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경영연구소 정철화 박사가 아내 이정선 님에게 바치는 100가지 감사

 

1. 첫 데이트 할 때 눈길에 미끄러지면서도 남산 정상까지 걸어서 올라가 준 것 감사합니다.
2. 방배동 빵집에서 항상 만나서 헤어졌는데 같이 있고 싶다고 군포까지 바래 준다고 멀리 와 준 것에 감사합니다.
3. 누나 중매로 소개 받은 후에 1년 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매일 만나게 된 것에 감사합니다.
4. 대학원 수업을 마칠 때까지 기다려 주고 라면보다 비싼 떡라면을 사주었다고 좋아하고 맛있게 먹어준 것에 감사합니다.
5. 하숙집 방이 항상 깨끗하게 치워져서 주인아주머니에게 고마워 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살짝 모르게 와서 빨래, 청소해 주고 간 것에 감사합니다.
6. 박성원 씨 책을 보며 일본어 공부를 하고 있는 것을 보고 그 당시 인기제품인 소니 카세트를 생일선물로 사주어 일본어를 통역할 수 있는 수준까지 올리게 한 것 감사합니다.
7. 첫 발자국, 아드리느를 위한 발라드, 타이스 명상곡 등 아름다운 음악을 테이프에 녹음해 주어서 음악에 대해 정서적 소통을 하게 하고 음악 청취 실력을 올려준 것에 감사합니다.
8. 제주도 신혼여행 시 이승만 대통령 별장이었던 방에서 일출이 보이는 멋진 호텔에서 숙박하고 인기 TV프로 ”여로”의 주인공인 장욱제가 와서 신혼부부 게임도 하게 한 것에 감사합니다.
9. BACK으로 운전을 잘해서 차를 뒤로 뺄 때는 항상 담당을 잘해주어 감사하며 운전에 능숙해서 장거리 운전을 담당해서 잘해 주어서 감사합니다.
10. 서로가 모태에서부터 구원받아서 믿음의 배우자가 되어서 감사하며 십자가 보혈로 영혼의 교류가 가능한 천국백성끼리 만난 것에 감사합니다.
11. 불교 골수분자 장인을 전도하여 임종 1개월 전에 회개하여 믿고 천국가게 하는데 기여한 아내에게 감사합니다.
12. 결혼하고 신혼 때부터 AID아파트에 살면서 그 당시 처음 출시한 칼라 TV를 보면서 편안함을 누리도록 노력해 준 것에 감사합니다.
13. 여의도에서 유치원을 경영하여 놀라운 업적을 낸 것에 감사하며 가정에 도움이 되게 노력해 준 것에 감사합니다.
14. 두 딸이 유치원에서 교육을 잘 받게 하시고 어머니가 원장이라 딸들이 리더십을 가지게 되어 감사하며 유치원 보내는 비용이 들지 않게 한 것에 감사합니다.
15. 빡빡한 생활 속에서도 남자는 지력이 높아야 된다고 하며 석사, 박사과정까지 공부 잘 하도록 적극적으로 내조해 준 것에 감사합니다.
16.  기아자동차에서 아이보리 색의 멋진 봉고 모델이 처음 나왔을 때 봉고차를 사서 재미있게 타고 다닌 것에 감사합니다.
17. 집을 부평에 사서 만원 전철로 출퇴근 하면서도 행복해하는 모습에 감사하며 잘 인내해 준 것에 감사합니다.
18. 여의도로 이사하게 하여 애들이 편하게 학교 다니게 한 것 감사하며 자녀를 위한 기도를 쉬지 않아서 감사합니다.
19. 경기가 좋지 않아서 유치원이 어려워졌을 때 실망하지 않고 위기는 기회라고 하며 운전기사 역할까지 하며 회생하게 하는 열정에 감사합니다.
20. 이화여대병원에서 큰딸 은경이를 정상분만 하려고 노력하다가 태아가 숨을 쉬지 않아서 위험했지만 다시 숨쉬고 태어나게 한 것에 감사합니다.
21. 은경이가 경기초등학교에서 전인적인 교육을 받도록 여의도 초등학교에서 전학시키어 잘 배우게 한 것 감사합니다.
