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나누는 감사

인재제일, 인간본위는 내가 오랫 동안 신조로 실천해온 삼성의 경영이념이자 경영의 지주이다. 기업가는 인재양성에 온갖 정성을 쏟아야 한다. 인재양성에 대한 기업가의 기대와 정성이 사원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에 전달되어 있는 한 그 기업은 무한한 번영의 길을 걸어갈 것이다.
(1982.10. ‘한국인’ 기고문)


1. “무엇을 위해 살아가고 있는지를 잘 알고 있을 때 가장 행복한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라고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장 내 자신을 돌아보겠습니다.
2. “다행히 나는 기업을 인생의 전부로 알고 살아왔다”라고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 인생의 전부가 무엇인지 점검해보겠습니다.
3. “선도적인 기술혁신으로 좋은 상품을 남보다 먼저 만들어내야 한다”고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제품개발과 미래산업군에 맞는 상품개발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김태우 사장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국가에 봉사하는것이 기업인의 본분이다”라고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라 살림에 보탬이 되는 일을 늘 염두에 두겠습니다.
5. “사업에 있어 신용이 제일이다”라고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용 유지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6. “신뢰에 어긋나는 일을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 나의 신념이다”라고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신뢰에 어긋나는 일은 절대로 하지 않겠습니다.
7. “동물이나 식물은 사람과 달라서 속일 수가 없다”라고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태우 사장이 늘 주장하는 자연계의 엄숙함을 알고 자연의 이치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지 않겠습니다.
8. “항상 연구하고 개선해야지 자만해서는 안 된다”고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이 잘 되도 자만하지 않고 늘 경계하겠습니다.
9. “모든 담당자들이 최선을 다하도록 하라”고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 업무에서 최고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며 동아전기 임,직원들도 자기 업무에 혼을 바칠 수 있게 분위기를 만들겠습니다.
10. “인재제일, 인간본위는 내가 오랫동안 신조로 실천해온 삼성의 경영이념이자 경영의 지주이다”라고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람이 기업임을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앞으로 세상은 영성지수가 높은 인재를 요구하는 세상이 올 것인데 영성과 정직이 바탕이 된 가치경영, 특히 감사나눔으로 동아전기 임,직원들의 자녀들과 가정에 행복이 넘치도록 하겠습니다.

 

(주)동아전기 김광수 회장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