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토론

 

 

 

3·3·3 감사 노트

좋은생각 편집부(지은이)

좋은생각 / 2020-03-01

 

하루 삼 분간 세 가지 질문에 세 가지씩 써 내려가며 감사 습관을 기르는 노트다. 페이지마다 명사의 한마디가 수록돼 있어 오늘을 돌아보고 소소한 행복을 떠올릴 수 있도록 돕는다. 나와 주변을 되돌아볼 수 있는 간단한 활동과 따뜻한 일러스트도 곁들여 있다. 노트를 써 내려가는 동안 감사할 일이 없어 보이는 오늘도 사실은 기쁜 하루였음을 깨달을 것이다. 나아가 어느새 좋은 일에 집중하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독서 감사

1. <3·3·3 감사 노트> 사용 설명서를 보겠습니다.

① 오늘의 한마디 : 명언을 지침 삼아 내 삶을 들여다보며 소소한 행복과 감사를 발견해 보세요.

② 나에게 고마운 일 : 어디에서 누구와 무엇을 했는지 떠올리며 내가 잘한 일을 찾아보세요. 사소한 행동일지라도 쓰는 순간 내 마음에 행복과 감사가 피어납니다.

③ 다른 사람에게 고마운 일 : 나를 웃음 짓게 한 사람이나 용기를 준 한마디. 곤란한 상황에서 도움 받은 일 등을 적어 보세요.

④ 오늘 기억에 남는 일 : 오늘 겪은 일 가운데 기억에 남는 순간을 기록하세요. 기쁘고 행복한 일뿐 아니라 슬프거나 아팠던 일도 나의 소중한 역사가 됩니다.

 

2. 직접 감사를 써보시기 바랍니다.

① 오늘의 한마디 : “함께 있다는 것만으로도 고마워하고 사랑해야지. 우리는 모두 인생의 손님인 것을” _ 루쉰

 

② 나에게 고마운 일 :

 

③ 다른 사람에게 고마운 일 :

 

④ 오늘 기억에 남는 일 :

 

 

** 아래 빈칸을 채우고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스트레스 연구의 대가로 불리는 한스 셀리에가 고별 강연을 할 때였습니다. 한 학생이 물었습니다. “스트레스를 없애는 비결을 딱 한 가지만 이야기해주십시오.” 그러자 그는 이 한 마디를 남겼습니다. “00”]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