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최고의 결정은 아내

우리 인생은 선택의 합(合)이 아닐까. 누구나 태어나서 죽는 순간까지 쉼 없이 선택을 해야 한다. 나의 선택은 곧 나라는 사람을 대변한다. 인생의 큰 물줄기를 좌우해 온 선택에서 내가 최고로 꼽는 결정은 바로 지금의 아내를 맞이한 일이었다.

포스코에 입사한 지 몇 년 안 된 햇병아리 시절이었다. 밤낮 없이, 휴일도 없이 근무하는 때가 허다했다. 그래서 내가 하는 일을 이해하고 포용하는, 너그러운 사람을 배우자로 택해야겠다고 내심 생각하던 참이었다. 교대근무 책임자 시기에 현장의 돌발 상황이 많아 여러 번 약속을 펑크 냈지만, 아내는 마음으로는 어떠했는지 몰라도 따뜻하게 미소를 지어 주었다. 그 모습에 반해 평생의 동반자로 꾹 도장을 찍고 적극적인 구애 끝에 뜻을 이룰 수 있었다.

또 하나 내 인생에서 자랑할 만한 두 번째 선택은 포스코를 직장으로 택한 사실이다. 아니, 포스코라는 기업이 나를 택해 주었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다. 당시 선망의 대상이던 포스코에 가고 싶어 하는 지원자들이 쇄도해 입사 경쟁은 상당히 치열했다.

*** 감사의 말 : 허남석 대표는 군 복무를 마치고 포스코에 입사 원서를 내고는, 자신이 남보다 잘할 수 있는 게 무엇일까를 생각하였습니다. 집중하면 바로 성과를 낼 수 있는 일반사회 과목을 전략적으로 선택했고, 결국 합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허남석 소개 : <안전한 일터가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 저자 허남석 박사는 1974년 포스코에 입사해 엔지니어로 일을 시작했고, 2003년 포스코 기술개발실장, 기술연구소장을 거쳐 2006년 광양제철소장, 2010년 포스코ICT CEO로 취임하였다. 이후 포스코 경영연구소 사장 및 고문 시절 임원 코칭을 하며 경영성과는 안전과 감사로 조성한 신뢰와 Vision과 목표수립의 전략 그리고 일하는 방식의 실행력의 기업문화가 만든다는 사례를 담은 이 책을 바탕으로 기업의 안전 문화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재 (주)남영 코칭&컨설팅 대표이사/회장으로 일하고 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