22. 은경이를 발레를 배우게 하여 예원중, 예원고, 이화여대를 나오기까지 잘 보살펴 준 것에 감사합니다.
23. 은경이를 예원중학교 예원고등학교 입학시키기 위해 새벽 2시에 픽업하러 강남에 달려가는 열정에 감사합니다.
24. 리더십은 학생 때부터 키워야 된다고 하며 은경이가 중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계속 반장을 맡도록 지도하고 후원해 준 것 감사합니다.
25. 은경이가 리더십 있는 자녀로 성장하여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개척하여 독일에 진출하여 발레리나로 활약하도록 도전정신을 잘 키워준 것에 감사합니다.
26. 은경이가 세계적인 발레리나가 되어 독일에서 주연을 도맡아 하며 발레리나로서 대한민국의 이름을 높이니 감사하며 기도하고 후원해 준 것에 감사합니다.
27. 은경이가 발을 다치어 발레를 계속하기 어려웠을 때에 치유를 위해 매일 새벽기도회에 가서 눈물로 치유의 기도를 한 것에 감사합니다.
28. 은경이가 예원고등학교 2년 선배인 발레리노 김세용 교수와 잘 사귀도록 딸을 잘 코칭해 주어서 결혼까지 골인하게 하니 감사합니다.
29. 미국 웨스턴 미시건유니버스티에서 교수로 재직하는 사위 김세용교수가 발레공연 주연으로도 잘하고 대학에서 잘 가르치도록 기도하며 후원해 주어서 감사합니다.
30. 랜돌프 컬러지에서 발레지도 교수로 일하는 은경이가 잘 가르치는 재능을 아빠에게서 받았다고 좋아하는 모습에 감사합니다.
31. 은경이 결혼식에서 내가 “사랑하는 자들아” 축하노래를 부를 때 피아노 반주를 잘 해 주어서 축하객들에게서 칭찬을 받게 하니 감사합니다.
32.  둘째딸 호경이를 경기초등학교에 입학시킨 것 감사하며 여의도중학교에서 일진회 리더로 다른 사람의 주목을 받을 때에 당당하도록 자녀를 훈계하며 학교에 불러가서도 잘 처리하고 혼자서 감당해 준 것에 감사합니다.
33. 일진회 리더라서 어머니로 고민이 많았겠지만 내가 그 사실을 알게 되자 “리더십을 키우는 데는 일진이 최고다.”라며 참 좋은 기회라고 긍정적으로 말해 주니 감사합니다.
34. 호경이가 일진회를 그만두고 고등학교 때부터 공부를 잘하도록 과외선생을 잘 섭외하고 우수대열에 합류하도록 이끌어 준 것에 감사합니다.
35. 호경이를 일진의 이미지를 벗고 더 큰 세상을 공부하도록 미국 동생 집에 혼자 두고 오고 나서 매일 눈물로 딸이 잘되게 기도한 것에 감사합니다.
36. 호경이를 미국 서부에서 아무 인맥도 없는 동부로 데리고 가서 하루 종일 교장에게 입학을 허락하도록 끈질기게 사정하여 좋은 고등학교에 편입하게 한 열정과 도전에 감사합니다.
37. 호경이가 시라쿠스대학의 장학금을 포기하고 더 나은 대학인 애모리 대학에 입학하도록 나를 잘 설득시키고 딸과도 잘 소통해서 의사결정 해 준 것에 감사합니다.
38. 호경이 미국학비가 가정 총수입보다 많아서 적자재정에 시달렸지만 솔선해서 절약하고 잘 인내하고 함께 노력하고 견디어 주어서 감사합니다.
39. 호경이가 애모리 대학에서 한인기독학생회를 리더 하게 하시고 신목사를 만나고 목사집안과 결혼하도록 딸에게 소통하며 허락해 준 것에 감사합니다.
40. 호경이 결혼 준비를 위해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한 것에 감사합니다.
41. 호경이를 목사님 가정의 아들인 목사와 결혼하게 하는 신앙인으로 잘 키워서 감사합니다.
42. 호경이 결혼식에 대통령이 축하 화환을 보내고 방통위원장이 화환을 보낼 정도로 열정적인 사회활동 감사합니다.
