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이미크론 황성민 대표 인터뷰

---------------------------------

*인비바 : 제이미크론 식품사업부

*HACCP : 안전관리인증
----------------------------------

(주)제이미크론(대표 황재익 황성민)의 신사업부인 식품사업부에서는 심사가 까다롭고 엄격하기로 유명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HACCP(안전관리인증)을 획득하였다. 이에 지난 7월 15일 회사를 방문하여 축하와 함께 몇 가지 질문을 던졌다.

기자 : 식품업체로서는 받기가 쉽지 않은 인증을 획득하셨는데, 그 과정이 궁금합니다.

황성민 대표 : 2020년은 코로나 창궐로 기업 경영이 어려운 시기였는데, 당사에서는 신사업부의 하나로 식품 브랜드 ‘인비바(www.inviva.co.kr)’를 인수하는 쉽지 않은 결정을 내렸어요. 위기 중의 결정이었기에 앞을 가로 막는 수많은 파도와 부정적인 반응들이 쏟아졌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결정이 곧 우리 ‘미래 먹거리’가 되리라 판단했어요. 당장은 보이지 않지만 미래에 분명한 가치가 창출되어 우리에게 돌아올 것을 믿고 앞만 보며 생산성 효율 극대화와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해 빠르게 집중하며 운영했지요. 
코로나와 인플레이션, 원가상승과 금리인상의 소식으로 외부환경은 녹록치 않은 상황이었지만, 우리는 믿음과 비전을 갖고 과감한 투자로 깨끗하고 청결하며 안전한 생산 환경을 설계하고 확보해 왔습니다. HACCP에서 ‘매우 높은 점수로 통과하였다’고 수석심사위원께서 결과를 전달해주었을 때 모두가 참 커다란 보람을 느꼈습니다.

기자 : 현재 영업성과는 어떠합니까?

황성민 대표 : 식품사업부의 목표중 하나인 생산성 증대와 효율화를 통해 최근 갑자기 밀려오는 국내외 발주량을 청결하고 안전하게 만들며 소화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백화점과 유명 온라인 유통 플랫폼, 호텔, 카페, 오프라인 숍 등 40여 곳의 고객에게 깨끗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며 사랑받고 있습니다. 미국, 호주, 일본, 싱가포르, 베트남, 중국, 홍콩 등에도 대한민국 국가대표 식품, ‘K-Food’로서 인비바는 수출을 확대하는 중입니다.

기자 : 최근 또 다른 인증도 획득하셨다던데?

황성민 대표 : 사업부의 또 하나의 목표인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해 신청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동브랜드’(브랜드 K)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브랜드 K’ 인증 제도는 분야별 전문가와 국민이 참여하여 뛰어난 기술과 품질을 가지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성과 혁신성이 있는 브랜드를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통해 인증합니다. 즉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동브랜드가 됨을 나라에서 공식 인증해주는 제도입니다. 

기자 : 사업부 운영의 남다른 노하우가 있나요?

황성민 대표 : 신사업부인 식품사업부는 제이미크론에서 생명과 같이 지켜오며 습관화해온 ‘먼지와의 전쟁과 회사사랑의 솔선수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를 위해 ‘청소력’과 ‘드러내기 경영(Visual Management)’의 운영 노하우를 적극 받아들여 현장에서 활용합니다.

앞으로 (주)제이미크론 식품사업부의 브랜드인 인비바가 가장 중요한 본질로 삼고 있는 ‘품질’을 지키는데 있어서 ‘HACCP 인증'과 ‘브랜드K 인증'이 인비바 가치의 모퉁이 돌 역할을 해줄 것이라 굳게 믿습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