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구치소 수용자 김00씨가 쓴 교도소 생활 '매일 5감사'

 

*ㅇ월ㅇ일
1. 식물교화 프로그램을 통해 저에게 식물을 기르는 방법을 친절히 가르쳐 주신 서울구치소 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2. 매사에 친절하시고 모든 수용자들에게 공손히 인사를 하시면서 겸손의 미덕을 가르쳐 주시는 강춘성 계장님께 감사드립니다. 
3. 독학으로 고시를 공부하는 저에게 따뜻한 격려를 해 주시는 서울 구치소 교육 담당자님께 감사드립니다. 
4. 추가 사건으로 마음고생을 하던 저에게 ‘바질’ 한 송이를 선물해 주신 김성기 부장님께 감사드립니다. 
5. 특별히 ‘예배영상’을 시청하게 해 주시고 신앙인들을 격려해 주시는 기독교 담당자님께 감사드립니다. 

*ㅇ월ㅇ일
1. 편협한 시각으로 옹졸한 생각을 가지고 있던 저에게 따뜻한 교화로 반성을 하게 해 주신 정보공개 담당자님께 감사드립니다.  
2. 내 권리만을 주장하던 저에게 겸손을 가르쳐 주시고 반성하게 해 주신 백의빈 계장님께 감사드립니다. 
3. 올바른 법집행과 따뜻한 교화로써 수용자들을 돌봐 주시는 서울 구치소 교도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4. 안일한 생각으로 생활하던 저에게 바른 생활로 지도해 주신 서울구치소 CRPT 교도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5. ‘신체적 자유와 정신적 자유’에 대하여 뜻깊은 가르침을 주신 보안사무관님께 감사드립니다.

*ㅇ월ㅇ일
1. 직업훈련생 모두가 기능인으로 거듭날 수 있게 가르침을 주신 화성직업훈련 교도소 유성민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2. 때로는 엄격하게 때로는 따뜻하게 직업훈련생들을 지도해 주신 화성직업훈련 교도소 심성보 계장님께 감사드립니다.
3. 수용생활 중에 올바른 신앙인으로써 거듭날 수 있게 지도 편달해 주신 화성직업훈련 교도소 강찬성 주임님께 감사드립니다.
4. 바람직한 수용생활을 영위하도록 지도편달을 해 주신 화성직업 훈련교도소 CRPT 교도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5. 올바른 법 집행과 따뜻한 교화로써 수용자들을 돌봐 주신 화성직업 훈련교도소 교도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ㅇ월ㅇ일
1. 엄정하고 공정한 공무 집행으로 올바른 수용생활을 하도록 지도하시는 인천구치소 김광중 수용관리 팀장님께 감사드립니다.
2. 규정의 준수에 대해서는 엄격하지만 올바른 수용생활을 위해 노력하는 수용자에게는 따뜻한 격려를 해 주시는 인천구치소 김지훈 수용관리 팀장님께 감사드립니다.
3. 지적 장애가 있는 수용자를 친절히 지도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 주시는 김영옥 수용관리 팀장님께 감사드립니다.
4. 저의 무혐의를 입증할 결정적인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결과’를 프린트 해 주셔서 무혐의 처분을 받도록 도움을 주신 인천구치소 최상규 주임님께 감사드립니다.
5. 늘 푸른 소나무처럼 한결같은 친절함으로 수용자들을 배려 해 주시고 보살펴 주시는 인천구치소 길은수 부장님께 감사드립니다.

*ㅇ월ㅇ일
1. 중형의 구형을 받고 충격을 받아서 힘들어 하던 저에게 따뜻한 위로를 해 주신 인천구치소 유광동 담당자님께 감사드립니다.
2. 법원과 수사기관으로부터 송달되는 소송 서류들을 친절하게 가져다주시는 인천구치소 강호준 담당자님께 감사드립니다.
3. 따뜻하고 사랑스런 목소리로 희망의 이야기들을 들려주시는 교화방송 희망이야기 DJ 신디님께 감사드립니다.
4. 청순하고 우아한 목소리로 매력 있는 음악들을 들려주시는 희망이야기 DJ 김 주임님께 감사드립니다.
5. 활기차고 재미있는 입담으로 즐거움을 주시는 보라미방송 김필구님께 감사드립니다.

