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냉장고[Kimchi refrigerator, ─冷藏庫] "늘 아삭한 김치를 먹을 수 있어 감사"

 

김치 보관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냉장고.

일반 냉장고는 일정 기간 냉각을 반복하기 때문에 냉장고 안의 온도 차이가 심하다. 따라서 냉장고에 김치를 보관할 경우 일주일 정도면 맛이 쉬는데,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김치만을 따로 보관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냉장고를 말한다.

일반 냉장고는 문을 열면 무거운 한랭공기가 바닥으로 쏟아져 흘러내리면서 뜨거운 공기가 유입된다. 이 때문에 문을 닫으면 다시 냉각시켜 본래의 온도까지 도달하는 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리게 된다. 그러나 김치냉장고는 서랍식 또는 상부 개폐식으로 만들어져 문을 열더라도 냉기가 밖으로 흘러나오지 않아 원래의 냉장고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즉 김치냉장고는 차가운 공기가 따뜻한 공기보다 무거워 위로 솟아나오지 않는다는 원리를 이용한 것으로, 일반 냉장고와 구별되는 가장 큰 요소는 바로 이러한 냉장고 내부의 냉기 단속능력이다.

김치냉장고를 이용하면 싱싱한 김치를 보통 4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는데, 숙성기에는 온도를 5~7℃로 유지하고, 그 뒤에는 0℃로 조정해 놓으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 처음에는 김치 전용 냉장고로 개발되었으나, 현재는 과일·야채·육류 등도 얼지 않은 신선한 상태로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한 다양한 종류의 김치냉장고가 등장하고 있다.

 

‘김치냉장고’ 감사 적기

1. 김치냉장고가 있어 일 년 내내 맛있는 김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 김치냉장고가 있어 늘 아삭한 김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3. 김치냉장고가 있어 늘 신선한 김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4. 김치냉장고가 있어 언제든지 많은 포기의 김치를 담글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5. 김치냉장고가 있어 언제든지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6. 김치냉장고가 보관해준 김치 덕분에 맛있는 김치찌개를 해먹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7. 김치냉장고가 보관해준 김치 덕분에 다양한 종류의 김치찌개를 해먹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8. 김치냉장고가 있어 김치 말고도 다른 식재료를 넣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9. 김치냉장고를 발명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10. 김치냉장고를 만들어주시고 유통시켜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