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양산업(주) 경영지원팀 김세은 사원

자매 사이의 관계는 함께 성장하고 과정을 공유하면서 서로의 지지자이자 친구가 되기도 한다. 진양산업(조영태 사장) 경영지원실 김세은 님은 언니 김보명 님과 함께 어려운 시기나 상황에서 서로에게 지지와 위로를 해주며 큰 힘이 되어준 언니와의 관계속에서 지난 날의 고마운 마음을 잘 드러내어 표현하지 못했음을 깨달았다. 뒤늦게나마 그 마음을 드러내어 표현하고자 가정VM을 실천하게 된 김세은 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 이춘선 기자

 

동생 경영지원팀 김세은 사원(앞)과 언니 김보명(뒤).
동생 경영지원팀 김세은 사원(앞)과 언니 김보명(뒤).
언니 김보명 님의 결혼식에서 함께 찰칵.
언니 김보명 님의 결혼식에서 함께 찰칵.

+++++++++++++
소중한 언니 김보명 님에게 감사합니다.

(1)저의 버팀목이 되어주어 감사합니다.
(2)매일 긍정적인 말로 하루를 시작하게 해주어 감사합니다.
(3) 저의 고민과 이야기를 잘 들어주어 감사합니다.
(4)저에게 둘도 없는 친구여서 감사합니다.
(5)어떤 일이든 제 편이 되어주어 감사합니다.

- 2023년 8월 22일 동생 세은이가.
+++++++++++++

 

안녕하세요. 진양산업(주) 경영지원팀 김세은 사원입니다.    

저는 가족 전체가 아닌 저의 네 살 터울인 언니(김보명)와 함께 가정VM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저와 언니는 정말 둘도 없는 친구이자, 각별한 사이입니다.

어렸을 적 부터 언니에게 의지도 많이 하며 믿고 살아온 세월이 벌써 제 나이가 서른 살이 되면서 언니랑 함께 했던 지난 삶들이 더 감사하게 느껴져 이번 가정VM 활동을 통해 언니에게 그간의 감사함을 전하고 싶어 '자매끼리 TBVM'을 함께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막상 '자매끼리 TBVM'을 도입하려다 보니 처음에는 '어떤 식으로 시작해야 될 지, 어떤 방법으로 하면 더 가정VM이 서로에게 도움이 될까'라는 고민을 수 없이 했던 것 같습니다.

고민을 거듭한 결과, 가장 기본적인 실천사항을 바탕으로 '자매끼리 TBVM'을 적용해 나가야겠다라는 계획을 세워 미션과 비전, 그리고 다섯 가지 실천사항을 세웠습니다.

미션은 '우리 가족이 소통하고 감사함과 행복한 마음을 가지며 사는 것', 
비전은 '감사 실천과 실천사항을 바탕으로 사랑하며 행복하게 사는 것'입니다.

 

실천사항은
(1) 매일 5감사 실천하기
(2) 주 1회 소통하는 시간 가지기
(3) 매일 사랑한다고 표현해 주기
(4) 주1회 서로 안마해 주기
(5) 아침마다 긍정적인 말로 응원해주기입니다.

사실 저는 언니와 하루의 일상을 다 공유할 만큼  많은 대화를 하며 지내지만 서로에게 표현하는 방법은 조금 부족했음을 깨달았어요.

사실 언니에게 매일 고맙고 사랑하고 더 좋은 말들을 해주고 싶은 마음은 간절했었지만 실천에 옮기며 살아오진 못했다는 깨달음도 찾아왔었어요. 이런 깨달음속에서 실천사항 다섯 가지를 바탕으로 '자매끼리 TBVM'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자매끼리 TBVM'를 시작하면서 제가 몸소 느꼈던 점은 서로에게 감사함과 사랑을 표현하며 실천하다보니 서로를 보는 얼굴 표정이 더 밝아지고 말투에서도 큰 변화가 나타나는 것 같았어요.

'자매끼리 TBVM' 활동은 당연시 여겼던 가족들, 특히 언니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더 느끼게 될 수 있는 활동이었던 것 같아요. 제가 의지할 수 있는 가족이 저에게 다시 감사함을 표현해주니 하루를 더 활기차고 기분좋게 시작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가정TBVM' 활동은 가족끼리 하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언니와 함께 하듯 특별히 남매 사이에서도 긍정에너지를 끌어올릴 수 있는 좋은 도구인 것 같습니다.   

TBVM교육을 통해 가정에서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할 따름이고 회사를 비롯한 가정에서까지 긍정적 마인드와 행복과 사랑이란 감정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해 준 조영태 사장님과 진양산업에서 일하시는 모든 분들, 그리고 특히 경영지원팀 동료들에게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가정VM과 회사VM을 통해 더 성장할 수 있는 직원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어 더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