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관점전환을 위한 감사명언(1)

모래를 만나 진주를 품은 조개.

감사하면 알게 되고 
알면 보이나니, 
그때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으리라.


감사코치 = 조개의 살은 참으로 부드럽습니다. 반면 모래는 단단한 작은 결정체들로 만들어져 딱딱합니다. 그런데 조개가 모래를 오래 품으면 품을수록 아름답고 큰 진주가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어느날 바닷가 해변을 걷다가 진주를 발견하면 사람들은 '내 인생의 로또'를 만난 것처럼 함성을 지르며 소중하게 보관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자랑합니다.

진주는 너무나도 아름다워 모든 사람들이 하나씩 갖기를 원합니다. 어떤 사람은 큰 진주를, 어떤 사람은 작은 진주를 갖는 반면, 진주를 아예 구경조차 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상식적으로 조개가 모래를 품는다는 사실은 대단히 놀라운 일입니다. 부드러운 살을 품은 살아있는 조개가 까끌까끌한 모래가 만난다는 것은 꿈도 꿀 수 없는 일입니다. 그런데 진주는 '관점을 바꿔' 그 모래를 품는 선택을 감행합니다. 아주 오랫동안... 품고 또 품고 품기를 수차례 반복한 결과, 영롱하고 아름다운 무지개를 품은 세상의 단 하나의 진주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삶도 나를 힘들게 하는 모래들을 품을수록 나의 삶은 더욱 빛나는 존재가 됩니다. 조개가 모래알을 품고 오랫동안 진주가 만들어지기를 기다리는 듯, 감사는 행복을 향한 기다림입니다. 응원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