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일터
“사지가 멀쩡하게 낳아주셔서 감사합니다”(주)효석, 드러내기 감사경영 … 슬래그에 얹은 감사활동 기대
  • 이춘선 기자
  • 승인 2019.04.30 10:58
  • 호수 223
  • 댓글 0
김영석 전무는 “이번 감사경영 도입이 우리 일터와 가정을 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라며 교육에 참석한 리더들을 격려하고 있다.(원 안)

 

사랑하는 나의 어머니 
이계심 여사님께

(1)10개월간 잉태하시고 낳아주셔서 감사합니다. (2)사지가 멀쩡하게 낳아주셔서 감사합니다. (3) 저희 3남2녀 모두 학교 보내주시고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4)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자식들 밥 굶지 않도록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5) 아버지는 작고하셨지만 아버지와 결혼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6) 남들이 보리밥 먹을 때 흰 쌀밥으로 매끼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7) 아버지의 폭력에도 저희 자식들을 위해 참고 이겨주심에 감사합니다. (8) 동네에서 설움받으시면서도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9) 어린 시절 대궐처럼 큰 집을 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 집 마당에서 공 놀이를 할 정도로 넓은 집에서 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1) 국민학교에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12) 매년 추석 명절에 색동옷을 사주셔서 감사합니다. (13) 국민학교 소풍 때 맛있는 도시락을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4) 겨울이면 김 국을 맛있게 끓여주셔서 감사합니다. (15) 겨울철 파래무침을 맛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6) 지금도 그 맛을 잊지 못하는 재첩국을 끓여주셔서 감사합니다. (17) 좋은 신발(운동화) 사주셔서 감사합니다. (18) 국민학교 시절 삼양라면 끓여주셔서 감사합니다. (19) 여름철 고구마 줄기와 토란대 줄기로 끓여주신 장어탕 먹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 옆집 친구와 싸우고 와서 잘못을 뉘우치도록 훈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백계생 부장의 50감사의 일부이다. 그의 글을 읽다보면 「현재의 행복은 과거의 결과」라는 결론에 이르게 한다.  백 부장의 감사의 뿌리에는 어머니의 희생과 사랑이 있었다. 50감사를 쓰고난 백 부장의 소감을 들어보자.

“한 주에 한 번씩 어머니를 찾아뵙고 말벗, 마사지를 해드리고 있지만 그래도 함께 모시고 살지 못해서 항상 미안하고 죄송스러웠는데 50감사를 쓰고 나니 해드린 것보다 받고 살아온 것이 더 많다는 생각이 들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찾아뵙고 전화드리는 아들이 되겠습니다.”(백계생 부장)

동료들의 50감사도 마찬가지다. 

“사랑하는 어머니께 좋은 글을 쓰고 어머니를 회상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김태형 차장)

“어머님에 대해 감사한 마음 표현을 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글로 쓰니 자주 표현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였습니다.”(김병곤 과장)

“어머니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정동석 부장)

“평소 감사하다는 말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어머니에게 받은 것은 많았는데 ‘감사하다’는 말이 없었다는 것을 깨닫고 죄송함을 느꼈습니다.”(강병화 부장)

슬래그 제품 전문기업인 (주)효석(대표 김효수)은  업무현장과 가정에서의 소통과 긍정에너지 향상을 위해 리더를 대상으로 한 드러내기 감사경영을 도입했다. 1차 교육이 진행된 지난 4월 18일, 슬래그 영업부 백계생 부장, 고영진 부장, 김성훈 과장, 김병곤 과장, 비료 영업부 김태형 차장, 1·5공장 곽영준 공장장, 2·3공장 하태의 공장장, 강병화 부장, 정동석 부장 등 9명의 리더들은 바쁜 업무속에서도 어머니(장모)에게 50감사 쓰기와 교육내용을 현장과 가정에 접목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리더들의 솔선수범 감사가 일터와 가정에서의 숨겨져 있는 감사를  찾고 드러내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기를 기대해 본다. 

광양=이춘선 기자

 

고품격 친환경골재 ‘슬래그’

 

슬래그는  철강 제조공정에서 철의 원료인 철광석 등으로부터 철을 분리하고 남은 암석성분으로 시멘트 원료, 건설토목용 재료 등 활용분야가 무한한 환경친화적 재료이다. (주)효석(대표 김효수)은 도로용 골재, 아스팔트 콘크리트 골재, 토목항만공사용 골재, 규산질비료 등 슬래그 가공제품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이다. 포스코 광양제철소에서 철강생산 공정상 발생하는 철강슬래그를 가공, 공급하는 슬래그 골재는 품질과 시공성, 경제성이 매우 뛰어나 도로용  골재로 사용되며, 균열, 분해, 연화현상이 없어 아스팔트콘크리트 골재로도 사용된다. 그리고 고로슬래그는 가용성 규산, 석회,  마그네슘 및 미량 요소가 함유되어 있어 규산질비료의 원료로도 사용된다.      
<제공:효석>

이춘선 기자  3-ing@hanmail.net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춘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