*ㅇ월ㅇ일
1.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수용자들에게 건전한 방송을 청취할 수 있게 해 주시는 보라미방송 PD님들께 감사드립니다.
2. 수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생필품들을 공급해 주시는 교정협회에 감사드립니다.
3. 감사나눔이라는 중요하고도 소중한 방법을 가르쳐 주시고 안내해 주시는 감사나눔신문 가족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4. 깊은 절망에 빠져있던 저에게 희망을 주시고 하나님을 만나게 도와주신 기쁜소식사 김양미 편집장님께 감사드립니다.
5. 저의 사건을 수사하면서 나의 억울한 사정을 경청해 주시고 많은 위안을 주신 인천중부경찰서 장희진 경사님께 감사드립니다.

*ㅇ월ㅇ일
1. 저의 사건을 수사 하시면서 지방까지 다니시면서 현장방문을 꼼꼼하게 해 주신 부산금정경찰서 오세술 경위님께 감사드립니다.
2. 인천구치소에 수감 중인 저의 신속한 사건처리를 위해 부산구치소로 조사 이감을 해서 수사를 받게 해주신 부산 지방검찰청 오민재 검사님께 감사드립니다.
3. 궐석재판으로 형이 확정되어 공정한 재판을 받을 기회를 상실한 저에게 원심을 파기하고 다시 재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인천지방법원 박영기 판사님께 감사드립니다.
4. 2년이 넘게 오랜 기간을 끌어온 재판을 종결해서 종지부를 찍게 해 주신 인천지방법원 이세창 판사님께 감사드립니다.
5. 저의 재판을 위해 오랜 시간동안 변론을 맡아 주셨던 홍성훈 변호사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ㅇ월ㅇ일
1. 당신의 삶의 모습을 통해서 많은 경각심을 자각케 해주신 아버지께 감사드립니다.
2. 어린 나이에 세상을 알 수 있게 도와주시고 자립심을 키워주신 새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3. 친자식처럼 따듯하게 대해 주셨던 고아원 엄마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4. 어린 시절 학교를 가지않고 중국집에서 일하는 저를 염려해 주시고 진심으로 걱정해 주신 고아원 아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5. 따뜻한 가족의 정을 느끼게 해 주셨고 사랑으로써 아껴 주시고 돌봐주셨던 할머니께 감사드립니다.

*ㅇ월ㅇ일
1. 어렸을 때 중학교를 그만두고 호프집에서 알바를 하던 저를 안타깝게 여겨주신 사촌 수경누나에게 감사드립니다.
2. 어린 시절 저에게 구두닦이 일을 가르쳐 주었고 숙식을 지원해 주신 강용대 아저씨에게 감사드립니다.
3. 나와는 다른 삶을 살아온 네가 나의 벗이 되어서 많은 시간을 함께한 친구 김종철에게 감사드립니다.
4. 삶에서 모든 것이 엉망이 되어 버린 힘든 때에 많은 위안을 준 친구 이기령에게 감사드립니다.
5. 그대와 함께 있는 동안 나는 즐거웠고 많은 위안을 받았습니다. 친구 김미정에게 감사드립니다.

*ㅇ월ㅇ일
1. 힘들었던 시절, 저의 삶에 도약의 발판이 되어 주신 이중제 형에게 감사드립니다.
2. 경험과 지식이 부족한 저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신 민경섭씨에게 감사드립니다.
3. 당신과의 결혼 생활이 내게는 가장 행복 했던 삶이었습니다. 나를 믿어준 아내 구명여에게 감사드립니다.
4. 너를 알게 되어 잃은 것도 많지만 얻은 것도 많았다. 좋은 친구가 되어 준 이은주에게 감사드립니다.
5. 나에게는 당신이 과분한 사람이었다는 것을 이제야 깨닫습니다. 나와 함께 해준 노미영님에게 감사드립니다.         

                                                                                                                                                        -------- 소   감   문  --------                                              

           < 감사의 에너지를 알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는 파동이며 힘이고 에너지라는 것을 가르쳐 주신 제갈정웅 감사나눔연구소 이사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보여주신 실험을 통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에너지의 존재를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준비된 실험물은 자연의 식물체이지만 객체가 인간이 되었을 때 그 대상에게 미치는 효과는 결코 적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생각해 보았을 때 사람이 말을 얼마나 조심해야 하는 지에 대해서 절실히 깨닫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긍정의 에너지를 발산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자고 제 자신에게 약속 하였습니다.
                                                                                                                                                                                    서울구치소 수용자 김 ㅇㅇ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