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100감사

사진=이미봄.
사진=이미봄.

천년백C 비전으로 
홍익인간을 실천하시는
㈜연산메탈 안재혁 대표님께 감사합니다.

 

1. TBVM 3기 교육을 받기 위해 여의도에 위치한 감사나눔신문사 사무실에 오셨을 때가 첫 만남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 (주)연산메탈이 2022년 벤처천억기업으로 등재되었음을 축하드립니다. 취재를 요청해주어 감사합니다.
3. “나는 '천년백C'를 꿈꾸는 혁신아이디어맨입니다” 사례로 강호창 팀장을 취재하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4. 천년백C 비전을 세우게 된 과정을 설명해주심에 감사합니다.
5. 2022년 ‘올해의 벤처상’에 선정된 이상호 연구소장을 취재요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6. 양재역 지하철 안에서 우연히 만나 정말 신기하고 놀라워 ‘생각하면 이루어진다‘는 법칙을 체험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 ‘말하면 이루어진다’라는 법칙을 눈앞에서 확인시켜 주셔서 경품당첨된 것에 감사합니다.
8. 최근 수도군단까지 군부대, 초등학교, 교도소 등 감사나눔 활동을 후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9. 특히 부산지역 다음세대의 미래를 위해 청학초등학교를 후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0. 아버지의 뜻을 이어받아 (주)연산메탈 모든 직원들의 행복에 가치를 두고 기업을 운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1. 직원들의 행복을 위해 서울에서 진행되던 TBVM 교육을 부산으로 옮겨 교육이 시작될 수 있도록 연산메탈 강당을 활짝 개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2. 4층 강당에서 진행되는 교육기간 동안에 적극적으로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13. 교육이 잘 진행되도록 TBVM 교육환경을 잘 세팅하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14. 매 차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음향시스템, 프로젝트를 사용하도록 허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5. 매 차수마다 필요한 자료들을 프린트할 수 있도록 A4용지 제공 등 협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6. 매 차수마다 업무에 방해되지 않도록 직원들을 선정, 교육에 참여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17. ‘혼자만 잘 살믄 무슨 재민겨!’라며 부산지역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18. ‘TBVM’ 교육의 필요성을 적극 공감해주어 홍보해주심에 감사합니다.
19. 솔선수범으로 TBVM 컨설턴트 과정을 수료하고 실천하는 CEO여서 감사합니다.
20. ‘코로나’ 위기라는 상황 속에서 국가의 지침대로 안전한 방역관리를 철저히 따르면서 일정기간 교육이 진행됐었음에 감사합니다.

21. ‘비대면’이라는 최악의 방역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줌(ZOOM)’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2. 저항과 반대에 부딪쳤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TBVM을 실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3.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을 주목하여 회사의 주인으로 세워주시는 숨은 노력에 감사합니다.
24. 탁구, 헬스 등 관련 운동기구를 설치해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애써주심 감사합니다.
25. 층마다 4자성어 명언을 배치해 매 순간 큰 깨달음을 얻는 ‘생각의 길’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26. 계단마다 긍정문장으로 이루어져 무의식상태에서도 긍정 에너지가 높아지도록 배려해주심에 감사합니다.
27. 화장실 안에는 ‘나는 당신을 만나 감사합니다’라는 책자로 한 마음으이 되어 서로를 귀하게 여기는 감사습관 시스템에 감사합니다. 
28. 식당에는 특별히 ‘생일축하 게시판’을 만들어 훈훈한 분위기로 서로에게 힘이 되도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9. 식당 테이블마다 예쁜 꽃과 함께 긍정문장 아크릴 게시판을 배치해 맛있는 식사시간이 되도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0. 매 식사 때마다 쉐프님에게 맛있는 밥과 반찬이 나오도록 해주셔서 감사인사를 건네는 모습이 훈훈합니다. 감사합니다.

31. 만나는 직원들에게 늘 환한 웃음과 따뜻한 격려를 건네는 모습에 감사합니다.
32. 식당밖에 보이는 “자연경관이 깨끗해야 한다.”며 ‘게시판’ 설치 등 매 장소마다 끊임없는 아이디어 방출에 감사합니다.
33. 사무실, 현장 등 곳곳에 ‘감사합니다’ 문구를 장착해 감사에너지가 항상 흐르도록 해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34. 누구나 도전할 수 있지만, 누구나 될 수 없는  ‘전 직원이 참여하는 TBVM 실천기업’으로 안착됨에 감사합니다.
35. 초반의 불신을 딛고 회사 사람들의 사랑과 신뢰와 믿음을 받는 CEO라서 감사합니다.
36. 직원 한 명 한 명의 이름을 기억하고 강점을 기억하는 CEO라서 감사합니다.
37. 직원 개개인의 행복을 위해 ‘아픔과 갈등이 있어도’ 끝까지 기다려주는 밑마음을 알게되어 감사합니다.
38. 직원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회사주변의 환경관리에 최선을 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9. (주)동아전기 김광수 회장님이 아들처럼 여기는 ‘멋진 부산사나이’라 감사합니다.
40. (주)사라토가 도용복 회장님이 아끼는 멋진 CEO라서 감사합니다. 


