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독서토론 / 다시 읽어 보는 감사독서 30선- (20)

 

‘변화의 시작 5AM 클럽’은 질문을 던지는 책이다.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변화를 통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 어느 곳인지 우리에게 묻는다. 방향을 정했다면 길은 보이게 되어 있고, 없다면 만들면 된다. 세계적인 동기부여·리더십 전문가인 로빈 샤르마는 진정한 행복과 성공을 이룬 이들의 생생한 일화와 자신의 경험이 오롯이 담겨 있는 메시지를 통해 우리 모두가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데 밀알이 될 이야기를 전한다.

독서 감사
1. “자신이 가진 재능을 전부 발휘하지 않고 시간을 보내기에는 인생이 너무나도 짧습니다.”라고 쓰셨습니다. 재능 계발에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여러분이 인생행로의 어디쯤 와 있든, 불완전한 과거의 고통으로 멋진 미래의 영광이 방해받게 하진 마십시오. 여러분은 스스로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강합니다. 눈부신 승리와 넘치는 축복이 곧 찾아올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금 겪고 있는 가혹한 시련은 대단히 생산적이고, 비범하고, 영향력 있는 삶을 위하는 데 요구되는 성장의 과정입니다. 혹시 지금의 삶이 엉망진창이라고 느껴진다면, 그것은 두려움이 믿음보다 조금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연습을 통해 두려움에 떠는 내면의 목소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승리의 목소리를 높일 수 있습니다. 사실 여러분이 경험했던 도전적인 사건들, 여러분에게 해가 됐던 사람들, 여러분이 견뎌냈던 시련들 전부가 지금의 여러분이 되기 위한 완벽한 준비 과정이었습니다. 지금 여러분 안의 보물, 재능, 힘을 깨어나게 하는 교훈들이었습니다. 어떤 것도 우연이 아니었습니다. 헛된 것은 없었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원하는 삶을 시작하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할 것들이었습니다. 그것들이 여러분을 세계를 변화시킬 인물, 제국을 건설할 주역, 역사의 창조자로 만들어줄 것입니다.”라고 쓰셨습니다. 지금의 삶이 엉망진창이 아니라는 생각을 갖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궁극적으로 당신과 평생 함께할 사람은 자기 자신뿐입니다. 그렇다면 최상의 자아와 관계를 강화하고, 자신의 천재성을 충분히 알고, 가장 고결한 자기 본성과 평생 연애를 시작하는 것이 어떨까요?” 네, 나 자신과 연애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토론해보세요.

1. 지금보다 더 나은 인생을 위해 어떤 변화를 꿈꾸고 계십니까?
2. 변화의 문제는 방법이 아니라 마음, 즉 분명한 목적과 동기라고 합니다. 목적과 동기를 정해서 나누어 보세요.
3. 변화의 장애는 두려움이라고 합니다. 어떻게 극복하시겠습니까?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