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리스트

저는 11년전 대퇴골에 악성골육종 진단을 받았습니다. 3차례에 걸친 수술과 항암치료 등 투병생활을 하던 중 감사와 웃음의 힘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지금은 완치와 더불어 여러 암 환우분들에게 웃음과 감사의 강력한 효과를 전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웃음에는 강력한 힘이 있습니다. 웃으면 복이 오고 웃으면 운동이 된다는 그런 일반적인 효과가 아닌 의학적으로 증명이 된 사례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특히 아토피와 자가면역질환(류마티스 관절염, 전신홍반성루프스 등)에는 스테로이드제같은  부작용이 없으면서 효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치료효과가 탁월하다는 사실입니다.
모든 병이 그렇지만 특히 아토피와 같은 만성 질환은 분명히 스트레스와 관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정적인 사고가 신체에 생리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면 긍정적인 사고는 신체에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는 가정이 마음과 몸의 관계에 관한 학문, 즉 정신신경면역학(psychoneuroimmunology)의 기본 가정입니다.

실제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티솔과 같은 호르몬 분비를 증가시키고, T-림프구 숫자가 감소되어 면역반응이 억제됩니다. 반면에 웃음을 통한 긍정적인 사고와 감정은 T-림프구의 효과를 증가시키고, 감기에서 암에 이르는 질병에 대항할 면역계의 능력을 강화시킵니다.  
하지만 우리는 늘 어떤 제조약, 수술요법, 좋은 음식에만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오히려 웃음치료로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에 비웃음을 짓기도 합니다. 
웃음치료에는 단순히 내가 터뜨리는 웃음만 있는 게 아닙니다. 감사의 효과처럼 나의 웃음을 통해 주변이 웃게 되고, 그 웃음으로 인해 관계가 회복이 됩니다. 웃음에는 그런 힘이 있습니다. 

이제 저의 버킷리스트를 소개합니다. 저는 아토피 치료센터를 만들어 스테로이드제가 아닌, 웃음과 감사의 훈련을 통해 환자의 고통을 덜어주고 싶습니다. 웃음과 감사의 힘을 효과적으로 체험시켜 환자본인의 몸 치료뿐만 아니라 사람들과의 관계 회복까지 덤으로 얻어서 돌아가는 그런 꿈을 꿔봅니다. 
생각만 해도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저의 버킷리스트가 현실이 되도록 응원 부탁드립니다.  

웃음 앤 감사테라피스트 김지경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