41. “함께 잘 먹고 잘 살자!”라며 주변의 CEO들을 챙기는 ‘의리로 똘똘 뭉친 부산 사나이’라서 감사합니다.
42. 마음 건강의 소중함을 알아 감사습관을 철저히 하고 있어 감사합니다.
43. 몸 건강을 위해 108배, 명상, 어싱 등 건강습관 또한 철저히 지키고 있어 감사합니다.

44. 뜨거운 여름에도 냉수를 드시지 않고 미온수를 챙겨먹는 철저한 건강관리에 감동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45. ‘우리 회사 사훈은 직원의 행복’이라던, 고인이 되신 안상부 대표님의 소중한 아들이라서 감사합니다.
46. 직원 두 명을 서울로 올려 보내 행복나눔125 지도자 교육을 받게 하는 멋진 아버지를 둔 아들이어서 감사합니다.
47. 아버지의 발자취를 따라 직원 두 명과 함께 직접 서울로 올라와 TBVM 컨설턴트 교육을 받는 자랑스러운 아들이어서 감사합니다.
48. 걸음걸음마다 아버지의 뜻을 이뤄야 한다며 아들로서 눈물 젖은 고백을 할 때 큰 감동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49. 아버지를 여윈 슬픔을 딛고 ‘반드시 일어서리라’ 결심하고 우직한 황소처럼 한 방향으로 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50.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랄 정도로 바쁜 와중에도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려 애쓰시는 가장의 모습에 감사합니다. 
 

안재혁 대표, 이영숙 전무.(왼쪽부터)
안재혁 대표, 이영숙 전무.(왼쪽부터)

51. ‘아내가 없었다면 지금까지 올 수 없었다.’며 가족의 소중함을 중요하게 여겨 감사합니다.  
52. 고마운 마음을 담아 아내에게 큰 절을 하는 멋진 남편이어서 감사합니다.  
53. 근엄한 CEO이지만, 필요할 때는 ‘아내바보’로 다정하게 포옹하는 모습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54. 4일 동안 1천감사를 실천한 ‘토끼 같은’ 효정이와 ‘사슴 같은’ 승주를 자녀로 두어 감사합니다.
55. 「전문직업인 초청강연」을 제안한 김용환 대표님을 도와 강사로 직접 나서는 열정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56. 「전문직업인 초청강연」의 일환으로 포스코 인터내셔널 김병휘 본부장님과 함께 재능기부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57. 이어달리기 「포스코의 기업시민」을 실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58. 포스코라는 대기업을 좀더 친밀하게 만들어준 「전문직업인 초청강연」에 함께 참석해주어 감사합니다.
59. 포스코 인터내셔널과 함께 청학초 급식실 위생을 위해 항균강판 매트를 깔아주어 감사합니다.
60. 항균매트 설치 작업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에 기여했다는 자부심을 연산메탈 직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심에 감사합니다.

61. 재능기부를 통해 ‘나도 CEO’를 꿈꾸는 청학초 아이들이 생겨서 감사합니다.
62. 재미있는 강의진행으로 청학초 아이들과의 멋진 호흡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63. 1천감사를 쓴 효정이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도 1천감사 도전을 할 수 있는 마음을 심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4. 천지세무법인 박점식 회장님의 1천감사 강의까지 연결되도록 밑거름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5. 청학초 학생들이 ‘수업보다 소중했던’ 포스코 본사 현장방문을 위해 서울까지 올라오는 수고를 마다하지 않았음에 감사합니다.
66. 포스코 본사가 위치한 골목길에서 김혜정 교장님과 청학초 학생들에게 맛있는 점심을 사주셔서 감사합니다.  
67. 포스코 인터내셔널 주시보 대표님을 만날 때 청학초 방문팀을 에스코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68. 먼 훗날 멋진 추억이 되기 위해 직접 나서서 사진을 찍는 등 아낌없는 수고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69. TBVM 현장이 궁금한 청학초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을 위해 연산메탈 현장참관을 두 차례나 허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70. 각 부서마다 특징과 방식이 다양해 한 조직 안에서도 다양한 시스템이 느껴져 감사합니다.

