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일터
인재가 회사의 미래LG그룹 고(故) 구본무 회장에게 감사
  • 김서정 기자
  • 승인 2019.07.12 10:23
  • 호수 228
  • 댓글 0

 


“좋은 인재를 뽑으려면 유비가 삼고초려 하는 것처럼 CEO가 직접 찾아가서라도 데려와야 합니다. 좋은 인재가 있다면 나라도 직접 찾아가겠습니다.” 
- 2011. 09. LG인재개발대회 中

“지금 씨를 뿌리지 않으면 3년, 5년 이후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어려운 때가 가장 좋은 기회라는 생각으로 우수인재 확보에 나서 주십시오.”
- 2012.01. LG새해인사모임 中 
“LG의 미래는 R&D에 달려 있다고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R&D에 대한 투자는 한층 강화해 훌륭한 인재들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 2012.04. 미국 LG 테크노 콘퍼런스 中 

“경영진들이 앞장서서 최고의 인재들이 모여 미래를 설계하고 공통의 꿈을 향해 힘을 모아 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국적이나 학력, 성별에 관계없이 사업에 필요한 인재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라도 먼저 찾아가야 합니다.”
- 2013.01. LG새해인사모임 中

“여러 계열사의 인재들이 역량을 모아 R&D 시너지를 내주십시오. 나를 비롯한 경영진은 연구원 여러분들이 연구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 2013.03. LG연구개발성과보고회 中

“기업을 경영하면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R&D가 중요하다는 것과 즐겁게 일하는 사람을 당해낼 수 없다는 것 두 가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 2015.02. 국내 LG 테크노 콘퍼런스 中 

“여러분들과 같은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 세계 시장을 선도하려 합니다.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R&D라고 생각합니다.”
- 2016.02. 국내 LG 테크노 콘퍼런스 中   

 

10감사

1. 늦었지만 다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감사합니다.
2. “좋은 인재를 뽑으려면 유비가 삼고초려 하는 것처럼 CEO가 직접 찾아가서라도 데려와야 합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을 우선시하는 말씀 꼭 새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좋은 인재가 있다면 나라도 직접 찾아가겠습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실천하는 모습이 감동입니다. 감사합니다.
4. 어려운 때가 가장 좋은 기회라는 생각을 가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려울수록 절망하지 않고 일어서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 “LG의 미래는 R&D에 달려 있다고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연구하는 자세,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 인재 등용에 국적, 학력, 성별 개의치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7. 연구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떤 일이든 실천하는 모습, 늘 감동입니다. 감사합니다.
8. 즐겁게 일하는 사람이 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런 사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 “여러분들과 같은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 세계 시장을 선도하려 합니다.” 동반자 개념을 적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0. 좋은 곳에 계실 거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서정 기자  kimsj4416@hanmail.net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