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페이지 요약> ‘50번째 법칙’(로버트 그린 지음)

<주제 및 구성>
두려움을 이겨내고 대담성으로 무장하여 세상에 맞선다면 누구나 피프티 센트처럼 성공할 수 있다.
대담성은 역사전반에 걸쳐 두려움을 모르는 인간들이 지녀왔던 엄청난 힘의 원천이다. 피프티 센트는 8살 때 이미 고아가 되어 마약상으로 인생을 시작한 인물이지만 완전한 대담성으로 무장했다. 대담하게 마음을 다잡아 시작하고 대담하게 전략을 구상하여 실행해 옮겼으며 죽음마저 극복하면서 대담성을 완성시켰다. 결국 피프티는 미국 힙합음악계를 지배하는 1인자가 될 수 있었다. 이처럼 완전한 대담성으로 세상에 맞선다면, 누구나 피프티 처럼 성공을 할 수 있다.


<책 내용 요약>
1. 대담성의 재발견 두려움을 이겨내고 대담한 행동을 한다면 강력한 힘을 얻을 수 있다.
인간은 한 가지를 제외하고는 다른 외부환경을 통제할 수 없다. 어떤 사건이 발생했을 때 우리가 취하는 사고방식이 바로 그것이다. 하나의 사건이 발생했을 때 불안감을 극복하고 삶에 대해 두려움 없는 태도를 취한다. 환경에 대한 통제력이 증가한다. 더욱이 이러한 통제력이 최고조에 이르면 아예 환경 자체를 창출할 수도 있다. 그것이 역사전반에 걸쳐 두려움을 모르는 인간들이 지녀왔던 엄청난 힘의 원천이다. 이들의 공통점은 최고의 대담성, 인습타파성향, 유연성, 절박감 등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그들로 하여금 환경을 조성하는 대단한 능력을 가져다준다. 대담한 행동의 열쇠는 바로 두려움에 적극적으로 직면하여 그것을 이겨내는 것에 있다.


2. 피프티(Fifty)의 50번째(Fiftieth) 법칙
피프티 센트는 미국 빈민가 출신으로 어려서부터 고아로 자랐다. 마약과 폭력이 난무하는 혹독한 세상에 내던져진 피프티는 허슬러(마약 판매상)의 길로 들어선다. 길거리 허슬러의 생활은 매일 두려움에 맞서는 나날이었고 피프티가 허슬러로서 힘과 권력을 가지려면 이 두려움을 극복해야 했다. 이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피프티가 행한 50번째 법칙에는 다음과 같은 10가지 항목이 있다.


대담한 시작
1) 현실주의자의 눈으로 세상의 이면을 꿰뚫어 보라 - 강렬한 현실주의
피프티는 8살 때 고아가 되어 미국 빈민가의 혹독한 환경으로 내던져 졌다. 피프티는 살아남기 위해 허슬러(마약상)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 폭력과 음모가 난무하는 길거리 생활에서 피프티에게 가장 큰 위험은 약해지는 마음과 둔해지는 시각이었다. 이 때문에 피프티는 철저한 현실주의자가 되어 세상에 눈을 고정시켜야 야만 살아남을 수 있었다.


2) 타인에게 의지하는 불행한 노예가 되지 마라 - 자주성
피프티는 허슬러를 하면서 기본적인 가르침 하나를 익혔다. 길거리 마약상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스스로 결정을 내리고 자신의 판단을 믿는 법을 배우는 것이었다. 미천한 허슬러라도 자신의 제국이 있는 것처럼 행동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제국을 계속 통제할 수 있다면 돈을 벌고 번성할 수 있지만 다른데서 도움을 구한다면 다른 이들의 파워 게임에 제국은 흩어지고 다른 이들의 장기판의 말로 전락하고 만다.


3) 교활한 기회주의자가 되어 반전에 성공하라 - 기회 창출
피프티는 허슬러 생활을 하다 힙합 음악계에 발을 들여놓게 된다. 그는 혼신의 힘을 다해 앨범을 만들었지만 발매를 몇 달 앞둔 어느 날 살인 청부업자에게 전신에 9발에 총알을 맞는 사건이 발생한다. 이 사건으로 인해 피프티의 소속사는 앨범 발매를 취소하고 피프티와의 계약을 파기하고 만다. 엄청난 부상과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인해 그 누구도 피프티의 재기를 예측하지 못했지만 피프티는 이것을 대중의 관심을 얻을 수 있는 기회로 바꾸었고 결국 가장 인기 있는 래퍼 중 한명으로 거듭나게 된다.


