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코칭 감코-30

계절감사는 곧 행복한 365일 감사입니다. 응원합니다. / 이미지투데이
계절감사는 곧 행복한 365일 감사입니다. 응원합니다. / 이미지투데이

계절별 날씨는 우리의 감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계절과 분위기를 활용해 감사의 에너지를 높이는 계절감사가 있습니다.

"봄"이 오면 새로운 시작과 새로운 생명의 시작을 상징합니다. 봄철에는 꽃 구경을 하며 감사의 마음을 느끼며, 새로운 계획을 세워 보세요.

"여름"이 오면 여름철에는 햇볕을 쬐며 자연에서 즐기는 활동이 많습니다. 바다나 산으로 나가서 자연을 즐기며,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것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느끼는 시간은 가정으로까지 연결되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가을"은 변화와 성장의 계절입니다. 이곳 저곳 햇빛을 받은 각양각색의 잎들이 떨어지며, 자연이 변화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연의 변화를 바라보며, 변화와 성장에 대한 감사와 이해하는 내면을 들여다보면 좋습니다.

"겨울"은 추위와 어둠이 짙어지는 계절입니다. 하지만 눈이 내리고 상상의 나래로 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따뜻한 차를 마시며 책을 읽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겨울철에는 오감을 체험케 하는 설경과의 만남은 자연이 우리에게 선사하는 아름다움에 대한 감사와 경외심을 느끼는 위대한 시간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본격적인 장마의 시작을 알리는 비요일입니다. 비 오는 날 우산을 쓰고 걸어가는 상황, 또는 조심하지 않으면 서로 불편해지는 예기치 못한 돌발상황들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끌어당김의 법칙’이 가장 필요한 계절이기도 합니다. 사고를 미리 예방하는 행복한 감사, ‘미래감사’로 행복한 비요일, 안전한 여름을 응원합니다.

1. 비에 대한 감사 : 비가 오면, 땅과 식물들이 생명력을 되찾고, 공기가 맑아지며, 자연이 생기를 되찾습니다. 이러한 자연의 변화를 감사하며, 비에 대한 감사와 경외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삶에 비 처럼 생기를 주는 존재로 만들어주는 사람에게 감사해 보세요.

2. 우산에 감사하기 : 비 오는 날 우산을 쓰면, 비에 젖지 않고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우산이 우리 몸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이를 통해 우리는 우산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우산처럼 나의 삶을 든든하게 만들어주는 사람을 기억하면서 감사를 표현해 보세요.

3. 순환을 하는 자연의 섭리에 대한 감사 : 비 오는 날 우산을 쓰면, 동료들과 함께 우산을 들어주고, 비를 막아주는 등 서로 도와주며 공감과 협력을 나누다 보면 서로에 대한 감사와 소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날씨의 분위기를 활용한 감사활동

1. 일기쓰기 : 장마와 이슬비가 내리는 날, 하루를 되돌아보며 일기를 써보세요. 무엇에 감사하고, 무엇을 배웠는지 적으면서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은, 마음을 정리하고 감사와 긍정적인 생각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친구에게 전화하기 : 장마와 이슬비 소리를 들으며,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함께 이야기하는 것은, 우리가 감사하는 것들을 공유하고 서로의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감사 기도나 명상 : 장마와 이슬비 소리를 들으며, 감사 기도나 명상을 하는 것은, 우리가 감사하는 것들을 생각하면서, 마음을 여유롭게 가다듬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집안 청소하기 : 장마와 이슬비가 내리는 날, 집안을 청소하는 것은, 마음을 가다듬으면서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자연 속으로 나가기 : 장마와 이슬비가 내리는 숲이나 공원에 가서, 자연을 감상하며 산책하는 것은,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 대한 감사와 경외심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됩니다.

 

Thanks Times 국장 / 감사코치
Thanks Times 국장 / 감사코치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