43. 출산의 아픈 고통을 잘 이기고 너무나 아빠를 좋아하고 예의 바르고 아름다운 두 딸을 나아준 것에 감사합니다.
44. 두 딸이 항상 미국에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기도하고 있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에 감사합니다.
45. 두 사위가 장모를 좋아해서 감사하며 두 딸이 건강하게 잘 자라도록 어머니의 헌신적인 눈물의 기도와 사랑을 베푼 것에 감사합니다.
46. 어려운 일이 있어 전화가 오면 전적으로 하나님을 의지하라고 격려하며 두 딸이 나이가 들수록 참된 기독 신앙인이 되게 한 것에 감사합니다.
47. 출장 많은 남편을 대신하여 두 딸의 공부를 잘 시키고 멋지게 성장하도록 잘 소통하고 코칭한 것에 감사합니다.
48. 두 딸이 자신보다 부모님을 먼저 생각하고 공경하고 효녀로 키워준 것에 감사합니다.
49. 골프기자 부인과 친구가 되어 남편을 남들보다 골프를 일찍 배우게 한 것 감사합니다.
50. 운동기질이 있어서 골프 80대를 치는 아내라서 친구들에게 자랑이 되게 하니 감사합니다.
51. 시장에서 산 옷이라도 센스가 있어서 백화점 명품처럼 잘 입고 남들이 아름답다고 하니 감사합니다.
52. 예쁘고 멋지고 활기찬 아내와 산다고 친구들이 부러워하니 감사합니다.
53. 교회에서 한 복 입고 안내를 할 때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왔다고 칭찬 들으니 감사합니다
54. 봉사활동의 선두에 서서 로타리 소통위원회 회장, 자유한국당 여성 상무위원으로 활기찬 활동을 하는 모습 감사합니다.
55. 도형심리를 끈질기게 공부하여 연세대,동국대,이화여대에서 강사로 일하게 된 것 감사합니다.
56. 도형심리를 독일, 영국 등에서 한인 학생들과 선교사들에게 가르치니 감사합니다.
57. 피아노를 잘 쳐서 집에서도 가끔 음악 감상 하게 하니 감사합니다.
58. 음악발표회를 위해 준비 하는 나에게 연습시켜 주고 헌금송 연습을 시켜 주니 감사합니다. 
59. 손재주가 있어 머리 염색을 직접 잘해 주어서 항상 검은 머리를 유지케 한 것에 감사합니다.
60. 영양크림은 떨어지지 않게 사주고 양복은 철 지날 때마다 한 벌씩 사 주어 감사하고 신혼 때에는 직접 이발을 잘 해 준 것에 감사합니다.
61. 아내의 활발한 사회활동 덕분에 한국방송광고공사 비상임이사로 재임하게 된 것에 감사합니다.
62. 교회에서 자유롭게 살려는 남편에게 직분이 필요하다고 하며 장립 집사가 되도록 권면해 준 것에 감사합니다.
63. 영적, 육적으로 심각한 문제를 겪을 때 항상 긍정을 노래하고 감싸주고 격려해주어서 감사합니다.
64. 좋은 일이 발생하면 마음에 상처를 드러내어 불평하지 않고 혼자 조용하게 소화한 것에 감사합니다.
65. 명품 컨설컨트가 되기 위해서는 신언서판이 되어야 한다며 항상 명품 시계, 구두, 내의, 양말을 사주어서 감사합니다.
66. 손목이 아파서 다리미질이 힘들다고 하면서도 와이셔츠를 항상 줄 세워 잘 다려 준 것에 감사합니다.
67. 골프는 실력도 중요하지만 좋은 도구도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유명골프티셔츠, 바지 골프 채, 백, 선물해 준 것에 감사합니다.
68. 골프는 최종마무리 기술이 중요하다며 명품 골프 퍼트 선물하여 퍼팅 실력이 오르게 한 것에 감사합니다.
69. 감기 몸살로 아플 때마다 전복 죽 끓이어 주어서 빨리 회복되게 한 것에 감사합니다.
