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우리 사회는 믿을 수 없을 만큼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습니다. 기업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사회단체는 물론 개인에 이르기까지 예고 없이 발생하는 위기에 대응해야 합니다. 특히 미디어 환경과 사회 변화의 트랜드에 부응해 기업은 물론 개인의 생존 전략으로서 평판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평판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의 미래를 좌우하는 핵심 도구가 된 것입니다. 좋은 평판을 얻는다는 것은 돈이나 명예 지위 또는 그 밖의 무엇이든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나쁜 평판을 얻게 된다면 시도하는 모든 일들이 커다란 장애물과 맞닥뜨리게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공정한 평판을 통해 건강한 사회와 선진 미래를 향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소개글이다. 이곳에서 전하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야기를 보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월 11일부터 2022년 2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259,6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553,607개와 비교하면 6.3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순위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흥국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DB생명, K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IA생명, KDB생명, 푸르덴셜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DGB생명 순이었다.

1위, 삼성생명 ( 대표 전영묵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1,125 미디어지수 507,023 소통지수 613,972 커뮤니티지수 865,394 사회공헌지수 241,465 CEO지수 184,8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3,79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21,583과 비교하면 2.64% 하락했다​.”

 

*** 감사나눔신문이 드리는 감사의 말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평판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의 미래를 좌우하는 핵심 도구가 된 것입니다. 좋은 평판을 얻는다는 것은 돈이나 명예 지위 또는 그 밖의 무엇이든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평판이 좋으면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평판이 나쁘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습니다. 사는 동안 생명을 잃을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고 있는 생명보험사들의 평판은 더더욱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삼성생명의 평판 1위는 신뢰감을 줍니다.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