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독서토론 - 멘토링노트 감사

 

「멘토링노트 감사」는 삶이 변화되고, 영혼이 살아나는 감사 전용 노트로, 하나님께 대한 감사로 하루를 시작하고, 끝맺을 수 있도록 개인의 영육 간의 충만한 삶과 풍성한 생활을 위해 새롭게 구성된 책이다. 

 

독서감사
1. 오늘의 감사 : 우리 삶의 질을 측정하는 것이 감사입니다. 감사는 신앙의 척도이기도 합니다. 감사의 분량에 따라서 자신이 누구인가? 어떤 삶을 사는지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인생을 풍성하게 사느냐, 아니면 빈궁하게 사느냐는 재물과 세상의 소유에 있지 않고, 감사의 분량에 있습니다. 오늘 어떤 감사로 시작하겠습니까?

2. [제목] 감사 내용을 한 줄로 요약하기 : 범사에 감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입니다. 하루 또는 며칠하고 끝낼 일이 아니라, 평생에 계속하라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명령하십니다. 오늘 하루의 감사를 한 줄로 요약하여 기록하기 위해 하루의 삶을 뒤돌아보십시오!

3. [내용] 나는 오늘 무엇이 감사한가? : 감사는 순간순간 생각날 때,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은 망각의 존재이기 때문에 기록하지 않으면, 놓치기 쉽습니다. 오늘 하루! 감사 일기를 통해 감사한 일들을 세밀히 기록하는 삶이 쌓이면, 하나님께서 주시는 놀라운 일이 생기게 됩니다.
4. [말씀묵상] 감사를 깨닫게 된 말씀을 묵상하기 : 감사는 대상이 있어야 합니다. 당연히 첫 번째 대상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분께서 오늘 말씀을 통해 어떤 감사를 하라고 하시는지 기록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한 감사는 강력한 힘이 있습니다. 사탄이 벌벌 떨게 됩니다.

5. [감사적용] 내게 주신 감사를 이웃과 나누기 : 감사는 나의 삶뿐만 아니라, 주위 이웃들의 삶까지 변화시키는 놀라운 능력이 있습니다. 나의 감사가 가족의 감사가 되고, 공동체의 감사가 사회와 국가를 변화시키게 됩니다. 나의 감사를 구체적으로 이웃과 나누십시오!

6. 감사기도 : 감사는 그것을 주신 하나님께 기도를 드려서, 영광을 하나님께만 돌려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받으실 영광을 사람에게 돌리는 것은 우상 숭배입니다. 하루를 마감하며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는 당신은, 시냇가에 심은 나무처럼 복 있는 사람이요, 형통한 인생입니다.

 

 

토론해 보세요.

1. 감사의 분량에 따라 내가 누구인지 결정된다고 합니다. 의견을 나누어보세요.
2. 오늘 당신의 감사를 한 줄로 요약해보세요.
3. 당신의 감사를 이웃과 자주 나누시나요? 항목을 적어보세요.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