70. 외국에서 돌아오면 토종 맛을 그리워한다며 된장국, 김치찌개를 맛있게 끓이어 준 것에 감사합니다.
71. 추운 겨울에는 맛있는 김치국밥과 갈비탕을 맛있게 만들어 주어서 먹게 한 것 감사합니다.
72. 음식점을 경영하는 좋은 처남들을 만나서 생선회, 낙지요리 등의 해산물을 풍부하게 먹으니 감사합니다.
73. 로타리클럽에 오랫동안 봉사하여 봉사의 대가가 된 것에 감사하고 아내 봉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열심히 돈 벌게 한 것에 감사합니다.
74. 1년에 1권씩 휴가를 활용하여 책을 쓰는 것 때문에 휴가를 함께 제대로 즐기지 못한 것을 불평하지 않아서 감사합니다.
75. 매년 책을 1권씩 쓰도록 중간 중간 잘 되어가고 있느냐고 체크해 주니 감사하며 심적으로 환경적으로 잘 지원해 준 것에 감사합니다.
76. 부부가 함께 출간하는 것이 소원이었는데 “당신이 답이다”라는 책을 공저로 출판하고 프레스센터에서 출판기념식 하게 된 것에 감사합니다.
77. 장모님과 함께 살면서 부모를 잘 모시는 효녀가 아내인 것에 감사합니다.
78. 장모님과 함께 살게 하여 자녀들이 할머니의 기도생활을 배우게 하니 감사합니다.
79. 장모님 방에서 아침마다 찬송소리와 기도소리를 듣게 한 것에 감사합니다.
80. 여의도에서 40년간 계속 살 수 있도록 삶의 지혜를 낸 것에 감사합니다.
81. 여의도 롯데캐슬 30층에 이사하도록 하고 평소 원하던 50평에 이사하여 살게 한 것 감사합니다.
82. 63빌딩 뒤쪽에서 매일 아침 해 뜨는 장면을 보면서 아침 에너지를 받아야 한다며 코칭한 것에 감사합니다.
83. 당신이 컨설팅을 30년 이상 했으면 한국기업을 살리는 토종 경영기법을 창안해야 한다고 하며 VM비전을 키우게 한 것에 감사합니다.
84. 남산타워를 바라보며 세계에서 우뚝 선 존재가 되 것이라고 믿고 기도해 주니 감사합니다.
85. 뷰가 좋은 서재에서 글을 쓰게 하는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준 것에 감사합니다.
86. 수정상가를 싸게 사도록 주선하여서 VM연구실로 사용하고 재테크가 되게 한 것에 감사합니다.
87. 30년간의 직장 생활을 마치고 힘들어할 때 벗이 되어서 용기주고 위로해 준 것에 감사합니다.
88. 펄스켐 건강기구를 준비해서 피로를 털어버리고 즐겁게 사용하게 하여 건강하게 되니 감사합니다.
89. “안 된다”는 부정적인 말을 싫어하고 항상 꿈을 말하고 긍정으로 말해주니 감사합니다.
90. 나이가 1살 차이이지만 얼굴은 10살 차이 나게 잘 가꾸니 감사합니다. 
91. 건강을 위해 정기적으로 홍삼 엑기스를 먹게 하니 감사합니다.
92. 건강을 위해 비타민정제를 풍부하게 준비해 주니 감사합니다.
93. 건강을 위해 알칼리 생수를 풍부하게 준비해 주니 감사합니다.
94. 건강을 위해 아침마다 건강 주스를 만들어 주니 감사합니다.
95. 운동 잘 하고 잠 잘자고 건강해진 당신을 보게 되어 감사합니다.
96. 피곤하고 힘들 때 청개구리 안마로 발바닥 밟아주고 어깨 풀어주니 감사합니다.
97. 어려울 때 힘들 때 함께 손잡고 기도할 수 있어 감사하며 함께 예수를 믿어서 천국 가게 되니 감사합니다.
98. 필요한 것 미리 알고 미리 준비해 주니 감사하고 쓰레기를 솔선해서 잘 버려주고 화분관리를 잘해 주어서 감사합니다.
99.  수많은 남자 중에서 나를 남편으로 선택해 주어서 감사합니다.
100.  100가지 감사를 적게 하는 감사제공자여서 감사합니다.