대담한 전략
4) 예측 불가능한 전략으로 적을 혼란시켜라 - 계산된 추진력
피프티가 빈민가 내에서 자신만의 제국을 세우고자 노력하던 중 그의 주변인 한명이 강압적인 방법으로 자신만의 제국을 세우다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이를 계기로 피프티는 혼란에 대처하는 새로운 사고방식을 터득하게 된다. 다각도의 사업을 계획하고 다양한 선택 안을 만들어 언제나 움직임을 멈추지 않았다. 보통 새로운 물결이 밀어닥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것에 휘말려 길을 잃어버리지만 피프티의 유동성있는 전략은 그에게 어떤 변화가 닥치는 새로운 세계에서 계속 승승장구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5) 사악하게 행동해야 할 때를 포착하라 - 공격성
빈민가에서 피프티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재능과 선량한 의도만으로는 절대로 충분하지 못했다. 이를 깨달은 피프티는 본성을 깨우고 전략적으로 행동해야 했다. 그는 몇몇 사람들이 그를 싫어하는 일 따위는 신경쓰지 않았고 어떻게든 과감히 행동할 기회를 강구했다. 이런 삶에 대한 전투와 대결의 연속 속에 그는 허슬러에서 래퍼가 될 수 있는 자금을 모을 수 있었고, 거물급 래퍼를 전략적으로 공격하여 마침내 래퍼로써 성공하게 된다.


6) 성공의 정점에 오른 순간 더욱 과감해져라. - 권위
피프티가 인근에서 가장 잘나가는 허슬러가 되었을 당시, 그를 시기하는 무리들이 생겨났다. 피프티는 그들을 제압하기 위해 직접 적극적이고 과감하게 행동에 나섰다. 그는 실력을 행사하는데 두려움이 없었으며 자신이 거칠고 교묘하다는 사실을 행동으로 증명했다. 이와 같은 행동은 그의 위상을 높여주었으며 그가 음악계로 투신할 때 결정적인 도움을 줄 헌신적인 추종자 무리의 핵심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7) 외부의 비판을 기꺼이 받아들여라 - 접속
피프티가 허슬러 생활을 할 때 갑자기 마약 판매량이 줄어 생계에 위협을 받는 위기가 발생했다. 이는 피프티가 마약중독자들의 외부에 머무르면서 고객들로부터 멀어지면서 생겨진 것이었다. 이것을 깨달은 피프티는 고객들에게 샘플을 제공하면서 적극적으로 피드백을 받아들이고 고객들과 가까워지도록 노력했다. 이는 그가 고객들로 부터 다양한 정보들을 얻게 해주었고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만들면서 놀랄만한 성공을 거두게 된다.


대담함의 완성
8) 당신의 적보다 더 오래 견뎌 내라 - 숙달
피프티가 허슬러로 성공하려면 더디고 지루한 속도에 적응을 해야만 했다. 그렇지 않고 빠른 돈벌이를 위해 뛰어든 다른 허슬러들의 삶은 불행했다. 피프티는 허슬러를 자신의 직업으로 생각하고 밤낮으로 열심히 일하며 몸을 단련하고 미래를 구체적으로 구상했다. 그가 스무 살 때 음악계에 발을 들여놓았을 때 모든 것은 그가 처음 계획한 대로 이루어진 것이엇다.


9) 더 많은 것을 요구하고 더 높은 곳을 겨냥하라 - 자신감
피프티의 태생은 빈민가이다. 일반적으로 빈민가에서 태어난 고아들의 미래는 제한적이고 암담하다. 하지만 피프티는 그 무엇도 자신을 막을 수 없을 거라는 강렬한 믿음을 품었다. 이런 피프티의 강렬한 자아는 살인 청부업자로부터 9발의 총알을 맞고도 자신을 포기할 수 없게 만들었고 결국 재기에 성공하여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된다.


10) 죽음과 삶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라 - 숭고
피프티는 살인청부 업자에게 공격을 받아 생명이 위태롭게 되는 상황을 겪은 후 죽음과 직면했다. 암살경험은 피프티의 인생관을 바꿔놓았다. 인생의 열쇠는 삶에 집착하고 매달리는 것이 아니라 언제라도 죽음에 직면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죽음 앞에 바로 설 수 있게 된 피프티는 지금 당장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했다. 또한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함으로서 마침내 완전한 대담성을 가지게 되었다. 죽음이 두렵지 않다면 더 이상 두려울 것이 무엇이 있겠는가?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