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독서토론 / 다시 읽어 보는 감사독서 30선- (23)

 

주변을 탓하며 우울감과 무력감으로 어두운 우물에 갇혀 살던 저자는 어느 날 세상 밖으로 나갈 수 있는 두레박을 만났다. 그 두레박을 타고 우물 밖으로 나오자 사랑, 기쁨, 풍요, 행복, 성공으로 가득한 세상이 보였다. 저자는 인생의 두레박이 되어준 감사를 실천하면서 깨달은 감사의 이유, 감사의 힘과 방법에 대해 정리했다. 이 책은 감사의 기적 주인공으로 살면서 누리는 모든 것에 감사의 마음을 표현한 감사 답례품이다. 

 

독서 감사
1. “세상에는 사랑을 표현하고 실천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나는 그 사랑을 실천하는 방법으로 감사를 선택했다. 감사가 내 인생의 최우선 가치가 되었다. 꾸준한 훈련을 통해 감사가 일상이 되고, 습관이 되었다. 감사는 해야만 하는 어떤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나의 태도가 되었다. 이것은 하나님을 향한, 나와 세상을 향한 사랑의 표현이다. 나는 이 순간 감사, 매일 감사, 평생 감사하는 삶을 산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저도 세상을 사랑하고 표현하는 실천 방법으로 감사를 선택하겠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러운 감사 태도를 갖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10년간 감사를 실천하며 깨달은 감사의 이유, 감사의 힘과 방법에 대해 정리했다. 우리는 각자의 방식대로 존재할 권리가 있는 사람이다. 나는 당신의 있는 모습 그대로 인정하고 수용한다. 이 중 하나라도 좋으니 자신의 스타일대로, 자신이 가장 편한 방식으로 바꿔서 실천해보길 바란다. 일단 한 걸음을 내딛는 것,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작은 성공의 기쁨이 모여 평생 습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서두를 필요도 없다. 방향을 잡았으면 그저 자신만의 속도로 가면 된다. 분명한 것 직접 실천해 보지 않으면 머릿속에서 맴돌다 사라질 내용이라는 것이다.”라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누구의 방식도 아닌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도록 애쓰겠습니다. 그걸 인정하고 존중해준다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그렇게 누군가를 인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내 인생 마흔에 가슴 뛰는 꿈을 만났다. 오랫동안 가슴 속 깊이 내버려 두었던 것이다. 처음에는 어색하고 낯설었다. 그 꿈을 노트와 블로그에 적기 시작했다. 꿈을 이루기 위한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실천했다.”라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당장 실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토론해 보세요

1. 세상을 사랑하고 표현하는 실천 방법들로 무엇이 있을까요?
2. 저자는 그 방법으로 평생 감사를 선택했습니다. 왜 그랬다고 생각하시나요?  
3. 저자는 ‘마흔에 가슴 뛰는 꿈’을 만났다고 했습니다. 당신은 어떠신가요?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