 

 

100감사 받은 아내가 남편에게 보낸 시 

당신과 함께 - 이정선

 

얼마나 곱디 고운 인연이기에 
이 땅에서 만나서 행복을 100감사로 노래할까요.

38년 긴 세월 속에서 
사나운 폭풍과 파도에도 굴하지 않고
사랑의 항해를 쉬지 않고 계속함은 왜일까요

내 호흡의 전부인 당신을 바라봅니다.
내 마음의 고향인 당신을 바라봅니다.
나와 당신의 판박이 두 딸을 바라봅니다.
할아버지와 머리 맞대고 주스 마시는 손자
‘희철’이를 바라봅니다

봄의 향기를 담아 가슴 속 드러내어 
목련, 진달래, 개나리꽃 100다발을 만들어 
100감사 하나하나에 보답하고픈 마음입니다.

영혼을 불 밝혀 밝은 횃불을 
가슴으로 들고 그대에게 드리나니
함께 가는 걸음걸음이 
헛되지 않음을 100감사로 보여주니 감사합니다.

살아가고 숨 쉬는 날 속에 당신과 함께 한 
긴 호흡이 있고
꿈꾸는 황홀한 시간 속에 행복을 노래하는
즐거운 시간이었기에
오늘도 그대를 믿고 응원하며 묵묵히 걸어갑니다

이런 당신이어서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공평하신 하나님의 사랑을
당신 가슴에 가득 메워주고  
믿음, 소망, 사랑의 꽃을 피워 행복을 주는 
당신이기에

그립다 말하기 전에 
그리움의 마음이 싹트기도 전에
내 마음속의 그리움을 먼저 아는 당신이기에

사랑한다 입 열기 전에 
몸으로 포옹하기 이전에 
마음이 먼저 다가와서 안아주는 당신이기에

세상살이 어려워서 설 자리 없더라도
열정을 가지고 기대를 가지고
나는 당신 편이라고 크게 외칩니다.

내 속엔 당신이 너무 너무 많아서
응얼거리며 부르는 노래 속에서도 
당신이 리듬이 되어 나타납니다.

하나님이 허락하신 솔로몬의 지혜로
드러내기 경영 VM의 비전이 실현될 때까지
당신 앞에서 응원하고 기도합니다.

사랑합니다 있는 모습 그대로
사랑합니다 바라보면 이루어지는 끌어당김의 
법칙 그대로
사랑합니다 해병대 출신인 두 사위와 함께
사랑합니다 글로벌 효녀인 두 딸과 함께
사랑합니다 멋진 추진력을 간직하고 있는 
드러내기 경영 VM의 창시자인 당신과 함께

비전과 소망의 노래로
당신의 100감사를 하나님께 올려드립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