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공사에서 시행하는 ‘소상공인 노후냉방기 교체 지원’ 정책에 적극 동참한다.
▲ 삼성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공사에서 시행하는 ‘소상공인 노후냉방기 교체 지원’ 정책에 적극 동참한다.

삼성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한국전력공사에서 시행하는 ‘소상공인 노후냉방기 교체 지원’ 사업에 맞춰 무풍에어컨을 포함한 1등급 에어컨 구매 시 구매금액의 최대 40%를 환급해주는 정책 홍보에 앞장선다.

산업통상자원부·한국전력공사는 2015년까지 생산된 에어컨을 사용 중인 소상공인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에어컨(전기 냉방기, 전기 냉난방기)으로 교체 시 지난 4일부터 구매 금액의 최대 40%까지 환급해준다. 사업자별 최대 한도는 160만원이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 환급 전 한전에서 현장방문하여 교체여부 점검 예정(기존제품 철거 등 확인)

※ 한국에너지공단 효율등급제도 사이트에서 대상모델 확인 가능

이번 환급 정책 대상 삼성전자 제품은 총 59개 모델로 국내 제조사 중 가장 많다.

※ 2022년~2023년 한국 에너지공단 등록 제품 기준으로 일반 유통에서 구매 가능한 모델

2023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제품과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기준보다 10% 냉방 효율이 더 높은 ‘에너지 세이빙 모델’도 포함됐다.

※ 에너지 세이빙 모델은 AF17CX936AFR에 한하며, 당사 에너지 절전 모델의 냉방효율은 7.7, 월간 소비전력량은 184.1kWh/월로 냉방효율이 7.0이고, 월간 소비전력량이 205kWh/월인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기준 대비 소비전력량이 10% 더 낮음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온라인 삼성전자 공식 인증점, 대형 유통매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환급 신청은 제품 구매 후 구매한 제품의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라벨,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첨부해 7월 중순 오픈 예정인 한국전력 공식 사이트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삼성닷컴에서도 환급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중소벤처24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생산된 에어컨의 제조명판 사진 필요

 

*** 감사나눔신문이 드리는 감사의 말씀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표시라는 게 있습니다.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고 보급률이 높은 제품을 대상으로 1∼5등급으로 구분하여 에너지소비효율등급라벨을 표시토록 하고 최저효율기준 미달제품에 대해 생산·판매를 금지하는 제도입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1등급에 가까운 제품일수록 에너지절약형이며, 고효율기자재마크가 부착된 제품은 일반제품에 비해 높은 에너지효율을 정부가 인증하는 제품입니다. 또한, 에너지절약마크 부착제품은 대기전력저감 성능이 우수한 대기전력저감우수제품으로 에너지절약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절약에 함께해서 감사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