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은옥 대리 가정VM 개선사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이뤄낸 가정VM 개선사례가 있어 지면으로 초대했습니다. 바로 J-미크론 경영지원 재무팀 방은옥 대리 가정 사례입니다. 방 대리에 따르면, 가정VM 개선사례의 경우 ‘공간개선, 함께모여, 미리준비’라는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모여 진행했다고 합니다. 방 대리의 목소리를 따라가 보겠습니다.                    (편집자주)

 

공간개선

기존 공간에 그냥 지나칠 수 있는 공간이었다면 불필요한 물건을 폐기하여 공간을 단순화하거나 같은 문제들이 생겨서 관리가 안된다고 판단되었을때 새롭게 개선하고, 보기 좋게 사용하도록 개선했습니다.
○… 자주 사용하던 커튼 고리대를 설치해 부모님께서 조금더 편하게 사용하도록 고정 ○… 냉동실 불필요한 음식 및 기간경과 폐기후 선반통폐합 진행하여 공간단순화 ○… 창고 정리시 불필요한 박스 및 쓰레기 폐기후 주변 5S 실시 ○… 식탁위 화분에 있는 식물 관리가 힘들어 영원히 같은 색을 내는 조화로 변경 진행 ○… 식탁의자 소음방지용 ○… 덮개 노후로 인하여 밝은 색상 덮개로 변경

 

함께모여

각자 사는 게 바쁘다 보면 한집에 살더라도 내가족의 마음상태가 어떤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모르고 지나치는 일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 가족은 분기마다 가까운 곳에라도 여행을 가려고 노력합니다.
이번 6월의 경우 태안에 다녀왔습니다. 여러번 가봤던 곳이지만 가서 가족들의 현재 생각, 원하는 목표를 같이 얘기하며 가정구호도 정해보고 소원등도 제작하며, 앞으로 있을 가정대소사에 계획도 세워보며 계속 한마음으로 같이 갈수 있도록 단합을 다지고 왔습니다.

 

미리준비
저희 가족들은 요리에 다진마늘이 안 들어가는 게 없을 정도로 다진마늘 소비가 많습니다. 그래서 연중행사로 마늘대잔치가 항상 열립니다. 마늘을 구매하면 가족들끼리 정해진 역할에 맞게 일을 작업하며 그동안 하지못했던 얘기나 노래를 들으며 각자의 흥을 뽐내면서 3~4시간 작업을 하다보면 손끝은 아릿하지만 1년먹을 마늘을 준비했다는 마음에 뿌듯합니다. 추후 마늘을 회사에 다져오면 먹을만큼 나눠 포장용기에 보관하고 냉동실에 보관하는 작업까지 같이 진행을 합니다. 이런 작업을 통해 1년먹을 다진마늘을 미리 준비하다보면 먹을때마다, 가족분들 덕분에 이마늘을 이 요리를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남기지 않고 더욱 소중히 먹게 되는것 같습니다. 


6월 가정개선을 통해 가족들의 마음을 알아보고 공간을 개선하여 보다 살기 편하게 했으며 서로의 생각과 목표를 하나로 해 7월은 6월보다 한걸음 더 나아갈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