71. 각 부서마다 회사와 가정의 화목과 행복을 위해 실천을 하고 있음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감사합니다.
72. 참관자들에게 맛있는 간식과 차가 있는 휴식공간을 제공해 참관자들의 질문에 친절하게 부연 설명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3. (주)연산메탈의 TBVM 현장 참관을 위해 참관기업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감사합니다.
74. TBVM 참관을 통해 가정과 회사의 행복이 무엇인지 고민할 수 있는 계기를 주는 참관시간이어서 감사합니다.
75. TBVM을 실천하려 노력하는 나작지 CEO라서 감사합니다.
76. 제갈정웅 이사장님의 지도를 받아 가정VM을 잘 실천하고 계셔서 감사합니다.
77. 정철화 박사님의 지도를 받아 회사VM을 잘 실천하고 계셔서 감사합니다.
78. 양 날개를 단 ‘TBVM’의 성공사례로 ‘벤처천억 기업’으로 등재됨에 감사합니다. 
79. 벤처천억기업으로 등재됨과 동시에 기업사례 발표자로 선정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80. 짧고 굵은 감동으로 기업사례 발표를 해주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아서 기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감사합니다.
 

100감사 족자를 들여다보는 안재혁 대표, 이영숙 전무.(왼쪽부터)
100감사 족자를 들여다보는 안재혁 대표, 이영숙 전무.(왼쪽부터)

81. 벤처천억 기업으로 등재됨과 동시에 "천년 기업을 목표로 100명의 CEO를 탄생시키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라고 자신 있게 드러내주셔서 감사합니다.
82. 음악교실 ‘벨칸토’의 주목받는 막내 성악가라서 감사합니다.
83. ‘희망의 나라로’라는 힘찬 노래로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셔서 감사합니다.
84. ‘희망의 나라를 위해 이 한 몸 희생하리라’는 간절한 염원이 담긴 표정과 발성덕분에 정말 희망이 생기는 듯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85. 성공기업의 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끝없는 도전을 하고 계심에 감사합니다.
86. 동아전기 김광수 회장의 사가(社歌)에 이어, 연산메탈 사가(社歌)도 만드는 도전정신에 감사합니다.
87. 연산메탈의 사가 “목표명확 정하고 감사행복 이루고 안전환경 만들어 행동혁신 이루세 서로 서로 도와서 땀흘려서 일하고 소득증대 힘써서 복지경영 만드세 연산메탈 내 일터 우리 힘으로 만드세”라는 내용으로 업무에 노래를 얹어 흥겨운 일터가 되게 하려 노력하는 모습에 감사합니다.
88. 김광수 회장님의 초청으로 (주)동아전기 VM참관을 오셔서 반갑게 인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89. 동아전기 김태우 사장님과도 좋은 인연으로 큰 배움의 시간을 갖고 계셔서 ‘넓은 인간관계’와 사교성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90. 당시 정영찬, 강호창, 이상호 팀장님과 함께 열심히 참관하시는 모습에 감동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91. 동아전기 참관 시 엄지포즈로 찍은 멋진 사진이 교육활동 자료로도 사용되는 등 부산에서의 만남이 즐거운 추억이 되어 감사합니다.
92. VM보드 게시판을 설치할 수 있도록 공간을 허락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93. 감사나눔신문 게시판을 설치해 언제든지 긍정에어지를 채울 수 있도록 배려해주심에 감사합니다.
94. 월간서신 ‘행복Letter’을 통해 직원들의 경영 마인드맵을 나누고 계시는 멋진 CEO라서 감사합니다.
95. 지도차 부산에 내려오는 TBVM팀을 위해 손수 부산공항에 마중 나오시고, 아침밥을 챙겨주셔서 큰 감동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96. 지도를 끝내고 돌아갈 때도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라며 항상 저녁을 챙겨주시는 귀한 손길에 감사합니다. 
97. 현장취재를 위한 아낌없는 자료 제공과 협업, 현장을 자유로이 다닐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98. ‘열정, 인내, 도전’강점으로 홍익정신을 실천해주심에 감사합니다.
99. 직원의 행복을 꿈꾸는 ‘아버지의 뜻(父意)’이 ‘아들의 뜻(子意’)이 되도록 지금까지  사부곡(思父曲)을 부르며 달려와주셔서 감사합니다.
100. ‘철강이 아니라 문화를 파는’ 감사를 기반으로 한 드러내기 경영(TBVM)을 실천하는 (주)연산메탈 CEO 안재혁 님을 만나 감사합니다.

2022년 12월 20일(수) am.3시-6시,
TBVM 감사코치겸 ThanksTimes 국장 
이춘선 올림.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