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토론

더 해빙(The Having)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이서윤, 홍주연 저

수오서재 | 2020년 03월 01일

 

세계적인 부자들이 성공 비결로 꼽았다는 ‘운’. 행운은 타고나는 것일까? 소수에게만 주어지는 것일까? 물려받은 재산도, 특출난 재능도 없는 사람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대기업 창업주와 주요 경영인, 대형 투자자가 절체절명의 순간 찾는 사람, 이서윤. 그들은 그녀에게 자문을 구한 뒤 일생일대의 기회를 잡는 인생의 퀀텀 점프를 이루어냈다. 일곱 살에 운명학에 입문해 동서양의 고전을 마스터하고 오랜 기간 한국의 경제계 리더들을 자문해온 저자 이서윤은 수만 건의 사례를 분석하고 성찰한 끝에 밝혀낸ㅤ‘부와 행운의 비밀’을 이 책에 집대성했다.

 

독서 감사

1. [“Having은 돈을 쓰는 이 순간 ‘가지고 있음’을 ‘충만하게’ 느끼는 것이에요.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는지 물어보셨지요? 여러 답이 있겠지만 부자가 되는 가장 간단하고 효율적인 방법은 이것이에요.” 묻고 싶은 것이 너무도 많았다. 물건을 사면 돈이 빠져나가는 것 아닌가? 사고 싶은 것을 참아야만 나에게 돈이 남아 있을 것 같은데…. 쓰면서 동시에 ‘있다’는 걸 느끼라니,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으라는 말처럼 들렸다.]라고 썼습니다. 혹 이것이 지금 가진 모든 것에 감사하라는 말로도 해석됩니다. 감사합니다.
 

2.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져요. Having의 느낌이 이런 걸까요?” “어떤 느낌인지 이야기해보세요.”]라고 썼습니다. 지금 가진 것에 대한 감사를 3가지 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2)

(3)
 

3. [“마음의 그릇도 마찬가지예요. 물컵이 갈팡질팡 흔들리는데 재물이 온전히 담겨 있을 리 없죠. 마음이 편안할 때 그 안의 물도 차분하게 머무르는 법이에요. 제가 만난 수많은 부자들은 대부분 돈에 대해 편안한 마음가짐을 유지하고 있었어요. 부자여서 마음이 편안한 것이 아니라 돈에 대해 가지고 있는 편안한 마음이 그들을 부자로 이끌었죠.”]라고 썼습니다.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최고의 툴(tool)이 감사쓰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토론해 보세요.

1. 돈에 대한 원망을 쓰고 함께 나누어 보세요.

2. 돈에 대한 감사를 쓰고 함께 나누어 보세요.

3. 가진 것에 대한 감사를 더 써보고 나누어 보세요.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