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점식 회장이 말하는 「AI는 진화한다」 (2) / 끈기(persistence)

AI는 Attitude In-thanks의 앞글자로 의역하면 '감사로 들어가는 태도'를 말합니다. 강점 유전자는 부모님으로부터 물려받거나, 혹은 주변사람과의 관계에서 만들어지는 자신만의 강점 유전자를 '알아차리는' 시간입니다. / 편집자주

유아시절의 박점식 회장.
유아시절의 박점식 회장.

끈기(persistence)
끈기(persistence)는 여러 가지 난관과 좌절에도 불구하고 목적지향적인 행동을 자발적으로 지속하는 태도를 말한다. 시작한 일을 마무리하여 완성하는 능력으로서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일련의 계획된 행동을 지속해 나가면서 과제를 완수할 뿐만 아니라 그로부터 만족감을 느끼는 자세를 말한다.

어머니께는 고통스러운 시간이겠지만 삶의 끈을 단단히 붙들고 있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머니, 살아계셔서 감사합니다. 「1,000통의 감사편지」)
장례식을 마치고 다시 631번째 감사편지를 쓸 때 새삼 깨달았다. 어머니가 더이상 내 곁에 계시지 않는구나! 어머니! 게으름 피워서 죄송하고, 그래도 힘들게 버텨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머니, 내 어머니」)

글/ 천지세무법인 박점식 회장

 

■감사코칭

치매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어머니를 지켜봐야 하는 못난 아들이지만 힘들게라도 살아계심이 감사한 아들 박점식 회장.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이별의 시간은 빨리 찾아왔습니다. 어머니의 부재와 함께 자신의 게으름을 용서해달라고 빌고 마침내 1천감사를 완성했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가 가장 빠른 선택의 순간입니다. 혹 그런 시간을 맞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 보면 어떨까요? 

글/ 이춘선 코치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