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VM활동 결산 … 권혁석 대표 ‘줄탁동기’ 강조

 

해야 할 일을 하고 싶어하고, 할 수 있게 하는 VM 활동은 자신이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투명하게 드러내어 업무 내용을 동료와 공유하고, 팀장의 코칭으로 목표를 달성하며 성과를 지속하는 자율경영 시스템이다.

지난 12월17일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있는 (주)엠케이켐앤텍(대표 권혁석) 강당에서 2019년 VM 활동 결산보고회가 있었다. 초격차 기업을 만들기 위해 VM활동을 도입하고 활동한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인 만큼 직원들의 에너지가 뜨거웠다.

영성경영연구소 소장이자 VM 창시자인 정철화 박사의 격려사로 시작하여 2019년 활동 보고 및 우수팀 시상에 이어 감사나눔신문사 안남웅 목사의 ‘감사의 비밀’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한 구성원들은 2019년 VM활동 보고를 팀별로 2019년 성과, 반성할 것, 차별화 된 것, 2020년 보완할 것을 각각 5가지씩 발표하였다.

2019년 VM 주요활동으로는 1일 5감사 습관화, Weekly 지력화(주간 서신 메일발송), 매일VM활동 실시 후 매월 둘째주 화요일 점검, 한방향 워크샵. Mashinocation(랜덤커피 프로그램), VM교류회 등을 통해 업무목표, 마음상태, 건강목표, 자기계발 목표를 드러내고 끊임없이 도전하며 현장별 상황을 고려하여 차별화하며 초격차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 2019 MVP KPI 달성
금메달_ZA 품폭 원료변경 프로젝트를 성공시킨 구매, 개발, 제조, 품질팀 공동수상
은메달_기술영업팀 3파트
동메달_물류팀

■ MVP 업무개선 부분
EHS팀

■ MVP TIM 3정5S 부분
연구개발팀 1조

■ MVP멀티스킬자기계발 부분
이영진

■ MVP 감사모범
금메달_유일선,
은메달_김승준,
동메달_윤송원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 55개 기업에 선정!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재·부품·장비 분야 기술 자립도를 높이고, 미래 신산업 창출에 기여할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프로젝트 중 강소기업 55개사를 선정했다. 이번 선정된 강소기업은 첫 선정인 만큼 공개평가방식과 국민심사배 심원단의 참여를 통해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였다.

한편, 국민적 공감대를 갖춘 기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평가에 심혈을 기울여 선정되었다.

강소기업 100 선정에는 모두 1,64 개 기업이 신청했고, 300개 기업이 1차 서면평가를 통과했다.

서면평가를 통과한 기업들은 2주간 외부 전문가의 현장평가와 기술평가를 거쳐 산학연 전문가 39명으로 구성된 심층평가단이 80개 기업을 후보로 선정 후 최종 평가는 지난 5일 대국민 공개평가 방식으로 치러져 국민의 시각이 반영되어 55개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주)엠케이켐앤텍은 기술혁신 역량뿐만 아니라, 인적자원 관리 측면에서도 일반 중소기업에 비해 우수하다.

이번에 선정된 강소기업에게는 빠른 기술혁신과 사업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R&D, 벤처투자, 사업 화자금, 연구인력, 수출, 마케팅 등 5년간 최대 182억원이 지원된다.

전기전자 부분의 뛰어난 전문성과 기술진으로 세계적인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여 전기전자부품 제조업계의 발전과 국가 경제산업에 이바지하여 전 세계 전기전자부품 제조 업체들의 본이 되리라 믿고 감사하다.

권혁석 대표는 ‘줄탁동기’를 이야기하며 개인은 긍정적 마인드와 긍정의 언어로 개인의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회사는 구성원이 필요로 하는 것을 지원하여 조직의 목표와 개인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적극 돕겠다고 했다.

전자 전기산업발전에 더 나은 가치와 더 높은 신뢰로 ‘전자·전기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상생을 통한 행복을 추구하는 ‘일등기업’, 강소기업인 엠케이켐앤텍의 2020년이 설렘으로 다가온다.

 

 

우리 회사를 소개합니다.
 

 

(주)엠케이켐앤텍

엠케이켐앤텍(대표 권혁석, 사진)은 인쇄회로기판, 반도체, 전자 부품, 자동차, LED 등 국내 표면처리업계를 이끌어가고 있는 회사이다. 1996년 창립 이후 표면처리산업의 불모지였던 국내 전기전자 부품 업계에 현지약품조달과표면처리기술을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국가 기술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전자·전기산업발전에 더 나은 가치 더 높은 신뢰로 기여, 상생통한 행복추구

1997년 외환위기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속에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확고한 사명감을 바탕으로 수입에만 의존하던 표면처리용 약품의 현지제조 및 국산화에 성공함으로써 국내외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엠케이켐앤텍은 회사 경영철학인 “전자·전기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相生을 통한 행복을 추구하는 일등기업”을 유지하려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