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생활 속에 향기를 더하는 기업’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1968년 5월 23일 첫 출범을 한 이후 다양한 계열의 커피제품들과 커피크리머, 녹차, 곡물차, 시리얼, 벌꿀, 치즈, 비스킷 등 최고 품질의 제품들로 한국 식품 문화의 선진화를 선도해 오고 있다.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고품질의 제품 생산, 사회적 책임실현, 환경을 생각하는 경영으로 소비자들의 삶에 향기를 가져다주는 식품 회사의 사회 공헌은 어떨까?

지난 7월 동서식품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1억원과 식수음료 및 시리얼 바 1천 박스를 기부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집중호우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분들께 이번 성금과 구호물품이 조금이나마 도움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5월 동서식품은 광주 북구에 위치한 광주교육대학교 광주부설초등학교(교장 정종문)에서 초등학교 도서 지원 프로그램인 ‘2023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을 진행했다.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독서를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초등학교에 도서를 기증하고 도서관 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7년 충북 진천 상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매년 지역 초등학교 중 한곳을 선정해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는 광주광역시 교육청의 추천을 받아 광주교육대학교 광주부설초등학교를 지원 학교로 선정했다. 광주교대 광주부설초는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으나, 이에 비해 도서와 서가가 부족하고 노후된 상황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동서식품은 새 도서 3천여 권을 기증하고 신규 서가와 도서 열람공간을 추가로 마련하는 등 학생들이 더욱 쾌적한 공간에서 독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는 “이번 ‘꿈의 도서관’을 통해 학생들이 한층 편안한 환경에서 책을 읽으며 큰 꿈을 키우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도서 지원과 문화예술 분야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4월 동서식품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바둑대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 2국에서 신진서 9단이 이원영 9단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동서식품이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 주관하는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바둑 프로기사 9단들만 참여할 수 있는 국내 기전으로 바둑 문화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이 외에도 동서식품이 전하는 사회공헌 향기는 다양하면서도 따뜻하면서도 향기롭다.

 

*** 감사나눔신문이 드리는 감사의 말씀

동서식품이 사회에 나누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동서커피클래식’, ‘동서식품 장학회’, ‘맥심 사랑의 향기’,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입니다. 이 가운데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여성들의 문학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제정한 문화후원사업입니다. “삶의 향기가 문학이 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2022년 16회를 맞이한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지난 15회 총 18,631편의 작품 응모수를 기록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여성 신인 문학상으로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 곳곳에 삶의 향기를 전해주어서 감사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