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TBVM / 이재호(진양산업 경영지원팀)

마더 테레사는 “세계 평화를 위해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집으로 가세요. 그리고 가족을 사랑하세요.”라고 강조했다. 가족이라는 울타리는 ‘나’라는 존재감이 처음 시작되는 곳이다. 진양산업(조영태 사장)은 일터의 행복은 곧 가정에서부터 시작된다.며,  ‘감사 드러내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조한다.  / 이춘선 기자

 

진양산업 경영지원팀 이재호 가족.
진양산업 경영지원팀 이재호 가족.
진양산업 경영지원팀 이재호 가족.
진양산업 경영지원팀 이재호 가족.

++++++++++++++

어머니께 드리는 감사 드러내기
1.사람을 대할 땐 예의있게 해야한다고 늘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대학생시절,성적으로 속 많이 썩였는데, 지금 잘하고 있으니 그것도 다 과정이라고 이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저축의 중요성과 과소비의 위험성을 항상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버지께 드리는 감사 드러내기
1.어릴 때 잘못한 것이 있으면 강하게 훈육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사회생활 선배로써, 회사생활과 인간관계에 대하여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얼마전 어깨가 많이 뭉치셔서 안마해드렸는데, 시원하다고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갑습니다. 진양산업 경영지원팀 이재호 사원입니다.

저는 다가오는 10월 24일 첫직장인 진양산업에서 입사 1주년을 맞이하는데요.  1주년을 맞아 그동안 회사에 잘 적응하게 도와주신 진양산업 직원분들과 첫 사회생활을 응원해주시고 지원해주신 부모님께 감사의 뜻을 담아 가정VM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타지에서 혼자 자취생활을 하며 지내고 있고, 본가에는 주말밖에 가지 못해 자주 부모님을 뵙진 못하지만, 평일에는 열심히 회사에서 일하고, 주말에는 부모님을 찾아뵈며 한 주에 있었던 얘기도 나누고 시간을 보내는 것이 회사와 가정 어느 곳도 소홀히 하지않고 충실히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가정VM을 시작하면서 진양산업 가치관 체계도를 본따, 우리집에서 내가 실천하고자 하는 미션, 비전, 실천사항들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미션은 '부모님께 자랑스러운 첫 아들이 되자', 비전은 'Only One, Best No.1 !' 입니다. 비전의 Only one은 집에서 하나뿐인 맏아들로 부모님께 효도하자는 의미로 선정하였으며, Best No.1은 회사에서도 신뢰받고 분야에서 인정받는 직원으로 성장하자는 의미로 선정하였습니다.

실천사항은
1.수동적이 아닌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자
2.꾸준히 저축해 미래에 대비하자
3.세상에서 가장 해로운 벌레는 대충
4.계속해서 발전하는 사람이 되자

우리 가족은 남자 셋에 어머니 혼자 여자라, 경상도 남자 특성 상 무뚝뚝하고 표현할 줄 모르는 가정이었습니다.

그러나 가정VM을 통해 부모님과 동생에게 감사편지를 쓰고, 사랑한다고 표현을 하니 집안 분위기가 한층 부드럽고 활기찬 느낌이 들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감사편지를 받으시고 아들이 타지에서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더니 이제 철이 든 것 같다라고 좋아하시고, 동생도 무뚝뚝한 형에게서 편지를 받고선 '내가 아는 형이랑 다른 사람같다'라며 어색해했지만 고맙다고 말했주었습니다.

회사에서 하고 있는 방식대로 똑같이 VM활동을 할 수는 없지만, VM 즉 드러내기 경영이란 뜻처럼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고 가족들과 공유할 수 있다면 거창한 양식과 보드판 없이도 서로의 마음이 전해지고 공유된다면, 그게 VM의 본질이며 진정한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VM활동을 통해 감사의 생활화와 가정에서까지 실천할 수 있게 도입해주신 진양산업 조영태 사장님과, 지난 1년간 첫직장생활에 잘 적응하게 도와주신 진양산업 직원분들, 특히 경영지원팀 팀원분들께 감사할 따름입니다.

