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창의 맨발걷기

사진=이미지투데이
사진=이미지투데이

인류는 지난 수천 년간 무병장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 수많은 의학 서적이 발간되었고, 그에 따른 수많은 민간요법과 약의 조제 및 처방 등이 전수되어 왔다. 하지만 아직도 근원적으로 예방되거나 치유되지 아니하는 치명적인 질병들로 인류는 여전히 고통받고 있고, 무병장수의 꿈은 여전히 요원한 상태다.

물론 지난 300년간 의학의 눈부신 발전으로 수많은 질병에 대한 대증 치료법 역시 비약적인 발전이 있었다. 최근 암 치유의 생존율이 크게 높아졌고, 심혈관질환 등에 대한 의학적 처치의 성공적 시행 등은 그를 뚜렷이 증거한다. 그렇지만 우리에게는 여전히 그러한 질병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거나 그 발병 자체를 차단하는 방법을 발견하기 위한 치열한 노력이 필요하다.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도 또 수많은 약을 처방받아도 치유되지 않는 수많은 질병이 존재하고, 또 한의원에 가서 매일 대침을 맞아도 근원적인 치유가 되지 않고 통증이 계속되는 경우들도 많이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저자가 2016년부터 시작해온 무료 숲길 맨발걷기로의 초대 프로그램인 ‘맨발걷기 숲길 힐링스쿨’의 여러 회원으로부터 숲길을 맨발로 매일 걷고 즐겼더니 두통이나 이명증, 비염 등이 자연스럽게 치유되었고, 족저근막염, 무릎 관절염이나 척추관협착증 등 근골격계 질환들이 치유되었다는 증언들이 나왔다. 그리고 재발한 비호지킨 림프종 혈액암의 악성종양이 불과 2달여의 맨발걷기로 사라졌다는 회원, 갑상선암의 종양이 절반으로 줄었다는 회원, 다발성 가성 점액종(일명 충수암)의 암 종양들이 맨발걷기 5개월 만에 반이 사라졌고, 나머지 반은 크기가 줄어들었으며, 9개월이 지나며 그 나머지 반의 암 종양들까지도 다 사라졌다는 회원까지 있었다. 

이에 한 걸음 더 나아가 우리는 ‘맨발걷기’가 이제까지 수천 년의 제도권과 비 제도권의 의학계가 꾸준히 추구해 온 ‘인류의 무병장수’라는 미완의 해결 과제를 찾는 새로운 실마리 하나를 제공하고 있다는 통찰에 이르렀다.

지난 2006년 ‘자연의 지압이론(Natural Reflexology)’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한 저자의 졸저 《맨발로 걷는 즐거움》에 이어, 2010년 미국의 전기기술자 클린트 오버와 심장의학자 스티븐 시나트라 박사 등이 공저한 《어싱, 땅과의 접촉이 치유한다》를 통해 ‘접지(Earthing) 이론’이라는 또 다른 한 과학적 근거가 제시되었다. 지난 2011년 폴란드의 카롤 쏘칼박사와 파베우 쏘칼박사에 의해 발표된 임상논문 “접지는 인체의 생리적 과정에 영향을 미친다”와 2013년 공학물리학자 가에탕 쉬발리에박사, 심장의학자 스티븐 시나트라 박사 등의 논문 “접지가 심혈관질환의 주 요인인 혈액의 점성을 낮춘다”와 2015년 에너지의학자 제임스 오쉬박사, 공학물리학자 가에탕 쉬발리에박사 등이 발표한 임상논문 “접지(grounding, earthing)가 염증, 면역 반응, 상처 치유, 만성 염증 및 자가면역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미치는 영향” 등 30 여 편의 임상논문으로 밝혀졌다.

또한 우리는 위 폴란드, 미국 의학자들의 접지를 통한 임상실험 결과들이 우리의 맨발걷기에 따른 놀라운 치유와 힐링의 결과와 그대로 일치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저자의 2019년 두 번째 졸저 《맨발걷기의 기적》으로 발표한 바 있다. 

인간은 원래 맨발로 걷도록 설계되었다. 맨발로 걸으면서 인간의 몸은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며 살 수 있게 창조되었다는 저자의 ‘조물주의 인간설계론’의 지론이다. 그래서 비록 평생 신발을 신고 살아 병이 생긴 사람이라 하더라도, 지금부터라도 맨발로 걷기 시작하면 위와 같은 이유로 웬만한 질병들, 즉 현대 문명병들은 자연스럽게 치유될 수 있다는 사실을 뒷받침한다. 그리고 맨발걷기야 말로 그러한 질병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거나 그 발병 자체를 차단하는, 이제까지 세상에는 없었던, 인류의 최선의 건강증진 방법이라는 결론에 이르게 된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