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화로 만나는 포스코 ESG 기업시민

설비자재구매실 동반성장그룹 동반성장지원단이 경인지역 우수공급사인 서울엔지니어링 현장을 방문했다.
설비자재구매실 동반성장그룹 동반성장지원단이 경인지역 우수공급사인 서울엔지니어링 현장을 방문했다.

포유드림 잡매칭의 핵심은 기존 협력사에서 나아가 공급사와 고객사까지 연계기업 범위의 확대와 중소기업의 스마트 역량 지원을 위해 기업에서 자체 채용한 스마트 인력에게도 인턴십 급여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포유드림 잡매칭은 청년 실업과 중소기업 구인난이 동시에 발생하는 상황을 해소하는 채용연계 활동입니다. 청년층의 취준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포스코 취업지원교육 프로그램의 수료자들과 포스코 협력기업 사이에 채용을 연계해 주는 활동인데, 2021년에는 177명의 청년들이 포스코 협력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포스코가 채용 연계기업 풀(pool)을 기존의 협력사부터 공급사와 고객사까지 확대하고, 동반성장에 참여한 중소협력기업들이 자발적으로 IT역량을 보유한 청년들을 채용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기업들을 폭넓게 알아볼 수 있으며, 중소기업들은 양질의 인력을 채용하게 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