감사실천과 드러내기 경영을 명심하면서, 시간이 지나 앞으로 회사에 후임이 생기고, 제가 결혼을 하여 가정을 이루더라도 실천사항을 가슴에 담고 실천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감사의 긍정효과를 전달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부모님께 100감사

어머니께 드리는 25감사 
1. 이 세상에 태어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 자라면서 외롭지 않게 동생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 사람을 대할 땐 예의있게 해야한다고 늘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 인생의 선택점에 서있을 때, 선택을 존중해주시고 조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5. 대학생 시절 성적으로 속 많이 썩였는데, 지금 잘하고 있으니 그것도 과정이라고 이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6. 군인 시절, 수료식 때 강원도까지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7. 아플 때 간호해주시고, 몸에 힘이 나는 음식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8. 매년 생일날 미역국을 끓여주셔서 감사합니다.
9. 주말마다 집반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10. 운전연습 할 때 옆에서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11. 앞으로 할 일들에 대해 격려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2. 힘든 일이 있을 때마다 옆에서 걱정해주시고 앞으로 잘될 것이라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3. 늘 밝게 웃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4. 가족여행을 먼저 제안해주셔서 재충전의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5. 예전 다리를 다치셧지만 빠르게 완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6. 명절 때 홍삼과 용돈을 드릴 수 있는 아들이라 감사합니다.
17. 입사 전 취업준비기간을 집에서 지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8. 정서적으로,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9. 늘 아침 챙겨먹고 다녀라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 이사 때, 좋은 매물들을 공유해주시고 집보러 같이 다녀주셔서 감사합니다.
21. 매일 퇴근하고 전화해서 오늘은 어떤 하루를 보냈는지 물어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2. 돈을 벌기 시작한 후로 저축의 중요성과 과소비의 위험성을 항상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3. 너는 인복이 많은 사람이라 주변사람들에게 겸손해야한다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4. 아버지와 화목하게 지내주셔서 감사합니다.
25. 요새 여행을 가고 싶어하시던데, 다음주에 모시고 여행을 갈 수 있어 감사합니다.


아버지께 드리는 25감사
1. 어릴 때 부터 잘못된 것이 있으면 강하게 훈육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 말이 많으시진 않으시지만 필요할 때마다 뼈있는 조언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 나이가 드니 아버지랑 많은 공감대가 생기고 많은 이야기를 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4. 운전연습 때마다 항상 옆에서 봐주시고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5. 회사일 때문에 미처 신경쓰지 못한 집문제나 대출문제를 먼저 알아봐주셔서 감사합니다.
6. 이사 갈 집에 문제가 생겼을 때, 먼저 나서서 해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 매일 운동 하시고, 지금도 건강하게 계셔서 감사합니다.
8. 첫 20살 때 술을 가르쳐주시고, 술을 즐기되 과음하면 안된다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9. 힘든일이 있을 때 마다 조용히 옆에서 해결책을 제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0. 군대에 있을 때, 지인분들을 통해 수월하게 군생활을 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1. 군대 휴가 복귀할때마다 역까지 데려다 주시고 군생활 힘내라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2. 슬슬 너도 30대가 다가오는데 여자친구는 대체 언제 생기냐고 물어봐주셔서 감사합니다.
13. 밝게 웃어주시고 자주 웃으셔서 감사합니다.
14. 11월부터 자동차를 받아가게 되었는데, 자동차 기능에 대해 이것저것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15. 금요일날 본가에 갈 때 마다, 아버지와 술 한잔하면서 이야기하는 시간이 있어 감사합니다.
16. 얼마전 어깨가 많이 뭉치셔서 안마를 해드렸는데, 시원하다고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7. 사회생활 선배로써, 회사생활과 인간관계에 대하여 조언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8. 진양산업 면접을 보러 갈때, 양산까지 태워주셔서 감사합니다.
19. 어릴 때부터 여행을 많이 가서, 넓은 세상을 보고 안목을 기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 금요일날 본가에 갈 때마다, 데리려 오시고 옆에서 울산까지 운전하는것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1. 운전연습 하기 전날마다 차량보험을 넣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2. 명절과 기념일마다 아버지께 선물을 드리고 용돈도 드릴 수 있는 아들이라 감사합니다.
23. 주말에 가족 외식을 가고, 가족끼리 카페에 가서 이런저런 얘기 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24. 동생이 중고차 알아볼 때 옆에서 같이 중고차 알아봐주시고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5. 앞으로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사실 것 같아 감사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