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델라 프로젝트 / 내게 주어진 선한 영향력에 대한 100감사

이미지투데이.
이미지투데이.

서울 구치소 수용자 신 ㅇㅇ씨가 쓴 100감사


1. 내 인생 가장 행복하고 축복된 결심, 바로 이 순간 감사쓰기 응모의 기회가 주어져 감사합니다. 
2. 나의 인생 이대로 괜찮은 건가? 책을 통한 선한 영향력 끼침의 비전을 주어 감사합니다. 
3. 늦은 감은 있지만 후회가 남지 않도록 인생 후반부 삶의 선한 영향력을 위해 꼭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돌아보게 해주어 감사합니다.
4. 육신의 나이와 상관없이 꿈과 비전을 포기하지 않게 해주어 감사합니다. 
5. 헌신과 사회적 책임을 감당할 수 있는 꿈을 주어 감사합니다. 

        <중  략>
11. 그래 해보자, 지금부터 명품 인생이 되어보자라고 결심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12. 나이 듦을 탓하지 않고, 노안을 이겨내고 책을 가까이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13. 삐그덕 삐그덕 녹은 몸 다스리며 꾸준히 운동하고 있어서 감사합니다.
14. 꼰대 잔소리, 쓸데없는 참견 줄이고 지갑을 열어 베풀 줄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15. 당당한 멋스러움으로 멋있게 나이 들어가게 되어 감사합니다. 

        <중  략>
21. 또한 이렇게 나이 듦을 포기하지 않고 생기 있게 살아가고 있어 정말 감사합니다.
22. 후진들 양성하고 어른으로서 본이 되는 삶을 살겠다는 비전을 주어 감사합니다. 
23. 내 인생 버킷 리스트를 작성하고 실천하는 삶을 살겠다는 다짐을 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24. 은퇴 후 사업을 통해 젊은 청년 육성 지원하는 비전의 삶을 갖게 되어 감사합니다.
25. 성경 100독을 통해 선교 지원, 봉사 지원, 재능기부의 비전을 갖게 되어 감사합니다. 

        <중  략>
31. 어떠한 영향력으로 살아야 하나? 그 질문에 답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감사합니다. 
32. 나는 어떠한 삶을 살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여건과 시간을 갖게 되어 감사합니다.
33. 습관과 성격은 그 사람의 미래를 결정짓는다는 깨달음을 갖게 되어 감사합니다. 
34. 긍정적인 생각이 습관을 낳게 된다는 깨달음을 얻게 되어 감사합니다. 
35. 당신의 꿈을 창공에 던지면 무엇이 되돌아올지 아무도 모릅니다. 꿈을 꿀 수 있어 감사합니다. 

         <중  략>
41. 인생은 역전의 기회가 항상 존재하기에 감사합니다.
42. 헐리우드 명배우 마를린먼로와 톰 행크스도 인생 대역전의 기회로 대변신을 했다고 합니다. 인생 역전의 기회가 있어 감사합니다. 
43. 사노라면 보이지 않는 나의 삶도 미래가 희망으로 바꾸어지겠죠. 네 그렇습니다. 감사합니다. 
44. 접견장 송송 뚫린 창 너머에 내 자식이, 부모님이, 남편이, 아내가, 연인이 형제 자매가 눈물만 연신 훔쳐내며 말을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눈물 나는 신파국 이어서 감사합니다. 
45. 친구와의 신의를 저버리지 않았는가를 성찰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중  략>
51. 모르면서 아는 척 남을 가르치고 교만하지 않았는가를 성찰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52. 존경받는 어른들이 많았으면 좋겠고, 나, 우리 모두가 멋있는 사람으로 변신했으면 감사 하겠습니다.  
53. 경주 최부자 댁의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후원과 기부의 교훈을 가슴속에 새기게 되어 감사합니다. 
54. 실천할 수 있는 꿈과 희망, 포부를 통해 앞서 실천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55. 워렌 버핏의 교훈인 인생 최고의 부자는 친구다. 친구가 많아 감사합니다. 

