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사의 창

스탠포드 대학에서 최고 경영자 과 정을 이수 하고 모토로라의 설계팀장 과 GE EAC 연구소장을 거쳐 현재 히 어컴 건설팅(Hearcom Consulting) 사장으로 있는 강충원 박사는 감사진 법이란 책을 써서 수많은 유학생들에 게 꿈과 소망을 심어 주었다.

그는 “감사하는 마음은 언제나 우리 를 희망의 삶으로 이끌어간다. 우리 안 에는 긍정의 힘과 부정의 힘이 자리 잡 으려고 서로 싸우고 있는데, 부정의 힘 은 감사하는 마음이 사라지는 순간 지 체 없이 작동한다. 그러나 감사를 하게 되면 부정의 힘은 물러가고 긍정의 힘 이 작동한다”고 말했다. 강충원 박사 가 말하는 감사진법은 다음과 같은 7 가지의 단계를 가지고 있다.

1진법 : 무조건 감사.
범사에 감사하라는 말씀이 있다. 1 진법은 감사의 시작이요 끝이다. 예상 치 못한 일에도 무조건 감사하라는 것 이다.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났더라도 무조건 감사하면 부정의 힘이 지닌 깊 은 수렁에 빠지지 않는다.

2진법 : 소리 내어 감사.
내 귀가 반응하도록 소리 내어 감사 하라. 소리 내어 감사할 때에 우리의 마음은 감사하는 방향으로 돌아서게 된다. 귀로 들어온 감사는 입술의 고 백을 빨아들여서 마음속으로 침투해 들어오는 감사를 방해하는 세력을 현 저하게 약화시켜준다.
우리의 혀는 우리의 마음을 움직이 는 방향타와 같다. 오늘 우리가 처한 상황은 과거에 내 입술이 만들어낸 열 매이다. 소리 내어 감사하면 우리의 귀 가 듣게 되고, 그 들은 대로 마음이 움 직이고 행동은 좋은 열매를 맺게 되 는 것이다.

3진법 : 꼬집어 감사.
감사하는 마음을 빼앗아 가는 방해 요인을 꼬집어서 감사하라. 예를들면 교통사고가 났지만 그 교통사고 때문 에 감사합니다. 병원에 가지만 그 병 때문에 감사합니다. 아이들이 화나게 하였지만 우리 아이들 때문에 감사합 니다라고 해야 한다.
‘아내가 지겨운 잔소리를 지금 30분 째 계속하고 있지만 그래도 그것 때문 에 감사합니다’라고 하라. 감사하는 마 음을 빼앗은 원인을 구체적으로 지목 하면서 ‘여전히 그것은 나쁘지만 그 것 때문에 감사합니다’라고 말한다.

4진법 : 마음 가득 감사.
감사의 마음이 넘칠 때까지 감사하 라. 어떤 특수한 상황을 가지고 꼬집 어서 감사해도 여전히 불평이 나오면 마음 가득 감사하라
1-3진법을 총동원하여 무조건 감사 하고 소리내어 감사하고 꼬집어 감사 하고 마음 가득 감사해야 한다. 인내 심을 가지고 끈기 있게 감사해야 한다.

5진법 : 즉시 감사.
늦으면 돌아오기 어려우므로 즉시 감사하라. 잘못된 일을 범하였다면 즉 시 잘못을 뉘우치고 감사해야 회복될 수 있다. 우리의 생활에 부정적인 파워 를 용납하지 않으려면 즉시 감사해야 한다. 화를 내고 불평할수록 회복 탄 력성의 길은 멀어지는 것이다.

6진법 : 모든 것에 감사.
예외는 없다. 모든 것에 감사하라. 99%를 감사 하더라도 1%를 불평하 는 것은 절대로 있을 수 없다. 작은 구 멍이 우리 마음의 성벽을 무너뜨릴 수 있으므로 모든 것에 감사해야 한다.

7진법 : 감감축하라.
사람에게 입은 상처라면 ‘감감축’하 라. 감사하고 감사하고 축복하라는 뜻 이다. 우리가 원수 같은 사람 앞에서 감사하고 그를 축복한다는 것이 얼마 나 어려운 일인가? 감사진법을 시행 하면서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은 축복 의 원리이다. 단순히 감사하는 것으로 그치지 말고, 축복하라는 말은 성경 적인 원리이다.

남을 축복하면 그 축복이 내게 먼저 이루어지고 축복하는 그에게도 이루 어진다. 그런데 남을 축복하였을 때에 그 사람이 축복받을 자격이 없으면 그 를 위해 축복한 것이 내게로 돌아온다.
감사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부 정적인 에너지를 버리고 긍정적인 에 너지로 변환시키는 위대한 힘을 지니 고 있다. 강충원 박사가 주장하는 감 사진법은 더욱 깊이 있고 차원 높은 감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다. 만일 우리 모두가 생활 속에 감사 진법을 적용한다면 감사의 지속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