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코칭 / 감코-37

이미지투데이.
이미지투데이.

‘감사하지 않는 자’의 프로필입니다. (1)주변 사람들과의 연결이 끊어져 있습니다. (2)지나친 소음에 둘러싸여 삽니다. (3)미디어에 지나치게 빠져 자신의 주관이 뚜렷하지 않습니다. (4)권리를 주장하거나 당연히 여깁니다. (5)항상 최악의 상황을 예견하며 걱정만 합니다. (6)끊임없는 결핍으로 인해 고통을 당합니다. (7)부정적인 말과 생각을 합니다. (8) 분노를 조절하지 못해 항상 몸과 마음이 힘듭니다. (9)무슨 일을 하든 핑계를 대면서 미루고 하소연을 합니다. (10)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다른 사람에게  미룹니다. 

‘감사하는 자’의 프로필입니다. (1)감사하는 자는 항상 감사의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2)어떤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합니다. (3)일상 속에서 작은 것들에도 감사함을 느끼고, 감사 일기를 작성합니다. (4)주변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전합니다. (5)어려운 상황에서도 인내심을 갖고 긍정적인 면을 찾으며 감사합니다. (6)다른 사람의 노력과 도움에 대해 감사하며, 타인을 배려합니다. (7)생활 속에서 작은 것들에도 감사하며, 작은 기쁨을 즐깁니다. (8)받은 도움에 대해 고마움을 표현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9)감사 카드를 만들어 주변 사람들에게 전하며, 감사를 표현합니다. (10)감사의 마음을 실천으로 옮겨, 다른 사람을 도우며 감사를 나눕니다.

프로필은 자신을 소개하고 상대방에게 자신의 정보와 성향, 관심사 등을 전달하는 수단입니다. 프로필을 만들 때는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일을 좋아하는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지 등을 나타내어 상대방에게 자신을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필은 상대방에게 자신을 알리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자신 스스로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성공해서 감사한 것이 아니라, 감사해서 성공한 것”이라는 명언이 있습니다. 감사하는 자와 감사하지 않는 자의 프로필은 ‘관점의 선택’에서 달라집니다. 관점의 선택은 종이 한 장 차이침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관점의 전환을 어려워합니다. 바로 변화를 싫어하는 우리의  무의식 때문입니다. 

긍정적인 관점을 선택한 사람은 자신의 프로필을 작성할 때 감사의 마음을 담아야 합니다. 긍정적인 관점은 자신의 장점과 성취를 강조하고, 자신의 경험과 기회에 대해 감사함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관점은 자신의 자신감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프로필은 자신의 성공과 성장을 강조하며, 상대방과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면, 부정적인 관점을 선택한 사람은 자신의 프로필을 작성할 때 감사와 긍정적인 요소를 강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관점은 자신의 단점이나 실패에 초점을 맞추며, 불만이나 불행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은 부정적인 에너지를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상대방과의 연결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프로필은 자신을 부정적으로 표현하며, 상대방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오늘을 살고 있는 나는, "나의 감사프로필이 궁금합니다."

 

Thanks Times 국장 / 감사코치
Thanks Times 국장 / 감사코치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