        <중  략>
61. 시간을 아끼는 사람이 진정한 부자다. 부자가 될 수 있는 패기와 끈기, 노력에 감사합니다. 
62. 남에게 관대하고 자신에게 엄격하자.  감사하며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3. 열정은 성공의 열쇠이고 성공의 완성은 나눔이라는 교훈을 다시금 새기며 자녀 교육에 시금석으로 삼고 있어 감사합니다. 
64. 재물을 비밀리에 숨겨두는 방법은 남에게 베푸는 것보다 좋은 것이 없다고 하는 교훈에 감사합니다. 
65. 다산 정약용의 나누는 행복의 교훈을 몸소 각인시켜 주어 감사합니다.


             <중  략>
71.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선한 영향력 베품을 실천하게 하여 사회적 책임의식을 갖게 해 주어 감사합니다. 
72. 늙음을 한탄해서는 안 되고 아무 목적 없이 늙어가는 것을 한탄해야 합니다. 청춘의 꿈이 있어 감사합니다. 73. 나이가 든다고 육체적 정신적 기능이 멈춤이 아니기에 나이 듦의 멋진 삶에 감사합니다.
74. 나이 들어갈수록 긍정적인 마음과 태도로 살아가겠다는 멋진 삶을 계획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75. 너의 삶이 사람들을 기쁘게 했느냐? 예라는 대답을 할 수 있는 삶의 계획을 세워 감사합니다. 

          <중  략>
81. 언제 올지도 모르는 때를 기다리기보다는 성공의 계획을 만들어가는 삶을 살고 있어 감사합니다.
82. 세상에서 기다림의 미학으로 유명한 강태공의 인내하는, 기다리는 삶을 배우게 되어 감사합니다. 
83. 인생 기다림의 순간을 체험의 순간으로, 자신을 채우는 대비의 시간으로 채워가고 있어 감사합니다. 
84. 인내와 참여의 시간을 통하여 과거의 상처나 기억들을 내려놓을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85.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복된 마음은 고맙습니다의 은혜와 범사에 감사하는 마음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어 감사합니다. 

          <중  략>
91. 내일에 대한 찬란한 기대와 거룩한 비전을 품고 있어 감사합니다. 
92. 아무리 어려운 환경일찌라도 오늘 하루 복된 삶으로 살 수 있기에 감사합니다. 
93. 어떠한 고난, 역경이 닥쳐와도 다시 이겨낼 수 있는 회복 탄력성이 높아 감사합니다.
94. 세상 헛된 망상과 허상을 쫓는 어리석음을 다시는 범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어 감사합니다. 
95. 현재 처해진 고난과 시련 중에도 좌절하거나 결코 물러서지 않는 용기가 있어 감사합니다. 

         <중  략>
98. 현재 상황에 최선을 다하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겠다는 지혜와 비전을 품고 있어 감사합니다. 
99. 복된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고통과 절망의 자리에서라도 일어나고 있어 감사합니다.
100. 어떤 경우에서도 ‘이젠 끝났어, 가망이 없어’라며 포기하지 않고 비젼을 품고 있어 감사합니다.

 

소.감.문

육신의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지 않을까?

우리가 인생에서 가장 많이 후회하는 것은 살면서 한 일들이 아니라 하지 않은 일이라고 합니다. 더 늦기 전에 인생의 후반부, 이 시간에 후회가 남지 않도록 꼭 해보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를 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나 인생은 이대로 괜찮은 건가? 더 늦은 건 아닌가? 지금 이 나이에 뭘 새롭게 할 수 있지?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어떻게 끼치며 살아야 할까라는 질문에 잠시 주저도 했지만 꿈과 비전을 포기하지 않고 현실의 비전을 계획하면 육신의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지 않을까라는 다짐을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