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전자

대덕전자는 공생이라는 목표 아래, 사회의 일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24년에도 대덕전자의 활동을 기대하면서 2023년을 되돌아보자.

대덕과학관은 아이들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덕전자 임직원 가족뿐만 아니라 사회적 배려 대상자와 안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폭넓게 진행돼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미 있는 장이 되었는데, 임직원 복지는 물론이고, 지역사회까지 잊지 않고 챙긴 대덕과학관의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만나보자.

10월 14일, 대덕과학관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사이언스데이가 열렸다. 사이언스데이는 보호자와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20팀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 2차수로 나누어 각 세 시간씩 진행되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 후 본격적으로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하는 체험이 시작됐다.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진진한 프로그램들이 많았는데, 빛나는 손가락 화석 만들기, 3D 펜으로 할로윈 파티용품 만들기 체험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프로그램 내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집중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과학 이벤트를 즐긴 후 부쩍 가까워진 듯한 모습에 미소가 절로 지어졌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친해질 기회가 부족했던 부모님에게도 좋은 추억이 되었다.

10월 21일에는 선발된 10팀이 생태 보물 탐험대가 되어 지구의 생태계를 관찰하고 탄소 순환과 탄소 중립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부모님과 함께 지구 환경에 대해 배우고, 탄소 순환과 탄소 중립을 위해 할 수 있는 노력을 고민했는데, 탄소 중립 샴푸바를 직접 만들어보기도 했다.

4월, 대덕전자는 SK 하이닉스 사회적 가치(SV) 측정 참여 감사패를 수상했다. 대덕전자는 SK 하이닉스의 협력사로서 SV 컨설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고용, 납세, 배당 등의 경제 간접 분야, 온실가스, 폐기물, 수자원 등의 환경 분야, 노동 및 인권, 공정거래, 사회공헌 등의 사회 분야 등 세 카테고리로 진행된 SV 측정에서 우수한 결과를 얻어 감사패를 수상했다.

그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산단 가꾸기 행사를 진행하며 사회적 기업으로서 행동으로 실천하려 노력하기도 하였다. 실제로 이 행사는 전사적으로 확대되어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되는 플로깅 캠페인으로 발전했다.

이외에도 대덕전자는 장애 예술∙체육인과 고용 계약을 맺었다. 체육인 프로들은 대덕전자의 일원이 된 후, 대덕전자의 아낌없는 지원 속에서 훈련에 매진해 발달장애인 어울림 탁구대회를 즐겁게 치렀다.

2024년에도 대덕전자가 추구하는 사회공헌 넘어 공생의 길을 기대해본다.

 

*** 감사나눔신문이 드리는 감사의 말씀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대덕전자의 플로깅 캠페인을 보겠습니다. B1센터, B2센터, M1센터의 직원들은 15명 이내의 조를 편성해 센터 주변을 돌아보며 쓰레기를 수거했습니다. 직원들의 손길에 각종 쓰레기와 담배꽁초가 무분별하게 버려져 있던 거리가 순식간에 깔끔해졌습니다. ​건강과 환경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대덕전자는 플로깅 캠페인 이외에도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아름다운 산단 가꾸기 등을 통해 산업단지를 깨끗하게 다듬고, 쾌적하고 활기찬 일터와 친환경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대덕전자의 공생을 향한 행보에 감사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