 음악공연을 보면서 잘 접하지 못하는 음악도 접해보고 진정한 힐링을 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3. 두뇌가 점점 젊어져 치매에 걸리지 않게 되는 것 같아 감사합니다.
4. 아침에 출근하여 잠이 덜 깬 상태에서 음악교실을 통하여 다같이 노래를 부르면서 잠도 깨고 기분도 좋아지는 것 같아서 감사합니다. 또한 음악교실에서 선곡한 노래의 경우 자주 듣지 못하는 노래들이 많아서 옛날에 추억과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5. 아침부터 소리를 질러서 스트레스가 해소되어 감사합니다.
6. 새로운 노래를 배울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음악 교실에서 선정한 노래들이 모두 좋고 의미있는 노래들로 구성되어 즐거운 마음으로 업무 시작을 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7.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배워볼 수 있어 시대에 밀리지 않는 점과 동시에 산뜻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점이 너무 감사합니다.
8. 대부분 사람들은 잠에서 깨어 출근하기까지 시간이 짧을 것입니다. 그만큼 정신없이 준비해서 출근하는 것이죠. 네패스 음악교실은 아침 업무 시작 전에 머리속을 맑게 해주며 노래 가사 내용을 통해 긍정의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확신합니다.
9. 바쁘게 시작한 아침에 차분함을 주기도 하고 활력을 주기도 해서 감사합니다.
10. 일을 시작하기 전 브레인 워밍업을 통한 일의 집중도와 오늘도 화이팅 하자는 동기 부여가 되어 감사합니다.” <하략>

■ i훈련에 참여해서 감사한 점
직장 생활에서부터 회사 안팎으로의 관계에까지 영향을 끼치게 되어 감사합니다.

1. 임원들과 회사 전반적인 애기를 할 수 있어 정보공유가 되어 감사합니다.
2. 부서원들과의 의견 공유와 가치관을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감사합니다.
3. 온가족이 책을 읽는 습관을 가지게 되어 감사합니다.
4. 학생 때만 해도 책을 사서 자주 읽었는데 회사 생활을 하면서 책을 거의 안 읽게 된 것 같습니다. 그나마 i 훈련을 통하여 책을 읽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5. 평소 독서를 안 하는데 i훈련을 통해 실물 책을 읽은 기회가 있어서 감사합니다.
6.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7. 자기반성의 시간을 갖게 되며, 아이훈련 도서를 구매할 때 평소 읽고 싶었던 책들도 추가 구매하여 독서량을 늘릴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8. 책속에서 얻을 수 있는 무궁무진한 지식은 물론이거니와 자칫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생활에서 잠시나마 여유를 찾고 리듬을 조절할 수 있는 좋은 훈련인 것 같아 감사합니다.
9. 책 속에서 배우는 교훈과 지식은 정말 엄청 많습니다. 업무, 마음건강, 나의 생활 태도 등, 직장 생활에서부터 회사 안팎으로의 사람 관계에까지 지대한 영향을 끼치게 되어 감사합니다.
10. 새로운 것을 알아가게 되어 감사합니다.
11. 우선 책을 읽을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책에서 뭐라도 한 가지 이상을 얻을수 있어 감사합니다.
12. 좋아하는 분야만 읽는 독서 편식이 있었는데, i훈련 덕분에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으며 새로운 세상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13. 예전에는 1년에 책 한 권을 읽을까 말까 한 수준이었는데, 이제는 책 선정 기간이 되면 서점이나 인터넷으로 어떤 책이 있나, 어떤 책이 좋나 스스로 찾아볼 수 있게 제가 바뀌어서 감사합니다. <하략>

 

■ 감사쓰기에 참여해서 감사한 점
“상대방의 장점을 찾는 눈이 뜨이고, 내가 얼마나 행복한 사람인지 깨닫게 되어 감사합니다.”

1. 생일을 축하해 줄 수 있어 감사합니다.

2. 부끄러워서 못했던 말을 간단하게나마 전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3. 마음근육이 단단해져 어떤 어려움이 와도 능히 극복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4. 감사쓰기가 있기 전에는 다른 부서 및 같은 팀 분들에서 감사함을 전하는 게 어려웠으나 감사쓰기를 통하여 감사함을 전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5. 사소한 것에 대한 감사를 할 수 있고, 서로의 오해를 풀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6. 새로운 감사를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7. 화를 참을 수 있는 인내의 마음가짐을 갖게 되어 감사합니다.
8. 말로 하기 어려운 부분을 글로써 표현하다보니 다양한 부서와의 의사소통을 통해 마음의 힘을 얻을 뿐 아니라 현업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 감사합니다.
9. 평소 사소한 것이라도 도움을 받았거나 동료에 의해 행복했던 순간을 즉시 나눌 수 있어 감사합니다. 서로 표현함으로써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죠^^
10. 누군가를 생각하게 되며, 기분이 좋아지게 되어 감사합니다.
11. 감사표현에 어색하고 인색했는데 감사 전도사가 될 수 있어 감사합니다.
12. 상대방의 장점을 찾는 눈이 뜨이고, 내가 얼마나 행복한 사람인지 깨닫게 되어 감사합니다.
<하략>

 

■ CSR 활동에 참여해서 감사한 점
내가 가진 것을 누군가에게 나누어줄 수 있다는 것은 큰 행복이고 감사라고 생각합니다. 물질적인 것이든, 정신적인 것이든,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라고 생각하기에 CSR 활동으로 인해 나의 존재의 필요성을 깨달을 수 있어 감사합니다.

1. 전세계에 속해 있는 불쌍한 아이까지 도와줄 수 있어 감사합니다.
2. 서로 다른 부서원들과 교류도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3. 남과 비교하지 않고, 나의 생활을 돌아보아 감사하게 됩니다. 
4. 마음속으로 봉사활동에 대해서 생각하면서 직접 실천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회사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5. 치열하게 살아남기 위한 모습이 아니라 베푸는 모습을 느낄 수 있어서 마음에 여유가 생기게 되어 감사합니다.
6.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7. 나의 작은 도움이 도움을 받는 분들께서는 큰 도움으로 받은 것과 같은 감사의 말씀을 전해주어 오히려 내가 큰 행복을 받게 되어 감사합니다.
8. 봉사활동은 실제 행동으로 옮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회사생활을 하면서 틈틈히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됨으로써 많은 횟수는 아니겠지만 그 순간만이라도 따뜻하고 보람된 일을 할 수가 있어서 감사합니다.
9. ‘자기만족이랄까~’ 봉사라는 것은 사람이 살면서 행하는 가장 큰 선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선행이 가져다주는 행복은 아주 큰 것이죠. 일부러 찾아서 봉사하기엔 힘들 수도 있는 직장 생활이라지만 회사에서 마련된 기회를 잘 이용하면서 나 자신이 행하는 선행을 경험하며 스스로 뿌듯한 마음을 가져 보기도 하고 만족감을 느껴보기도 한답니다. 
10. 내가 한 봉사가 얼마나 큰 도움이 될지는 모르지만 내 마음이 더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어 감사합니다. 
11. 누군가 나의 작은 도움으로 행복할 수 있다는 한 가지만으로도 뿌듯함과 감사함을 느낍니다.
12. 잠시 멈춰서 주변을 둘러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나의 작은 행동이 누군가에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끼게 됩니다.
13. 평소에 따로 시간을 내서 봉사를 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데, 회사에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정말 감사한 것 같아요. 나도 좋고 상대방도 좋고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갖게 하는 것 같아요! <하략>

 

정리=박지영 과장(네패스 기업문화팀)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