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다군 분할 모집 ... 나군 수능 100% 전형

동덕여대는 2012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나/다군 분할 모집으로 1,261명을 선발한다. 수시에서 이월된 최종 모집인원은 12월 21일 입학처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2011학년도 전형과 다르게 올해부터는 나군의 경우 수능 100%를 반영하여 학생들을 선발하고, 다군의 경우 작년과 동일하게 학생부 30%와 수능 70%(인문‧자연 기준)로 학생을 선발한다. 나군에서는 인문, 사회, 자연계열 학생들만을 선발하며, 다군의 경우 신설된 세무회계학과를 포함하여 전체 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학생부 반영 과목 수 늘려

2012학년도 정시 모집에서는 학생부의 반영 방법이 변경되었다. 지난 해까지는 학과, 계열에 관계없이 선택된 교과별로 각 각 우수한 성적 3과목씩을 반영하였으나 올해부터는 이수 단위 수와 관계없이 교과별로 동일한 비율로 인문/사회계열은 국어, 영어 교과 전 과목과 사회, 수학 교과 중 우수한 성적의 1교과 전 과목을 반영하고, 자연계열은 수학, 영어 교과 전 과목과 과학, 국어 교과 중 우수한 성적의 1교과의 전 과목을 반영하여 반영과목 수가 증가하였다.

또 나군과 다군 일반전형의 모든 학과에서 동일한 수능 영역을 반영한다. 총 3개 영역을 반영하는데 외국어 영역을 필수로 반영하고, 언어와 수리(가, 나) 영역 중 백분위가 높은 1개 영역과 탐구 영역 중 백분위가 높은 1개 영역(2과목 평균)을 반영한다.

 

 

과탐 응시자 가산점 부여

영역별 반영 비율은 동일하나 자연계열 지원자 중 수리(가)형과 과학탐구에 응시한 학생에게는 추가적으로 수리(가)의 9%, 과학탐구 영역의 6% 가산점을 수능점수에 부여한다. 따라서 수리(가)형과 과학탐구에 응시한 학생의 경우 최대 35점까지 가산점을 부여받게 되므로 교차지원 시에는 가산점까지 고려하여 합격 가능성을 따져보고 학과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2012학년도 정시 모집 나군에서는 지난 해 실시되었던 농어촌학생, 전문계고특별전형과 함께 서해5도출신자특별전형이 추가적으로 실시되며, 다군에서는 전문계고졸재직자특별전형이 실시된다. 농어촌학생특별전형과 전문계고특별전형의 경우 나군 일반학생 전형과 동일하게 학생부를 반영하지 않고 수능 성적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서해5도출신자특별전형 역시 수능성적만으로 학생을 선발하며, 수능 2개 영역 이상 4등급 이내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전문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3년 이상 직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실시되는 전문계고졸재직자특별전형은 학생부(30%)와 면접(70%)을 합산하여 학생을 선발하며, 특별전형의 수능 반영 방법은 일반학생 전형과 동일하나, 전문계고 특별전형의 경우만 직탐 영역을 포함하여 반영한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