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I멘토대학에서 비트컴퓨터 대학생 멘토링 진행

긍정심리학의 권위자이자 감사를 널리 전하고 있는 문용린 전 교육부장관이 청소년폭력예방에 앞장선 푸른나무재단 이사장직을 수행하면서도 지난 5월 7일 (사)인간개발연구원 회장직을 맡았다.

문 회장은 취임사에서 “산에 나무를 심으면 산림이 우거지는 것이 당연한 것처럼, 인재를 키우면 대한민국이 바르게 가고 풍성해지는 것이 당연한 이치입니다. 조금은 살벌해진 대한민국의 현재의 일선 현장에 거목으로 자랄 어린 묘목을 찾아서 키우는 일에 인간개발연구원이 앞장서겠습니다”라고 밝혔고, 이어 “저는 신임회장으로서 인간개발연구원 직원들 모두와 함께 좋은 사람이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우리의 목표 가치의 실현을 위해 가일층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인사말씀에 갈음합니다”라고 말하면서 인간개발연구원이 우리 사회 행복에 큰 기여를 하겠다는 다짐을 선언했다.

문용린 회장은 2019년 인간개발연구원 명예회장으로 취임했었고, 이제는 제12대 회장이 되어 2년 간 인간개발연구원을 이끌게 됐다. 새로운 회장을 맞이한 인간개발연구원 지난 5월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HDI멘토대학에서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의 대학생 멘토링을 진행했다.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은 대한민국 1세대 벤처기업인으로 벤처비전 2005를 발표하고 벤처기업특별법을 제정, 코스닥 설립, 스톡옵션 제도 도입, 벤처빌딩, 실험실 창업제도 등 수많은 벤처정책을 입안하여 한국의 벤처대국 입지형성에 기여하였고 금탑산업훈장, 은탑산업훈장, 동탑산업훈장, 벤처기업대상, 대통령표창, 국무총리상, 모범납세자표창, 신지식인상 등을 수상했다.

HDI멘토대학은 기업인의 강연을 사전에 시청한 멘티 대학생들이 준비한 질문으로 진행되는 플립러닝 방식으로 운영되는데 벤처와 창업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의 심도 깊은 질의응답으로 큰 성황을 이루었다.

(사)인간개발연구원은 1975년 설립된 민간법인으로 국내 최다개최 CEO공부모임을 필두로 다양한 교육사업을 전개 중이며 기업인과 대학생의 멘토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HDI멘토대학 외 다방면의 사회공헌사업을 진행 중이다.

문용린 회장이 이끄는 인간개발연구원에 응원을 보내며, 그로 인해 우리 사회에 행복과 감사가 더욱 넘칠 것에 미리 감사드린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