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삶 나의 건강

사진=이미지투데이
사진=이미지투데이

누룽지는 오랜 옛날부터 한국인 건강의 동반자
내 어릴 적 강원도 화천에서 보리 고개를 넘기던 시절 한 많고 정 많은 추억을 심어주었던 누룽지! 그 누룽지를 볼 때 마다 신토불이 생각이 깃들었던 누룽지가 오늘날 국민의 효도 식품이 되어 건강의 동반자가 되어 주는 것이 참으로 고맙기만 합니다.
누룽지의 효능은 여러 가지 있지만 특히 몸속의 독소를 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몸에 독소가 쌓이면 여러 가지 변화가 나타납니다. 졸립고, 여기 저기 아프고, 배가 항상 더부룩하고, 입에서는 심한 악취가 납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이 다 도망 갈 정도로 심한 방귀냄새를 풍기거나 어지러움 증과 심한 피로감을 느끼는 것도 몸에 독소가 있다는 증거입니다. 
몸에 독소가 쌓여 있을 때는 아무리 약을 먹고 병원을 다녀도 몸은 쉽게 건강한 상태로 되돌아오지 않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구수한 맛 때문에 자주 먹는 누룽지의 뛰어난 효능과 좋은 섭취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립니다.

누룽지는 모든 중금속과 독소를 해독 한다
쌀은 산성 식품입니다. 그러나 누룽지는 약 알칼리이며 탄소가 많습니다. 이러한 성질이 누룽지를 가장 훌륭한 영양 식품인 동시에 뛰어난 해독제로서 기능하게 합니다.

찹쌀 누룽지는 좋지 않고. 맵쌀 누룽지가 좋으며. 현미 누룽지는 백미 누룽지보다 훨씬 좋습니다. 또한 가장 이상적인 누룽지는 보리 누룽지인데 이것의 효과와 효능은 아무리 칭찬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입니다. 보리 누룽지는 지혜로운 우리 조상들이 만들어 낸 천하제일의 식품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것입니다.

보리 누룽지를 먹으면 몸속에 있는 온갖 종류의 기름때 콜레스테롤 같은 것들이 분해되고 빠져 나가게 하여 혈액을 깨끗이 해줍니다. 고혈압, 당뇨, 심장병, 고지혈증 같은 병의 치료에 도움을 주고 몸을 따뜻하게 하며 중성지방질도 배출시키니 다이어트 까지 1석 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일 이 보리 누룽지를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주식으로 삼는다면 암, 당뇨, 치매, 비만증, 아토피, 피부병, 골다공증, 빈혈, 관절염, 고혈압, 심장병, 근육무력증, 파킨슨병, 유행성감기 등 그 어떤 병도 쉽게 침범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로인해 누구든 오래도록 장수하게 만들 것이니 가히 최고의 불로장생식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신영수 (의료 선교사)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