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05명의 리더를 배출한 TBVM리더MBA

감사나눔신문사 빌딩 옥상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TBVM 1기 수료생들.
감사나눔신문사 빌딩 옥상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TBVM 1기 수료생들.

햇수로는 2년6개월. 개월수로는 30개월. 일수로는 910일. TBVM리더MBA 교육이 걸어온 시간들입니다. 개인과 가정과 일터를 세우는 사명을 갖고 서울, 안산, 부산, 온라인에서 코로나 위기임에도 불구하고 결코 멈추지 않았던 교육이었습니다. 2019년 2월 9일 1기 졸업생 24명을 시작으로 2022년 6월 30일 17기 졸업생까지 총 205명 리더가 TBVM 리더자격을 부여받았습니다. 지면을 통해 꾸준히 교육활동을 알릴 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 300호 발행을 축하드립니다. TBVM리더 205명 올림.

 

■17기 곽훈이 리더=“금번 TBVM 교육을 통해 저희 부서의 미션/비전/핵심가치를 다시 한 번 세워볼 수 있었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핵심 가치를 어떻게 내려야 할 것인지를 계속 노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7기 김태욱 리더=“개방된 공간에서 교육 받을 때마다 주변 직원들의 눈치도 좀 보여 마이크를 끄고 듣기도 했는데 ‘김태욱 리더가 참 열심히 교육을 받으려고 하는구나.’라고 알아준다면 ‘좋은 관계’ 드러내기 사례가 될 것 같습니다. 하하하.”

■17기 구근회 리더=“나는 혼자가 아니며, 나를 사랑해주는 가족과 나를 필요로 하는 직장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 감사합니다.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또 가족과 동료들의 어려움을 도와주는 그런 리더가 되겠습니다.”

■17기 김혜정 리더=“청학 어린이와 교직원들의 삶이 감사로 생활화될 수 있도록 계속 돕겠습니다. 퇴직 후에도 도움이 되는 긍정적인 삶을 꾸려 나가겠습니다. 42년6개월간의 제 교직의 삶이 헛되지 않았구나 싶어 감사합니다.”

■17기 박경준 리더=“이번 교육이 끝나면 1,000감사를 써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동안 하나님께 감사하며 드리는 기도내용들이 굉장히 부정적이었음을 알게 됐고, 긍정적인 기도내용으로 바뀐 게 큰 변화입니다. 감사합니다.”

■17기 곽정국 리더=“가정과 회사, 교회에서 열린 마음으로 다가가서 공감해주고 섬기면 긍정 열매를 맺는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 자리에서의 교육은 끝났지만, 다시 TBVM 출발점에 서서 전파하고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7기 박헌욱 리더=“TBVM은 제 마음에 확신과 진취적이며 긍정적으로 ‘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준 교육이었습니다. 마음근육이 좀 단단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매주 반복된 교육을 통해 매주 한 단계씩 성장해왔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춘선 기자

 

졸업식에 참석한 TBVM 1기 수료생들.
졸업식에 참석한 TBVM 1기 수료생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