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청년, 교육, 기회, 성장, 취업’ SK 뉴스쿨이 올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2023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SK 뉴스쿨은 청년들이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SK, 행복나눔재단, 행복에프엔씨재단, 뉴스쿨학원이 운영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최근 3년(2019~2021년)간 평균 취업률 95%를 기록하며 산업에서 인정받는 ‘전문 직업인’을 배출하는 교육으로 거듭나고 있다.

행복에프앤씨재단 안범환 이사장은 “SK 뉴스쿨은 2008년부터 15년 동안 외식, 유통, IT/정보 보안, 자동차 산업 분야의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총 60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며 “특히 2023년에는 지원 가능 나이를 30대까지 확대해 조리과·외식경영과는 20~39세, MD과·정보보안과·자동차판금도장과는 20~33세까지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SK 뉴스쿨은 스스로 성장을 일구는 20~30대 청년이면서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스펙, 학벌, 전공, 경력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023년 신입생으로는 △조리과(20명) △외식경영과(15명) △MD과(20명) △정보보안과(10명) △자동차판금도장과(10명) 총 5개과에서 75명을 모집한다.

SK 뉴스쿨의 가장 큰 강점은 교육비가 전액 무료라는 점이다. 학비를 비롯해 교육에 필요한 각종 기자재, 교재, 자격증 취득비까지 모두 지원된다. 또 학과별 10~20명 안팎의 소수 집중 교육으로 개인별 진로 상담 및 취업이 지원된다. 워커힐호텔, SK핀크스, 11번가, SK 쉴더스 등 SK 계열사뿐만 아니라 외식·유통·정보보안·자동차 산업 내 국내 유수의 기업에서 인턴십을 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교육 기간은 2023년 1월부터 11월까지 약 11개월이며, 서울 강서구에서 주 5일(9시~18시) 수업을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예비 과정, 정규 과정, 인턴십으로 구성돼 있다. 정보보안과는 정규 과정이 끝나는 11월부터 2023년 1월까지 인턴십이 진행된다.

특별히 올해는 청년들을 직접 만나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특히 부산, 광주에서 ‘졸업생이 추천하는 SK 뉴스쿨’이라는 주제로 오프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졸업생들이 직접 SK 뉴스쿨에서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취업한 이야기를 경상, 전라권 청년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SK 뉴스쿨 2023년 신입생 모집 지원은 올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 및 지원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SK 뉴스쿨’을 검색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감사나눔신문이 드리는 감사의 말씀

대학을 졸업해도 취업이 어렵다는 이 난국에 고졸 학력을 가지고 마땅한 곳에 취직을 하기란 더더욱 곤란한 일일 것입니다. 물론 눈을 조금만 낮추면 일자리는 얼마든지 있다고 하지만 시대가 주는 상황을 고려하면 그 길로 가지 않는다고 무작정 탓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어디서 어떤 일을 하든 자신이 하고 싶을 일을 할 수 있도록 조건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난한 학생들이 경우 조건을 갖기 어려울 수 있어 이에 대한 지원도 아주 중요합니다. 그랬을 때 SK의 사회공헌 사업인 SK 뉴스쿨은 모범 답안이 됩니다. 이에 감사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