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리스트

저는 중요하게 생각하는 하나의 실행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의 인생 전체 버킷리스트를 5년 단위로 작성하고 매년 연말에는 향후 25년 버킷리스트에 대한 집중적 보완을 하고 다른 한편 전체 리스트에 대한 업데이트를 하는 습관입니다. 
2023년을 맞이하면서 2022년 말에도 저는 버킷리스트 업데이트 작업을 하였습니다. 매년 버킷리스트를 보완하고 업데이트 하면서 저 자신도 놀라는 것은 버킷리스트로 작성된 항목들은 모두 구체적으로 계획이 수립되고 실현되었다는 점입니다. 
이 글을 통해 저의 버킷리스트 작성 개요를 이와 같이 간단히 소개하고 꿈과 소망을 이루기 위해 많은 분들이 버킷리스트를 작성해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또한 2023년 저의 중점 버킷리스트를 정리해 보며 가치 있고 의미 있는 한 해를 기약해 봅니다. 올해 저의 버킷리스트 중점 사항을 카테고리 별로 하나씩 소개해 봅니다.

첫째, 개인적으로 ‘건강이 최고의 성공’이라 믿습니다. 그 일환으로 2025년 까지 보디빌딩 대회 참가를 목표로 운동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그것을 위해 저의 건강 강화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천할 계획입니다. 

둘째, 가정에서는 아들에게 좋은 아버지 되기 프로젝트입니다. 회사에서 프로젝트 전문가로 경험을 쌓아온 경험을 접목하여 아들에게 삶의 가치를 느끼고 행복한 세상을 만끽하도록 해주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TBVM을 기반으로 하는 코칭기법을 적용하여 작년부터 정성들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더 구체적인 계획을 통해 아들에게 삶의 진정한 가치를 느끼는 세상을 열어 주고 싶습니다. ‘좋은 아버지 프로젝트’를 하면서 공감적 경청, 인정과 지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몸소 느끼며 깨닫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코치형 리더를 지향하는 제게 그 프로젝트는 많은 배움의 기회가 되기도 했습니다. 진정한 코치란 절실함의 경청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임을 절실히 깨닫고 느끼게 해준 아들에게 감사합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앞으로 아들의 삶을 풍부하게 해 주는 아버지가 되고자 합니다. 

셋째, 사회적으로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인적 자산들을 긍정적 영향력으로 확산하기 위해 사회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올해에는 KPC코치 자격증을 따도록 진행하고 TVA와 같은 모임에 적극 참여하여 기여와 배움을 지속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궁극적으로 꿈을 만들고 꿈을 전달하는 삶을 살아가고 싶습니다.
상기와 같이 올해 저의 버킷리스트 중점 사항들을 적어보면서 저 자신을 향해  “꿈은 이루어 진다"를 되뇌고 아울러 TBVM의 구호 “드러내야 산다”를 상기해 보는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
                                                                       이주권 (현대모비스 전무)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